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IE LAND/강원도

강원도 속초 벚꽃 여행 카페 추천 - 선사로길 카페 & 게스트 하우스, 청초호 근처

by 이타토즈 421 2023. 3. 31.

속초 칠성조선소를 방문 후 청초호 엑스포 타워를 구경한 후 이곳을 방문했어요. 칠성조선소란 곳도 카페를 운영하고 있지만 전에 마셨을 때 제겐 많이 가벼운 느낌이라 구경만 하고 음료는 이곳에서 마셨죠. 선사로 길 카페는 옛날에도 방문했기에 더 쉽게 결정할 수 있었어요.

 

- 칠성 조선소의 역사를 볼 수 있고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카페

 

칠성조선소 - 강원도 속초 벚꽃 여행 카페 추천 - 목선은 퇴역해도 사람을 품는다.

봄 여행지로도 유명한 강원도 속초 영랑호와 청초호를 구경 후 근처 유명한 카페가 있습니다. 칠성조선소라는 이름의 카페입니다. 넓은 문화시설과 카페에서 바라보는 청초호의 풍경은 입장료(

itatoz421.tistory.com

속초 카페 추천 - 선사로 길 카페 & 게스트 하우스

속초 선사로 길 카페는 청초호 남쪽에 위치했어요. 속초 시외버스터미널 보다 고속버스터미널과 속초 아이 쪽과 가까운 위치에 있죠. 칠성 조선소에서 이곳까지 걸어서 가기엔 거리가 꽤 돼요. 그래서 저는 공유 전동 킥보드를 타고 이동했어요. 속초를 대중교통으로 여행할 때의 단점은 시내버스가 각 여행지와 잘 연결되지 않아요.

 

속초 시민들 생활권에서 조금만 벗어나도 시내버스 배차 간격이 길어요. 물론 선사로 길은 속초 시민 생활권 구역 내에 있었지만 버스 대기 시간이 약 20분 정도로 나와 PM을 타고 이동하기로 했어요. 칠성조선소와 선사로 길 카페의 거리는 택시 타기 조금은 아까운 거리거든요.

 

- 속초시 주민처럼 로컬 바이브로 대중교통 이용하는 방법

 

카카오 맵 국내 자유 여행 대중교통 이용하기 - 타지에서 주민처럼 돌아다니는 방법

국내 자유 여행을 할 때 차를 가지고 가는 경우도 있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도 있죠. 문제는 내가 방문하는 국내 여행지는 내 동네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내 동네 대중교통은 훤히 꿰뚫

itatoz421.tistory.com

- 속초 벚꽃 구경 성지

 

강원도 벚꽃 여행 어디로 갈까? 속초! 동해바다와 벚꽃 축제를 한꺼번에 즐길 영랑호

이번 강원도 벚꽃 축제 어디로 갈지 고민이신가요? 개인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지역은 바로 속초 영랑호입니다. 영랑호에 벚꽃 구경을 가면 좋은 점은 걸어서도, 자전거로도, 차로도 즐길 수

itatoz421.tistory.com

제가 방문한 방향은 반대편 길의 모습으로 정면은 버거킹 속초 DT점 쪽으로 들어오게 되어 있어요. 게스트 하우스도 같이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정면 방향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차량은 대략 5대 정도 주차가 가능했어요. 선사로 길 카페 1층에는 더 하이스톤이란 바가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강원도 벚꽃 여행 속초 카페 추천

속초 카페 선사로 길 카페 운영시간 및 전화번호

운영시간 : 월 ~ 일 12:00 - 22:00 화요일 정기 휴무

전화번호 : 033-635-7553

카페 방문할 땐 전화가 크게 필요 없지만 게스트 하우스로 이용할 분들에게는 바로 문의 사항을 물어볼 수 있겠죠.

 

선사로 길 메뉴 및 가격

아메리카노 가격은 4,500원이고 핸드드립도 같이 판매하고 있었어요. 핸드드립은 보통 카페에서 오더를 처내기 힘들어 운영하지 않는데 선사로 길은 핸드드립 메뉴가 있었습니다. 핸드드립은 적게는 7,000원 많게는 9,500원이었어요.

속초 선사로길 카페 메뉴속초 카페 추천 선사로길 가격

선사로 길 시그니처 음료로 흑임자 라테가 있었어요. 가격은 6,500원이었습니다.

선사로길 카페 음료 가격 및 메뉴

제과로는 컵케이크, 딸기&초콜릿(딸초) 컵케이크, 레몬 컵케이크 등이 있었고 사장님께 여쭤보니 직접 제과를 만드신다고 하셨어요. 제과류 가격은 조각 당 4,500원이었어요.

주말 강원도 속초 여행 카페 추천

선사로 길 카페 내부 모습

문을 열고 들어갔을 때 어? 했어요. 어? 예쁘다가 아니라 전에 방문했던 인테리어랑 많이 바뀌었습니다. 전에는 살짝 어둡고 전구색 조명으로 아늑한 분위기였다면 현재는 화이트 톤으로 벽을 마감하고 우드 가구를 둬 화사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이 들게 리모델링을 한 상태였어요.

속초시 카페 커피 맛집 추천

원래 창가 앞쪽에 긴 테이블이 있었지만 치우고 벽면으로 좌석을 둬 카페가 넓어 보이게 바꾸셨어요. 비록 전망은 야산으로 막혀있지만 북향인 건물에서 최대한 남쪽의 햇빛이 가게 안으로 들어오고 있었습니다. 반대로 북쪽 방향의 창문은 미립자 청초호를 볼 수 있었습니다.

카페 맛집 추천 속초 선사로길

전가 같은 인테리어 소품이라곤 아래 사진의 배관 모양의 전구만 남아 있었어요. 스피커는 과거 한창 유행했던 기타 엠프 제조사인 마샬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하고 있었어요.

커플 여행 일정 추천 카페 맛집 선사로길

위 사진 옆에는 셀프바가 있었고 각종 음료와 관련된 물품과 물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선사로길 카페 셀프바

선사로 길 카페 & 게스트 하우스 화장실

셀프바 옆에 문이 있는데 열고 나가면 왼쪽에  화장실이 있어요. 남녀 화장실이 구분되어 있었고 악취 없이 깨끗하게 유지되고 있었습니다. 다만 건물 내부에 엘리베이터는 없었고 변기 주변 거동이 불편한 분들을 위한 손잡이는 따로 설치되어 있지는 않았어요.

선사로길 화장실카페 화장실

화장실 오른쪽엔 계단이 있는데 위층으로 올라가면 게스트 하우스 아래층으로 내려가면 위에서 언급했던 펍&바로 갈 수 있어요.

 

선사로 하우스 - 게스트 하우스

속초 선사로 하우스 1박 가격을 알아보기 위해 다양한 숙소 예약 플랫폼의 정보를 확인하려고 하니 숙소 정보가 나오지 않았어요. 만약 숙소를 이용하고 싶다면 위에 적어둔 전화로 문의해 보시길 추천드려요. 여기 말고도 다양한 숙소를 알아보고 싶다면 아래 정보를 활용하시길 추천드려요.

 

- 아고다, 부킹닷컴, 호텔스닷컴, 여기 어때, 야놀자, 트립 닷컴 등 다양한 숙소 플랫폼 가격 한 곳에서 비교하기

 

호텔스컴바인 - 해외 자유 여행 첫걸음, 국내여행 숙소 최저가로 알아보는 방법, 부킹닷컴, 아고

호텔스컴바인(Hotles Combined travel deals) 해외 자유 여행 첫걸음, 국내여행 숙소 최저가로 알아보는 방법 부킹닷컴, 아고다, 호텔스 닷컴, 야놀자 etc. 숙소 예약 플랫폼 가격 한 곳에서 비교하기 해외

itatoz421.tistory.com

속초 선사로길 하우스 게스트 하우스

주문한 음료 아이스 아메리카노 4,500원

주문한 음료는 여행 후 약간은 지친 상태라 텐션도 올릴 겸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했어요. 진한 맛이었고 신맛과 고소한 맛이 밸러스가 있었어요. 이곳에서 음료를 마신 후 집에 갈 버스 시간이 다 되어가 다시 전동 킥보드를 타고 설악 대교를 지나 시외버스터미널로 갔습니다.

속초 커피 맛집 추천 선사로길 카페

속초 시외버스 터미널 근처 괜찮은 카페와 간단하게 식사를 해결할 식당

- 독특한 인테리어와 맛있는 커피를 판매하는 카페

 

[속초/카페] 지느러미 - 유니크한 인테리어, 맛좋은 커피, 따뜻한 분위기 일출 구경 후 언 몸 녹일

속초에서 길을 떠나기 전 버스 탑승시간까지 약 50분 여분 정도 남았어 있었어요. 평소 좋아하던 카페로 바로 발길을 돌렸죠. 그리 멀지 않고 속초 버스 터미널 바로 옆에 있어 여행 짐이 많다고

itatoz421.tistory.com

- 속초에 젊은이들 모여 만든 소호 세계관 안, 카페 & 게스트 하우스

 

[강원도/속초시/카페] 소호거리 소호 카페 - 차가운 콘크리트 사이 싱그러운 자연의 품속에서 즐

- 소호거리 소호 카페 - 차가운 콘크리트 사이 싱그러운 자연의 품속에서 즐기는 커피 오랜만에 속초를 방문했습니다. 속초에서 시간을 보낸 후 돌아가는 길 버스 탑승 시간까지 약 1시간 정도

itatoz421.tistory.com

감칠맛 자부심이 느껴졌던 속초 동명항 근처 일본 라멘 맛집 - 우마미

 

[강원도/속초/동명항 근처 찐 맛집] 일본 라멘, 이자카야 우마미 - 우마이 우마미! 속초 감칠맛

제목에 찐 맛집은 제가 진실로 만족한 식당입니다. 하단 찐맛집 태그를 클릭하시면 관련된 식당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이용객분들은 우측 상단 막대 3개(더 보기)를 누르면 팔도 관련 식

itatoz421.tistory.com

- 하단 댓글란 위에 있는 태그를 누르면 관련된 정보를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선사로 길 카페 평점

카카오맵 4.1점

구글지도 4.3점

트립어드바이저 4점

트립어드바이저 속초 등록된 카페 8개 중 4위

네이버 지도 평점 무

선사로 길 카페 위치

 

 

what 3 words - ///throats.spirit.strippe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