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편의점에 방문하니 1+1으로 1,900원에 판매되고 있었어요. 그럼 개당 950원 2000년대 후반 10년대 초반 큰 컵라면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훼드라가 뭔지도 모르고 그냥 가격만 보고 구매를 했어요. 게다가 저는 네이버 멤버십을 사용하고 있어 이 가격보다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가맹점에서 더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알고 보니 신촌에 유명한 노포 라면을 모티브로 만든 컵라면이었습니다. 처음 출시할 때 2+1이었는데 이제 1+1을 하는 것을 보니 재고떨이 중인 것 같았습니다.
팔도 해장라면 신촌 훼드라 라면
패키징은 촌스러운 듯 아닌듯한 파란색의 디자인이 되어 있고 라면에 콩나물이 올라가 시원한 느낌을 어필하고 있었습니다.
훼드라 라면 조리방법과 영양정보
훼드라 라면 무조건 전자레인지에 조리를 해 먹야한다고 해요. 우선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한 용기면은 가급적 전자레인지를 돌려 먹는 게 좋아요. 최현석 셰프가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말했듯이 일반 봉지라면 보다 컵라면 면 전분 함류량이 높아 끓여먹으면 더 쫄깃하게 맛있죠.
분말 수프와 김치 콩나물 블록을 넣어 끓는 물어 넣고 전자레인지 2분간 돌려먹으면 되었습니다.
총칼로리는 449kcal이고 나트륨 1,600mg, 탄수화물 73g 중 당류는 3g, 지방 13g 중 포화지방은 6g, 단백질은 8g이 함유되어 있었습니다. 1일 섭취 나트륨이 2,000mg인 것을 생각하면 나트륨 함량이 높지만 컵라면 전체로 놓고 본다면 무난한 함량이었습니다.
신촌 훼드라 컵라면 원재료명
법이 바뀌었는지 이제 컵라면에도 L-글루탐산나트륨이 첨가되었습니다. 하긴 미원라면도 출시했으니 여기에도 넣지 말란 법은 없을 겁니다. L-글루탐산나트륨은 우리가 알고 있는 미원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직 미원을 몸에 나쁜 것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없으시겠죠?
신촌 훼드라 노포 라면 맛
전자레인지에 꼭 돌려먹으란 의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전자레인지에 돌리니 매운 청양 고추 향이 강하게 올라왔습니다. 콩나물이 들어가 그런지 확실히 다른 라면보다 시원한 맛이 많이 느껴졌습니다. 매운 정도는 완전히 못 먹을 정도가 아닌 좀 매운데? 하며 먹다가 갑자기 어 어째서 내 코에서 눈물이.. 나는 정도에 맵기였습니다.
제 느낌에는 신라면보다 약간 더 매운 것 같았습니다. 국물은 칼칼하고 시원했고 무엇보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깔끔해서 좋았습니다. 요즘 출시되는 라면들을 먹어보면 향미유가 들어가 있어 깔끔하지 못한데 이 제품은 정말 깔끔하게 마무리가 되어 좋았습니다. 물론 미원의 쩡한 맛은 그대로 남았지만 기름진 느낌은 없었습니다.
1+1이면 1개당 950원으로 가성비는 정말 혜자롭다고 생각됩니다. 앞으로 이런 가격을 기대하긴 어렵겠지만 지속해서 출하해 가성비 해장 식품으로 시장에 남아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하단 댓글란 위에 있는 태그를 누르면 관련된 정보를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