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MADISM/TIP

T-MAP(티맵) 내비게이션 전동 킥보드, 퍼스널 모빌리티(PM) 사용후기, 국내 자유 여행 도보 여행 보조 대중교통 이동수단

by 이타토즈 421 2023. 3. 11.

다음 버스 탑승까지 20분, 택시를 타기엔 아까운 요금, 이미 지친 내 다리 - 해법은 공유 전동 킥보드를 이용해 보세요.

SKT T맵을 이용해 퍼스널 모빌리티 사용후기를 남깁니다. 일상생활, 여행 중 이용하면 유용한 이동교통수단이었습니다.

SKT T맵 퍼스널 모빌리티 이용후기

강원도 속초 영랑호 둘레길 걷고 동명항을 구경한 상태였어요. 영랑호 둘레길 2시간 정도 돌고 동명항까지 구경한 터라 다리가 꽤나 아팠어요. 처음엔 걸어서 속초 아바이 마을로 가려고 했어요. 그런데 동명항 주차장 앞에 공유 전동 킥보드를 타고 이동하고 있는 여행객이 보였어요. 저도 T맵을 이용하고 있어 바로 전동 킥보드를 빌렸습니다. 전동 킥보드를 이용하려면 운전면허증을 소지해야 해요.

- 강원도 속초 벚꽃 여행지 영랑호

 

강원도 벚꽃 여행 어디로 갈까? 속초! 동해바다와 벚꽃 축제를 한꺼번에 즐길 영랑호

이번 강원도 벚꽃 축제 어디로 갈지 고민이신가요? 개인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지역은 바로 속초 영랑호입니다. 영랑호에 벚꽃 구경을 가면 좋은 점은 걸어서도, 자전거로도, 차로도 즐길 수

itatoz421.tistory.com

- 동명항 여행 정보

 

[강원도/속초] 가볼만한 곳 동명항! 벚꽃만 구경하고 가긴 아쉽잖아 - 동명항 해돋이지 전망대 영

벚꽃 여행지로도 유명한 강원도 속초, 벚꽃만 구경하고 가기 아쉽잖아요. 영랑호 근처에 있는 여행지라 한 번쯤 방문해도 좋습니다. 게다가 동명항은 일출 명소로도 유명한 곳이죠. 동명항으로

itatoz421.tistory.com

공유 전동 킥보드 사용 후기

T MAP 전동 킥보드 사용방법

우선 동네에 남아있는데 전동 킥보드를 위치를 찾아주세요. 티 맵을 실행 후 상단에 보이는 킥보드를 눌러 들어가 주세요. 킥보드를 눌러주시면 지도상에 내 주변 공유 퍼스널 모빌리티 회사와 전동 킥보드 위치가 나오게 됩니다. 내 주변에서 가장 가까운 곳으로 이동하시면 돼요.

T맵에서 전동 킥보드를 사용하며 좋은 점

티맵 내에서는 T머니 씽씽, 지쿠터, 다트, 디어 회사의 전동 킥보드를 추가 설치 없이 한 번에 이용이 가능해요. 만약 티머니 고를 이용할 경우 씽씽이만 이용할 수 있지만 T맵의 경우 4개 회사를 한번에 사용할 수 있죠. 각 서비스 회사 로고가 나오고 배터리 잔량까지 표시가 되어 화면에 나옵니다.

티 맵 공유 전동 킥보드 사용 후기

공유 전동 킥보드 빌리는 방법

1. 전동 킥보드를 찾았다면 위 가운데 사진처럼 하단 대여하기를 눌러주시고 오른쪽 사진 처럼 반납 가능 구역설명을 듣고 확인했어요! 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확인했어요를 하면 QR코드를 스캔할 수 있게 카메라가 활성화되며 전동 킥보드 핸들 가운데이 있는 QR코드를 인식해 주시면 됩니다.

티맵 지쿠터 사용 후기

2. QR코드를 인식했다면 아래 왼쪽 사진처럼 잠금 해제 중 안내가 나오게 되고 잠금이 해제가 됩니다. 잠금 해제가 되었다면 그때부터 주행 중이란 안내와 이용시간, 이동거리, 전동 킥보드 배터리 잔량이 표시가 됩니다. 이제 내가 원하는 목적지까지 이동하시면 됩니다. 레버를 풀로 당겼을 때 속도는 23km였습니다.

 

동명항에서 아바이 마을까지 이용했어요. 아바이 마을 가는 설악대교 내에 반납이 불가능했지만 아바이 마을은 반납이 가능했습니다.

티맵 씽씽, 지쿠터, 다트, 디어 사용후기

3. 독착지에 도착 후 하단에 있는 반납하기를 누르면 아래 왼쪽 사진처럼 QR코드를 인식할 수 있게 카메라가 활성화가 됩니다. 해당 킥보드 QR 코드를 다시 스캔하면 등록해 두었던 결제 방법으로 결제를 됩니다.

 

제가 이용했던 시간은 11분 25초를 이용했고 총거리는 2km였습니다. 요금은 2,950원이 나왔습니다.

지쿠터 사용 후기 강원도 속초 도보 여행

4. 차도 중간에 반납하지 않고 도보에 한편에서 반납했습니다.

국내 자유 여행 도보 여행 지쿠터 반납 후기

사용 후 느낀 점

결제 이후 느낀 점은 생각 외로 좀 비싸게 느껴져기도 했습니다. 약간 한편에 "그돈씨"가 생각났습니다. 여기서 2천 원 정도 더 준다면 택시를 타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기 때문이었죠. 제 기준 사용효용성은 시내버스 탑승 시간까지 20~30분 정도 남았고 택시 타기엔 너무 가까운 거리를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

 

- 하단 댓글란 위에 있는 태그를 누르면 관련된 정보를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