본문 바로가기
Accommodation/GYEONG-SANG

프렌드 게스트 하우스 - 경상도 경주시 숙소 추천, 이야기가 만들어지는 곳, 조식 제공

by 이타토즈 421 2023. 4. 11.

포항에서 영일대 해수욕장환호 공원 및 스페이스 워크를 구경 후 포항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경주시로 왔어요. 이동하는 버스 안에서 가장 저렴한 숙소를 검색했어요. 제가 사용하는 앱으로 평점 상위권 필터를 적용 후 검색을 했더니 프렌드 게스트 하우스가 나왔어요.

 

4인실 1박 가격은 비수기 평일 기준 약 2만 원 중반 대였어요. 저는 고민 없이 바로 예약을 했습니다.

1. 경주 게스트 하우스 추천 - 프렌드 게스트 하우스

포항에서 출발해 경주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하차한 후 숙소를 가기 위해 카카오 맵에 검색을 했어요. 카카오 맵은 대중교통 안내가 자세히 나와 타지에서 현지 주민처럼 돌아다닐 수 있는 유용한 앱이에요 하지만 길 찾기를 눌러보니 버스로 가기 애매하고 택시를 타자니 너무 가까운 거리라 걸어가야 하나라고 생각하는 순간 시외버스 터미널 입구에 공유 전동 킥보드가 주차되어 있는 것을 발견했어요.

 

저는 티맵을 이용하고 있어 4개의 플랫폼 앱 설치 없이 바로 결제할 수 있어 빌렸습니다. 공유 전동 킥보드로 이곳에 도착하니 약 2,800원만 부담하면 되었습니다. 전동 킥보드는 택시 타기엔 가깝고 버스 배차가 길게 남았을 때 이용하면 좋은 이동수단이었어요.

 

1) 경주 프렌드 게스트 하우스 찾아가기

게스트 하우스가 대로 주변에 있는 게 아닌 대로 뒤편에 있는 주택가 골목이라 찾기 어려웠어요. 찾아가는 길은 경주 로데오 거리 왼쪽에 있는 SKT와 KT 플라자 사이 길로 들어가면 되었어요.

경주 여행 숙소 게스트 하우스 추천경주시 프렌드 게스트 하우스

가운데 길로 들어가면 CU가 보여요. CU가 보인다면 왼쪽 약간은 으슥한 골목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숙소 바로 근처 CU가 있어 휴게실에 간단한 주류 음용이나 위생용품 및 끼닛거리를 구매하기 좋았어요. 위에는 코인 노래방도 있어 게스트 하우스에서 만난 사람들과 노래를 부르기도 좋은 위치였습니다.

게스트 하우스 주변 편의점경주 프렌드 게스트 하우스 찾아가는 길
국내 주말 자유 여행 숙소 추천 프렌드 게스트 하우스

으슥한 골목이라고 했지만 경찰 CCTV가 있어 안전하게 왔다 갔다 할 수 있었어요.

 

- 목차로 돌아가기 -

2) 프렌드 게스트 하우스 체크인 체크아웃 및 전화번호

체크인 : 15:00 / 체크아웃 11:00

전화번호 : 010-8431-0616

경주 프렌드 게스트 하우스 입구게스트 하우스 리셉션

3) 경주 프렌드 게스트 하우스 내부 시설

총 3~4층으로 되어 있는 것 같았어요. 제가 주로 이용한 층은 1층, 2층이었습니다. 1층 리셉션에는 외부 신발을 수납할 수 있는 신발장과 내부에서 신고 다닐 슬리퍼가 제공되었어요.

국내 자유 여행 일정 경주시 숙소 추천

a. 휴게실 및 주방

1층 리셉션을 반대편에 있는 미닫이 문을 열고 들어가면 아래 사진처럼 휴게공간이 나왔고 휴게실 왼쪽에는 주방이 있었어요. 휴게실에는 공용 와이파이가 제공되었고 티브이에는 넷플릭스가 가입되어 있었어요. 다만 콘센트가 벽면에 많이 있지 않아 노트북 작업을 해야 할 경우 자리가 한정적이었습니다.

 

주방의 경우 투숙객 전원이 사용이 가능했어요. 만약 여러 명이서 경주여행을 같이 한다면 식재료를 구매해 저녁을 해먹도 괜찮아 보였어요. 주방 식기류는 접시, 토스트기, 압력 전기밥솥, 냉장고, 프라이팬, 전자레인지, 자동 원두커피 머신이 있었어요.

 

b. 조식

조식은 사진을 따로 찍지 않았지만 숙소값에 포함이 되어 있었고 식빵과 커피, 잼, 수프, 계란이 제공되었습니다. 저는 프라이팬을 사용해 스크램블드 에그를 만들고 구운 빵에 딸기 잼을 발라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었습니다. 여기에 수프와 함께 커피까지 먹으니까 든든한 하루를 시작할 수 있었어요.

프렌드 게스트 하우스 휴게실경주 게스트 하우스 추천 주방

c. 1층 화장실

휴게실 옆에는 화장실이 있었어요. 간단한 세면 정도는 할 수 있는 화장실이었습니다.  2층 황장실은 남녀 구분 화장실이었지만 1층 화장실은 남녀 공용 화장실이었어요.

게스트 하우스 화장실

d. 프렌드 게스트 하우스 방

4인실을 예약했기에 4인실로 안내를 받았습니다. 제가 배정받은 받은 1층에 있었어요. 4인 침실은 2층 침대 2개가 있었고 방 안에는 에어컨과 침대마다 전기장판이 마련되었습니다.

경주 자유 혼자여행 일정 숙소 게스트 하우스게스트 하우스 도미토리

방 안에는 인원수에 맞게 캐비닛이 제공되어 귀중품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었습니다. 방에서 제공되는 기본품은 수건만 제공되었어요.

게스트 하우스 도미토리 캐비냇게스트 하우스 어매니티 수건

f. 2층 화장실 및 샤워실

2층에는 위에서 말한 것과 같이 남녀 구분된 화장실이 있었고 남녀 샤워실이 있었어요. 계단을 통해 올라가면 복도 양옆으로 있었습니다.

프렌드 게스트 하우스 2층 복도

샤워실 입구에는 탈의실이 있었고 옷을 보관할 수 있는 보관함이 있었고 헤어드라이어와 빗이 제공되었습니다. 샤워실은 총 3개의 샤워기와 양옆으로 수도 2개가 있었고 샤워기 맞은편에는 세면대가 있었습니다. 세면대에는 비누가 제공되었습니다.

게스트 하우스 공용 샤워실 탈의실국내 주말 여행 숙소 게스트 하우스 샤워장게스트 하우스 어매니티 비누

샤워기 양 코너 쪽에는 바디워시, 샴푸가 제공되고 있었어요.

게스트 하우스 어매니티 샴푸, 바디워시

- 목차로 돌아가기 -

4) 경주 스탬프 투어 - 프렌드 게스트 하우스

경주 프렌드 게스트 하우스는 경주 스탬프 투어 가맹점이었어요. 게스트 하우스 안에 스탬프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경주 스탬프 투어 도장 게스트 하우스

- 목차로 돌아가기 -

5) 게스트 하우스 후기

원래 계획이라면 경주 1박을 하고 바로 다음 진해로 넘어갈 계획이었어요 하지만 벚꽃으로 일정이 틀어졌어요. 진해에 거주하고 있는 친구가 진해 벚꽃이 피었다는 말만 듣고 경주를 들렸는데 벚꽃은커녕 삭막한 겨울의 풍경이 아직 남아있고 이제 막 꽃망울이 맺힌 모습이었어요. 그래서 아쉬운 여행이 되었어요. 게스트 하우스 사장님도 아직 진해도 꽃이 안 피었을걸요? 하셨어요. 그래서 원래 목적을 포기하고 경주 여행을 더 하기로 결정했어요.

 

총 3박 4일 동안 경주 여행을 했고 하루하루 이곳 게스트 하우스에 연장을 하며 머물렀습니다. 사장님도 너무 친절하셨어요. 숙소에 들어와 밤마다 사장님과 게스트 하우스에서 만나 사람들과 이야기를 주고받고 간단하게 술을 마시며 하루하루를 마무리했어요.

 

왁자지껄한 파티의 느낌은 아니고 조용히 대화를 주고받는 분위기의 게스트 하우스였어요. 여행에서 저렴하게, 편하게 쉬고 싶으면서 가끔은 게스트 하우스에 같이 머무르는 사람들과 여행을 같이하거나 끼니를 같이하거나 조용한 대화를 주고받는 느낌이 좋았습니다.

 

이번 경주 여행은 처음으로 제가 능동적으로 방문한 것이었어요. 경주는 항상 피동적으로 방문한 고장이었어요. 학창 시절에는 수학여행으로, 성인 되고 나서는 누군가를 만나기 위한 중간 지점으로 방문했었죠. 처음으로 경주란 고장을 천천히 음미했던 시간이었어요. 덕분에 경주는 다시 방문하고 싶은 곳이 되었습니다.

 

- 하단 댓글란 위에 있는 태그를 누르면 관련된 정보를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목차로 돌아가기 -

6) 경주 프렌드 게스트 하우스 평점

카카오맵 5.0점

구글지도 4.8점

트립어드바이저 5점

트립어드바이저 등록된 경주 호스텔 26개 중 8위

네이버 지도 4.87점

7) 프렌드 게스트 하우스 위치

what 3 words - ///averts.straw.withdra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