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를 최신으로 업데이트했는데 휴대폰이 유독 버벅거리거나 느려진 것 같으세요?
분명 최신 OS로 업데이트를 했는데 앱을 켜면 느려진 기분인가요? 판올림을 하고 나서 휴대폰이 느려진 이유는 다양하게 있습니다. 앱들이 최적화가 안되었거나 내부 시스템적으로 안정화가 덜 되었거나 기타 요인들이 있죠. 하나하나씩 적용해보면 휴대폰을 예정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은 뭘까?
가장 먼저 시도해봐야 할 것은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서 모든 앱을 업데이트를 시도해보세요. 앱 회사들은 새로운 OS에 맞게 이미 배포를 했을 거예요.
업데이트를 시도했는데도 느리신가요?
삼성은 이런 상황을 위해 굿 가디언즈 GALAXY APP BOOSTER을 제공하고 있어요. 갤럭시 스토어에서 GOOD GUARDIANS를 검색 후 설치를 해주세요.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앱 부스터를 추가로 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모두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오른쪽 사진처럼 지금 최적화를 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작업은 쉽게 말해 앱을 모두 풀어주는 작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는 앱 설치 후 사용하지 않으면 묶어두었다가 실행을 시키면 풀어 사용하는 방식인데 이 작업을 통해 미리 앱을 다 풀어주는 작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고도 버벅거린다면?
가장 확실하고도 최종적인 방법은 공장초기화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삼성 클라우드 및 계정, 원드라이브 백업을 모두 하시고 케이블을 컴퓨터에 꼽아 공장초기화를 진행하세요.
휴대폰을 처음 구매했던 것처럼 빨라질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