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못 보던 레토르토가 있어 자세히 보니 티 아시아 치킨 마크니 카레가 있었어요. 가족 중에 누가 사두었나 봅니다. 평소 인도 카레를 좋아해 인도 레스토랑을 찾아가기도 하고 또 집에서 야매로 해먹기도 했습니다. 근데 간단한 HMR인 레토르트 파우치로 나왔으니 간편하게 먹을 수 있게 되었네요.
티아시아 키친 - 치킨 마크니 커리
마크니 커리는 인도 펀자브 지방의 카레로 크림이 들어가는 것이 특징입니다. 때문에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죠. 토마토 베이스에 버터를 넣어 만드는 커리입니다.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이름이 달라지는데 들어가는 재료는 닭, 양고기, 치즈 등이 들어갑니다.
향신료 향이 그렇데 도드라지지 않고 크립 덕분에 부드럽고 달콤한 카레입니다. 티 아시아 제품은 현지식을 최대한 따라 하면서 한국화를 한 제품이라고 느껴졌어요.
치킨 마크니 커리 가격
cu 기준 한 팩에 4,700원
이마트나 쿠팡, 마켓 컬리에서 구매할 경우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티 아시아 원재료 명 및 조리 방법
인도 커리답게 가람마살라와 한국식 카레에도 들어가는 호로파가 들어갑니다. 고소한 맛은 캐슈너트 덕분에 나는 것 같군요.
조리방법으로 레토르트 파우치라 전자레인지에도 조리가 가능하고 끓는 물에 넣어 3분간 워 먹어도 되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먹어도 되지만 본인의 취향에 따라 추가적인 식재료를 넣어 더 풍부하게 즐겨도 돼 보였습니다.
티아시아 치킨 마크니 카레 영양정보
총내용량은 170g 275kcal
나트륨(소듐) 790mg, 탄수화물 15g, 당류 7.5g, 지방 21g, 포화지방 10g, 콜레스테롤 45mg, 단백질 6g
티아시아 마크니 커리 맛
급하게 먹냐고 전자레인지에 대운 후 일회용 용기에 담에 너무 볼품없어 초 근접샷으로 찍었어요. 크림이 들어가 있어 중간중간 기름이 보였습니다. 가람마살라 덕분에 한국 카레에서 좀 더 향이 강했고 단맛이 났습니다. 밥보다는 담백한 빵이랑 잘 어울릴 맛이었습니다. 식빵에 찍어먹어 봤는데 식당의 단맛 때문에 쉽게 물리는 맛있었습니다.
이걸 소스로 활용해 닭가슴살을 적셔 먹어도 맛있을 것 같았습니다. 안에 닭고기는 미립자만큼 들어가 있어 크게 만족스럽지는 않았습니다. 집에서 간단하게 인도 카레가 먹고 싶을 때 가끔 사 먹을 것 같았습니다.
- 하단 댓글란 위에 있는 태그를 누르면 관련된 정보를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