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을 시도했다가 실패하고 다시 시작을 했습니다. 일주일을 참았다가 포기 후 다시 시작을 했습니다. 끊는 동안 돈을 저금하기보다는 어차피 사라질 돈이니 해외 소수점 투자나 해보자면 짬짬이 평소 좋아하는 브랜드들의 주식을 구매하고 있었습니다. 달러 강세고 22년이 시작되며 연일 하락장이며 금리는 오르지만 걱정이 없습니다. 어차피 암세포 생장을 돕던 돈이었고 공기 중 연기로 사라질 돈이었으니까요.
금연 20일 차 해외 소주점 투자 후기
한국투자 증권에서 제공하던 소수점 투자는 내가 마음대로 판매하고 구매할 수 없는 약간 펀드 개념으로 제공되었는데 세상이 좋아져 카카오는 약 10분 딜레이 토스는 즉시 매수 매도가 가능해졌습니다. 제가 구매한 종목들이 원데이 투데이 하며 단타 할 종목은 아니지만 뭔가 내가 원하는 때에 구매를 할 수 없다는 점이 강하게 작용하여 카카오보다는 토스를 선택했습니다. 메인 통장도 토스로 옮겼으니 증권도 가급적 같은 회사로 이용하는 게 좋겠죠.
카카오 뱅크를 메인으로 사용하다가 토스를 메인으로 바꾼 이유
금연을 유지시켜주는 수단 하나 추가
지속해서 퍼런불만 들어오다가 어느 순간 구매한 종목 전체가 붉은 불이 들어왔습니다. 덕분에 기분은 상당히 좋습니다. 큰돈은 아니지만 금연을 지속하게 하는 원동력이 생겼다랄까요. 중간중간 흡연욕이 올라올 때 참게 만들 수 있는 수단 하나를 더 만든 느낌이 듭니다.
아쉬운 점은 여행 수요가 많아질 듯하니 우버와 에어비앤비를 구매했는데 간 보기로 조금만 넣었습니다. 그런데 조금 넣은 것만 20~45프로 상승을 해버리네요. 역시 주식 똥 손인가 봅니다. 더 오르지 않을까 무지성 추매를 해봤습니다.
오늘 토스 알림으로 온 정보를 보니 오늘 테슬라가 액분을 한다고 알림이 왔습니다. 가치는 변동이 없겠지만 보유 수량이 느니 기분은 좋습니다.
담배 살 돈으로 수익내기
담배를 구매할 돈으로 담배 4갑을 구매할 수 있는 돈을 만들었다는 것이 나름 뿌듯합니다. 게다가 종류를 다양하게 하니 격월로 몇 십원씩 배당금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금리 상승에 5% 상품들이 많이 있는데 9.7%라면 괜찮지 않은 건가라는 생각도 해봅니다.
지금이야 환호를 하고 있지만 또 언제 시무룩해질지 모르지만 꾸준히 구매해보려고 합니다.
금연을 시도하려고 하시는 분들은 무작정 시작하시지 마시고 담배 살 돈으로 기업을 구매해보세요. 더 열정적으로 금연을 하게 될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