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IE LAND/강원도

[강원도/동해시/카페] 내게와, 묵호 카페 동해 논골담길 전망과 묵호 등대를 동시에 볼 수 있는 루프탑 카페 - 동해 일출지

by 이타토즈 421 2022. 12. 2.

내게와, 묵호 카페 동해 논골담길 전망과 묵호 등대를 동시에 볼 수 있는 루프탑 카페

일출 보고 논골담길 구경 후 목을 축일 장소

 

오랜만에 동해 친구를 만나러 왔습니다. 전날 친구와 술을 마시고 이날 오후 떠나야 했습니다. 오후까지 뭘 할까 하다가 그냥 할 것도 없는데 묵호 등대 논골담길이나 갔다 오자고 했어요. 동해시 묵호 논골담길은 벽화가 그려진 어촌 마을입니다. 과거 묵호 이야기들이 벽화로 남아있고 사진 찍기 좋은 장소입니다.

 

내게 와, 묵호 - 동해 게스트 하우스 루프탑 카페

수변공원 근처에 있는 해상공원을 방문하고 도째비골 길로 논골담길을 올랐습니다. 묵호 등대를 지나 친구가 가기 전에 카페나 들러서 쉬었다 가자고 했어요. 이날 날씨가 가만히 있으면 춥고 걸으면 더운 진짜 애매한 날씨였어요. 올라오는 길, 엘리베이터가 있지만 지역 사람이 지역 케이블카 안 타듯 저도 과거 동해 사람이라 엘리베이터에 돈 쓰기 좀 아까웠거든요. 물론 못 낼 정도로 아까운 운임은 아니었지만요.

 

땀을 식힐 겸 카페로 방문하자는 친구 의견에 동의를 했습니다. 친구가 네가 좋아할 만 카페라며 음료도 나쁘지 않다고 했어요. 묵호등대를 나와 노골 담길로 내려가지 않고 차도 쪽으로 더 올라왔습니다.

동해 묵호 논골담길 카페 내게와 묵호

동해시 논골담길 - 내게와, 묵호 카페 운영시간 및 전화번호

운영시간 : 화 ~ 일 11:00~19:00 화~일 브레이크 타임 14:00~16:00

전화번호 : 010-6337-1226

 

 

 

동해시 카페 내게와, 묵호 내부 및 음료 가격, 화장실

방문했을 때 해가 좋아 느낌 있게 찍혔습니다. 카페는 총 2층으로 되어 있고 1층은 실내 카페로 운영되고 있었고 2층은 게스트 하우스로 이용되고 있었습니다. 객실은 총 3개 정도 있었습니다. 마지막 옥상은 루프탑 좌석으로 운영되고 있었어요.

 

건물 자체는 작지만 화이트 톤으로 되어 있고 창문이 많아 답답한 느낌은 없었습니다. 지금은 동절기라 그런지 카페 마당 쪽 창문은 닫아 두었습니다. 봄, 가을철엔 문을 열어두면 따뜻한 햇살이 가게 안을 비추고 선선한 바람이 가게에 들와 포근하면서 산뜻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동해 맛집 카페 내게와 묵호내게와 묵호 분위기 카페

인스타그램용 사진을 찍기에도 너무 예쁜 장소 었습니다.

인스타그램 카페 내게와 묵호묵호등대 전망 좋은 카페

내게 와, 묵호 음료와 제과류 가격(2022~2023년 기준)

아메리카노는 3.8원으로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기타 카페 시그니처 음료들은 4.0~6.0을 받고 있었습니다.

내게와 묵호 카페 메뉴 가격
내게와 묵호 주방루프탑 카페 내게 와 묵호

음료 조리대는 오픈되어 있어 주방 위생을 손님들이 한눈에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내게와 묵호 화장실

세면대는 화장실 밖에 있었고 남녀 공용화장실로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악취 없이 깔끔하게 유지되고 있었으나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분들이나 노약자분들을 위한 손잡이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내게와 묵호 화장실

내게와, 묵호 게스트하우스

가게 문을 열고 들어가면 바로 오른쪽에 계단이 있고 게스트 하우스로 갈 수 있었습니다. 루프탑 좌석을 이용하려면 반드시 계단을 통해 올라가야 하는데 숙박하는 손님을 위해 조용히 다니라는 주의문구 적혀있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 실제로 손님들이 투숙 중이었습니다. 위치상 전망을 예상해보면 동해 바다 쪽은 보기 어렵고 논골담길 비탈길에 들어선 집과 묵호항 전경을 볼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내게와 묵호 게스트 하우스동해 게스트 하우스 내게와 묵호

카페 루프탑 좌석

옥상에 오르면 루프탑 좌석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맞은편에 베이지색으로 익스테리어를 한 카페가 있는데 전망은 이곳이 더 좋아 보였습니다. 완벽하게 탁 트인 동해 바다를 보는 것은 아니지만 동해 바다와 묵호등대, 논골담길 집들도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전망 좋은 내게와 묵호 루프탑 카페
내게와 묵호 묵호 등대 전망동해시 여행 논골담길 전망주말 국내 여행 내게와 묵호 카페 전망

묵호 에이드, 자몽 에이드

이날 모닝커피로 카페 끌림에서 커피를 마셨기에 커피 말과 다른 음료를 마시고 싶었습니다. 올라오면서 땀도 흘렸고 시원하면서 산미가 도는 음료가 당겼습니다. 이때 상태가 커피를 한 잔 더 마시면 카페인 때문에 위산이 과도하게 나와 속도 쓰리기 직전의 느낌이었습니다.

 

묵호 에이드는 블루베리와 라임청의 조화로 만들어진 에이드였습니다. 음료가 마음에 들었던 것은 자몽청이나 라임청을 진하게 넣어줘 제대로 된 신맛과 단맛이 나서 좋았습니다.

내게와 묵호 에이드

다음에 묵호를 간다면 또 방문하고 싶은 카페였습니다. 음료 맛도 좋은데 전망까지 좋으니 선택 안 할 이유가 없는 장소였습니다.

 

- 하단 댓글란 위에 있는 태그를 누르면 관련된 정보를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내게와 묵호 평점

카카오 맵 3.9점

구글 지도 4.1점

네이버 지도 4.74점

 

내게와 묵호 위치

what 3 words - ///nozzles.suspend.fairnes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