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 끼니를 해결하기 위해 cu 편의저에 방문했어요. cu에서 만든 상품으로 간편히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 HMR 제품이었습니다. 1인 가구가 많아지면서 식품업계는 시장 상황에 맞게 이런 상품을 만드는 것 같아요. 진해에서 복무했기에 돼지국밥에 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어 맛있겠지 생각하면 고민 없이 구매를 했어요.
저는 네이버 멤버십을 결제하고 있어 오프라인에서 QR 코드를 통해 네이버 페이를 이용하면 할인된 금액에 구매가 가능하고 총 4배 포인트 페이백을 받아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어요.
CU에서 네이버 페이로 결제하면 좋은 점
게다가 전주식 콩나물 국밥도 나름 나쁘지 않게 먹었기에 거리낌 없이 구매를 할 수 있었죠. 물론 가성비를 생각하면 좀 고민이 되긴 하지만요.
BGF의 편의점 CU PB 상품 팔도한끼 부산식 돼지국밥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꽤 실망을 했었어요. 전주식 콩나물 국밥은 가성비에서 약간 걸렸지만 부산식 돼지국밥은 부산시 사람들이 컴플레인을 걸어야 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빈약했어요. 물론 미천한 일개 개인의 생각입니다만... 이렇게 만들고 부산식 돼지국밥이라고 판매하니 속이 상했어요.
물론 다 가격 때문에 그런 것이겠죠. 가격은 5,900원
과거 같았으면 국밥이 6,000원이었지만 요즘은 대부분 9,000원에서 10,000원을 그냥 넘기니 어쩔 수 없는 부분이란 생각이 듭니다.
CU 팔도 한 끼 부산식 돼지국밥
포장 용기 안에는 레토르트 식품으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CJ 햇반과 돼지국밥 진액, 다진 양념 소스가 포장되어 있었습니다. 가격을 맞추기 위해 삼겹살이 아닌 돈전지를 사용했어요,
편의점 CU 팔 도 한 끼 부산식 돼지국밥 영양정보 및 칼로리
총 내용량 460g에 419kcal이고 나트륨은 2367mg입니다. 탄수화물은 73g 중 당류가 1.2g이고 지방은 7g, 포화 지망은 3.5g입니다.
cu 팔도 한 끼 부산식 돼지국밥 조리 방법
조리방법은 레토르트 파우치에 담긴 국물을 넣고 뜨거운 물을 용기에 표시된 선까지 부어주시면 됩니다. 취향에 따라 싱겁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물을 더 넣어주세요.
국물은 2분 30초 정도 전자레인지에 조리해 끓여주세요.
즉석밥은 용기에 표시된 설명대로 전자레인지에 넣어 2분 30초가량 돌려주시면 됩니다.
각각 돌리셨다면 용기에 모두 합쳐 다진 양념 소스를 넣어 드시면 됩니다.
국물 맛 자체는 좋았습니다. 구수하고 적절한 돈 지방 덕분에 가벼운 느낌이 들지 않았어요. 게다가 동물성 식재료로 우린 국물이라서 미원 맛이 전주 콩나물 국밥보다 덜 느껴졌어요. 고기는 저렴한 돈전지를 사용했다는 것은 이해되었지만 살코기가 없다시피 했어요. 잘게 조사 놓은 몇 점에 그마저 있는 미립자 고기 덩어리는 대부분 비개라 아쉬웠어요. 부산식 돼지국밥 하이라이트 정구지 무침도 따로 들어있지 않다는 점도 아쉬웠어요. 저라면 돈을 더 주고 제대로 된 돼지국밥 식당을 방문할 것 같아요. 4~5,000원 차이니까요.
국밥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아쉬웠어요. 그래도 뭘 바랄 수 있겠어요. 고물가 시대에 5,900원에 판매하니 어쩔 수 없다는 것을 알지만 좋아하는 음식을 이렇게 팔고 있으니 아쉬운 마음은 숨길 수 없었습니다.
- 하단 댓글란 위에 있는 태그를 누르면 관련된 정보를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