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ATOZ/모바일

모요 알뜰폰 요금제 비교 플랫폼 이용후기 - 다양한 알뜰폰 요금제 한 곳에서 비교해 가장 최저가 가입하기

by 이타토즈 421 2023. 8. 6.

최근 SKT 물리심을 e 심으로 변경했어요. 갤럭시 z플립 4, z폴드 4부터 이제 삼성 갤럭시도 e 심을 지원해 e 심과 물리심을 활용해 번호 2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추후 여행할 때 e 심으로 발급받는 한국 번호로 문자 전화를 받고 데이터만 현지 물리심으로 사용할 계획이라 변경을 해주었습니다.

당분간은 여행할 계획이 없으니 알뜰폰 유심을 발급받아 번호 2개를 사용하려고 알뜰폰 저렴한 요금제 정보를 찾아봤는데 망을 빌려서 사업하는 알뜰폰 사업자도 많고 통신사도 많아 한꺼번에 비교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어요. 구글에 검색을 해보니 모두의 요금제 플랫폼이 있어 이용후기를 남겨요.

2023.06.05 - [NOMADISM/TIP] - SKT E 심(E-SIM) 셀프 개통하는 방법 - 해외여행 첫걸음 데이터 로밍 보다 저렴하게

 

SKT E심(E-SIM) 셀프 개통하는 방법 - 해외 여행 첫걸음 데이터 로밍 보다 저렴하게

아이폰은 10(x) 시리즈부터 e 심과 물리심을 적용한 듀얼심을 제공했어요. 삼성 갤럭시는 한국에서 z플립과 z폴드 4시리즈부터 e 심과 물리심을 지원하며 듀얼심을 휴대폰을 출시했죠. 해외 출장

itatoz421.tistory.com

1. 알뜰폰 요금제 한 곳에서 비교하기 - 모두의 요금제 모요

모요는 호텔 및 모텔 등 숙박시설을 검색하는 호텔스컴바인, 부킹닷컴, 호텔스닷컴 등과 같은 플랫폼이에요. 다양한 알뜰폰 이통사에 내놓은 요금제를 한꺼번에 비교할 수 있어 시간적 비용을 줄일 수 있었어요. 해당 플랫폼은 중계를 하고 내가 원하는 요금제를 찾았다면 통신사 홈페이지로 이동해 유심발급 및 개통 작업을 하면 되었습니다.

비대면 온라인으로 내가 매장을 방문할 필요도 없고 내가 가입할 요금제 정보를 투명하게 확인하고 가입을 하기 때문에 불완전 계약이 될 수 없는 구조였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한국의 기형적인 이통사+휴대폰 유통 시스템 때문에 골머리를 앓는데 구매 방법에 대해 제대로 모르는 사람에겐 그나마 저렴하게 휴대폰을 구매하고 저렴한 휴대폰 요금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2022.12.12 - [NOMADISM/TIP] - 호텔스컴바인 - 해외 자유 여행 첫걸음, 국내여행 숙소 최저가로 알아보는 방법, 부킹닷컴, 아고다, 호텔스 닷컴 etc. 가격 한 곳에서 비교하기

 

호텔스컴바인 - 해외 자유 여행 첫걸음, 국내여행 숙소 최저가로 알아보는 방법, 부킹닷컴, 아고

호텔스컴바인(Hotles Combined travel deals) 해외 자유 여행 첫걸음, 국내여행 숙소 최저가로 알아보는 방법 부킹닷컴, 아고다, 호텔스 닷컴, 야놀자 etc. 숙소 예약 플랫폼 가격 한 곳에서 비교하기 해외

itatoz421.tistory.com

2023.05.28 - [ITATOZ/모바일] - 삼성 갤럭시 s23 울트라 512GB 휴대폰 저렴하게(64만 원)에 구매한 후기 - 단통법은 악법이다.

 

삼성 갤럭시 s23 울트라 512GB 휴대폰 저렴하게(64만원)에 구매한 후기 - 단통법은 악법이다.

구매한 매장 정보는 공유하지 않습니다. 광고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마트 보다 홈플러스 양파가 저렴해 홈플러스에서 구매를 했다. - 합법 여름휴가를 위해 비행기 티켓을 알아보니 대한항공

itatoz421.tistory.com

1) 모요 이용방법

모요 이용 방법은 정말 간단했어요. 웹 홈페이지도 존재하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도 정보를 찾을 수 있고 앱도 있기 때문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설치 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모바일 앱으로 요금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이용하고 있는 플랫폼 스토어에서 "모요-알뜰폰 요금제 비교 플랫폼"을 검색하고 설치를 해주세요.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앱으로 들어가 주시고 아래 오른쪽 이미지처럼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첫 화면에는 당월 모요 주간 top20 요금제와 데이터, 통화 무제한 요금제 랭킹 순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휴대폰-알뜰폰-요금제-가입-정보

화면 아래로 내리면 내가 원하는 옵션을 선택해 다양한 요금제를 정렬해 주었어요. 저는 어차피 SKT 모 회선을 이용하고 있었기에 데이터가 많은 요금제가 필요하지 않았어요. 사실 저는 알뜰폰을 이용할 이유가 전혀 없어요. 선택약정+온 가족할인으로 구성을 하면 월 통신요금 최대 55% 할인이 가능하고 성지나 판매점에서 휴대폰을 시장원리에 맞게 구매하면 자급제보다 저렴하게 휴대폰을 24개월 동안 운용하기 때문이에요.

2022.05.08 - [ITATOZ/모바일] - 월 고정지출 줄이기 - SKT 온 가족할인

 

월 고정지출 줄이기 - SKT온가족할인

통신비 줄이는 방법 통신비를 줄이는 방법은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요즘 각광받고 있는 방법이 자급제+알뜰폰으로 구매하는 방법이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 이통 3사에 있는 상품을

itatoz421.tistory.com

55% 할인이 가능하기에 79,000원 요금제를 이용하더라도 약 36,000원 정도 청구가 돼요.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들이 대부분 3~40,000원대인 것을 보면 굳이 제가 알뜰폰으로 넘어갈 이유가 없는 거죠. 추가로 메이저 이통사 vvip, vip 혜택까지 받을 수 있으니까요.

 

저는 단순히 번호만 더 발급받아 이용하고 싶었기에 0원 요금제 옵션을 선택했습니다. 0원 요금제는 각 알뜰폰 이통사들이 프로모션을 하는 요금제예요. 기간에 따라 다르지만 5~12개월 동안 요금이 청구되지 않는 방식으로 할인을 해줘요. 0원 상품이 될 수 있는 것은 적은 데이터 사용량과 적은 전화 및 문자 이용 횟수예요

 

0원 요금제를 선택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월 사용 가능한 데이터양, 문자와 전화, 이통사 망과 통신 세대를 확인할 수 있고 해당 요금제가 0원 청구되는 개월수가 명시되어 있어요. 만약 기존 사용하던 휴대폰이 이통사를 통해 출고된 단말기라면 가급적 같은 망을 쓰는 요금제를 가입하는 것이 좋아요. 특히 NFC를 통한 결제를 할 예정이라면 무조건 같은 통신사 망을 사용하는 요금제 가입을 추천드려요. NFC결제 오류가 날 수 있고 지원을 안 할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모요-모두의-요금제-알뜰폰-가격-비교-플랫폼

2) 프리티 이통사 SKT 0월 요금제

0월 요금제를 찾다가 마음에 드는 요금제를 찾았어요. 프리티에서 내놓은 요금제예요. 모회선과 같은 SKT 망을 사용하고 번호만 필요하기에 데이터와 전화 문자 없다시피 해도 되었어요. 월 이용가능한 데이터 양은 1GB, 통화는 150분, 문자는 50건이었습니다. 9개월 동안 0원이고 이후에는 2,200원이 청구되는 요금제입니다.

월 청구되면 차라리 기존 이통사 부가서비스로 제공하는 투넘버 상품에 가입해도 되는 거 아니야란 생각을 할 수 있지만 투넘버는 약 4,000원이 매월 요금제+부가서비스 금액이 청구돼요. 제가 찾은 요금제는 9개월 동안 0원이고 이후 2,200원만 청구되니 번호 2개를 운용하더라도 훨씬 저렴하게 운용할 수 있는 거예요. 해당 상품을 클릭해 모요 중계링크를 타고 프리티에서 요금제 가입을 진행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정보를 알아볼 때 너무 많은 정보로 피로감이 쌓인다면 모요에서 비교 후 가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