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친구를 만나기 위해 동해시를 방문했어요. 점심시간대에 당도했기에 친구한테 동해에서 외국 음식 먹을만한 곳이 없냐고 물어봤습니다. 좀 고민을 하다가 추천을 해준 곳이 오유미당이라 고민 없이 방문을 했습니다. 참고로 TMI이지만 어차피 내 돈 주고 끼니를 사 먹는 것이라면 가급적 외국음식을 먹자가 제 모토라 혼밥을 할 때는 무조건 외국 식당을 찾았어요. 한식이야 언제든지 가족, 친구, 지인들과 먹을 수 있으니까요.
동해시 천곡동 오,유미당
오 유미당은 한자로 맛이 있는 집 정도로 해석하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동해 천곡점은 동해시에 가장 번화한 롯데시네마 맞은편 삼양 골든 상가(a.k.a 동해시의 소돔과 고모라)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골든 상가는 엘리베이터가 있기 때문에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분들과 장애인 분들도 쉽게 접근이 가능해 보였습니다.
건물 입구로 들어서 오른쪽에 있는 엘리베이터나 왼쪽에 있는 계단을 통해 올라가면 가장 오른쪽에 있는 사진처럼 복도가 나오게 됩니다.
오, 유미당 동해 천곡점 주차장
일방 통행 도로 가운데에 주차를 할 수 있어 자차나 렌트하신 분의 경우 주차문제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 유미당 동해 천곡점 가격, 운영시간, 내부 모습
가게 운영시간은 11:00 ~ 21:00이며 라스트 오더는 20:00입니다.
브릭 타임은 15:00~17:00로 평일에만 적용이 되고 주말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이용 예정 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오, 유미당이란 브랜드 자체를 모르고 있어 베트남 쌀국수를 판매하는 가게라는 말만 듣고 찾아갔는데 베트남 쌀국수가 메인이 아닌 돈가스와 기타 다른 쌀국수를 판매하는 퓨전 레스토랑(?), 비스트로(?) 느낌이었습니다.
오유 미당 주문 방법
무인이 대세인 만큼 문을 열고 들어가니 사람이 아닌 키오스크가 떡하니 버티고 신메뉴를 홍보하고 있었습니다. 메뉴는 국수냐 돈가스냐 다르지만 요리 당 약 7,000원~13,000원으로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오유미당 화장실
화장실은 가게마다 구비되어 있지 않았고 건물 중앙에 있는 공용 화장실을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건물 자체가 노후화되어 그런 탓도 있지만 깔끔하게 유지가 되고 있지는 않았습니다. 게다가 남녀 공용 화장실이라 여성분들이 이용하시기에 다소 불편할 수 있어 보였고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 또는 장애인 분들을 위한 손잡이가 없어 이용할 때 불편할 수 있어 보였습니다.
매장 모습
영유아 가족 방문객을 위해 유아용 의자가 구비되어 있었고 간단한 반찬류는 셀프바로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단무지와 깍두기, 스리라차 소스가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가게는 천장 내장재를 뜯어내 천고를 높였고 벽까지 흰색으로 칠해 실제보다 더 높아 보이는 효과를 준 것 같아 보였습니다. 창가는 통유리되어 있어 개방감이 있었고 반사 유리로 되어 있어 온실효과도 어느 정도 방어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대부분 전구색 조명과 우드 테이블로 따뜻한 느낌을 주어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분위기를 제공하고 있었고 라탄 조명을 사용해 동남아시아적인 느낌도 살린듯해 보였습니다. 다만 가운데 공간이 너무 비어 있어 테이블에서 식사를 하며 주고받는 대화 소리가 울려 조용히 먹고 싶은 사람에게는 시끄러울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동해시 천곡점 위생 포인트
보통 가게들은 왼쪽 식기 서랍을 열면 포장 없이 숟가락 젓가락이 보관되어 있는데 동해 천곡점은 세트로 종이 포장이 되어 있어 위생에 더 신중을 기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아무래도 요즘 위생에 대해 부쩍 조심하시는 시기 좋은 서비스로 다가왔습니다.
테이블 오른쪽에는 돈가스 메뉴를 주문한 고객들을 위해 히말라야 핑크 소금과 통참깨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주문한 메뉴 오유미당 - 쇠고기 쌀국수 8,900원
저는 쌀국수가 먹고 싶었기에 돈가스 말고 소고기 쌀국수를 주문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돈가스를 먹을 것을...이었습니다. 맛이 없다는 것은 아니지만 주력 메뉴가 아니다 보니 힘이 많이 빠진 느낌이었습니다. 전형적인 프랜차이즈 쌀국수의 맛이었고 미국식을 표방한 한국식 베트남 쌀국수였습니다. 파월의 달러 파워와 북서쪽 슬라브계 국가의 갈등으로 인해 물가가 오른 탓이겠지만 8,900원이란 가격에 부합하는 포만감을 제공하는 양은 아니었습니다.
다음에는 돈가스를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 하단 댓글란 위에 있는 태그를 누르면 관련된 정보를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평점
(22년 10월 기준)
카카오 맵 1.5점
구글 지도 4.5점
네이버 지도 4.12점
오,유미당 동해 천곡점 위치
what 3 words - ///wedge.changes.doorma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