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삭제 후 재설치하거나 휴대폰 기변 이후 대화 내용이 삭제되어 아쉬운가요?
카카오 톡서랍 플러스로 소중한 사람과의 대화 내용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그전에는 단순 카카오톡 보관으로만 가능했는데 현재는 개편을 통해 클라우드처럼 사용할 수 있게 바뀌었네요.
물론 정리가 필요한 대화 내용과 사진 및 영상도 있지만 그간 가족과 함께 주고받은 대화 내용, 술에 취해 엽기적인 모습으로 자는 친구의 사진 등 대화창에는 나와 관련된 수많은 추억들이 즐비한데 매번 기기를 바꿀 때마다 사라지니 아쉬웠죠.
휴대폰 용량이 거의 없어 어떤 대화창을 삭제할지도 매번 고민하는 것도 스트레스입니다. 이제는 소액으로 나의 추억을 안전하게 보관해보세요.
소중한 사람과의 대화 내용을 지키는 방법
카카오톡 앱을 실행하시고 우측 하단에 있는 점 3개를 눌러주세요. 상단에 보이는 서랍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가입이 안되어 있는 분들은 가입부터 하고 정기 결제할 수단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결제까지 완료하셨다면 왼쪽 사진처럼 나오게 됩니다. 원래는 없었던 드라이브 항목이 생겼고 가운데 사진처럼 +를 누르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파일과 사진, 영상 등을 카카오톡 말고도 외부에서 추가로 업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왼쪽 사진처럼 드라이브 옆에 있는 카카오톡을 누르시면 저장된 모든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화창에 있는 메모, 사진, 동영상, 파일, 링크를 모두 백업해서 앱을 삭제하거나 기기를 변경해도 모든 대화창을 복원할 수 있죠. 최저 요금제 기본 제공량은 100GB입니다. (저는 톡 서랍 베타 시절부터 이용해와서 조금 다르다는 것만 말씀드립니다.) PC로 가입할 경우 100GB가 좀 더 저렴하다는 말도 있네요.
우측 상단 막대 3개를 누르면 오른쪽 사진처럼 내가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이 나옵니다.
아래로 내려보면 왼쪽 사진처럼 대화 백업, 연락처, 패스워드 추가 기능이 있어요. 대화 백업은 말 그대로 모든 대화창의 내용을 백업하는 것이고 연락처는 내 휴대폰에 저장된 연락처들을 백업할 수 있습니다. 연락처는 언제 어떻게 잊어버릴지 모르니 구글과 삼성 그리고 카카오톡 2중 3중 백업을 해두는 게 아무래도 좋겠죠.
가장 아래에 있는 패스워드는 삼성 패스와도 약간 비슷한 기능입니다. 메모에다 내가 가입한 사이트 아이디, 비밀번호를 메모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보안에 취약할 수밖에 없는 저장 방식이라 불안하죠. 하지만 서랍에 주소와 아이디 비밀번호로 저장해둔다면 아무래도 메모보다는 안전할 것이라고 생각해요.
이용요금
100GB 1,900원/250GB 3,900원/500GB 6,900원/1TB 8,900원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PC로 가입하면 100GB가 좀 더 저렴할 수 있다고 하니 한번 확인해보세요.
휴대폰 용량이 없어 매번 어떤 사진, 영상, 카카오톡 대화장을 삭제할지 고민인 당신에게
마지막으로 카카오톡 용량 관리 항목을 선택하면 오른쪽 사진 하단에 나온 것과 같이 여유 공간 확보를 눌러 카카오 톡서랍 플러스에 백업된 데이터는 기기에서 모두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용량이 부족할 때 어떤 걸 삭제할지 고민할 필요가 없어지는 거죠.
쌓여있는 데이터가 많다면 진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단점
N사의 경우 2TB 년 11만 원 1TB 환산 월 9200원 하지만 기본 용량 30GB 추가(멤버십 이용 시 2TB 7,700원 1TB 환산 3,850원) + 촬영 사진, 영상 자동 업로드
M사와 가격은 똑같지만 오피스 365 사용 가능 + 촬영 사진 영상 자동 업로드
G사의 2TB 가격은 11만 9천 원 1TB 환산 59,500원 월 약 5천 원 + 구글 포토 자동 업로드
대화 내용 백업 기능 이외에 클라우드 및 드라이브 가격으로 보면 다른 플랫폼과 비교해 큰 메리트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