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로 마트에서 장으로 보러 갔는데 냉동코너에 알탕 HMR 제품이 있어 구매했어요. 모든 재료가 준비되어 있어 그냥 조립만 하면 되니까 간편하게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죠. 역병 이후 급속도로 성장한 시장이고 해요. 알탕은 식사용 국거리로도 좋고 집 술안주로도 좋죠. 만들어두면 오래 먹을 수 있어 좋아요.
농협 하나로 마트 HMR 알탕
한 팩에 10,500원이었어요. 제 기억으로 1만 원이 안되었는데 물가 상승으로 인해서 가격이 오늘 모양이었어요. 패키징은 주황색으로 되어 있었고 안에 해마 매운탕 소스가 2팩 첨부되어 있었어요.
알탕 만들기 조리 과정
냄비에 물 650g + 양념장을 넣고 골고루 푼 후 무, 알을 넣어 센 불에 끓인다.
알과 곤이가 익이면 간 마늘, 대파, 홍고추, 청양고추를 넣어 1분 정도 끓인다.
끓인 알탕에 기호에 따라 팽이버섯, 쑥갓, 대파를 넣어 올린다.
알탕 HMR 원재료명
동태알(미국) 23.5%, 새 꼬리민태알(뉴질랜드) 25.5%, 대구 곤이(미국) 36%, 양념장 15%이 들어가 있었어요. 총 내용량은 530g 양념잠에는 미원이 들어가 있어 편하게 먹고 싶다면 양념장만 풀어 먹어도 괜찮아 보였어요.
하나로 마트 알탕 HMR 만들기 - 더 맛있게 먹자
팩을 뜯어보니 명태알과 곤이 새 꼬리 민태알이 보였습니다. 플라스틱 용기 위에 얇은 비닐에 진공포장 되어 있었고 그 위에 해마 매운탕 양념장 2팩이 있었습니다.
집밥 알탕 식재료
농형 알탕 팩, 모둠 냉동 해물, 다시마, 멸치, 표고가루, 파, 마늘, 베트남 고추(OR 청양고추) 고춧가루, 소금, 참치액
홈쿡 간편식 알탕 더 맛있게 먹기
냄비에 2L 정도 찬물을 받고 다시마와 멸치, 표고가루를 넣어 준 후 최대한 약한 불로 뭉근하게 끓여주세요.
맛국물이 끓는다면 약 14초 30초 정도 팔팔 끓인 후 다른 냄비에 채를 받쳐 걸러주세요. 좀 더 깔끔한 국물을 먹고 싶다면 면포로 에 걸러주시면 됩니다.
국물을 냄비에 넣었다면 알탕 재료와 양념장 베트남 고추를 넣어주시고 아래 사진처럼 마늘과 파를 넣어주세요. 저는 장날이라 그런지 마늘이 똑 떨어져 마늘 가루를 넣었어요.
저는 국물을 많이 냈기에 추가적인 냉동 모둠 해물을 넣어줬습니다. 모든 재료를 넣고 추가로 고춧가루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더 맛있게 드시고 싶다면 무와 쑥갓을 넣어 드시면 좀 더 시원하고 향긋한 알탕을 만들 수 있어요.
알탕 완성
감칠맛을 이중 삼중으로 냈고 양념장에 들어가 있는 미원 덕분에 맛이 없을 수가 없었습니다. 베트남 고추를 넣었기에 뭉근하게 맵고 금방 사라졌어요. 만약 칼칼한 매운맛을 원하시면 청양고추를 넣어야 해요. 확실히 무가 없으니까 시원한 맛이 덜났어요. 달면서도 시원한 맛을 내주는 것은 무 보다 좋은 식재료가 없으니까요.
딱 소주 한 잔이 생각나는 맛있어요. 양념장 덕분에 술집에서 먹는 맛이 났거든요.
- 하단 댓글란 위에 있는 태그를 누르면 관련된 정보를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