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私)인의 사(思)설잡변/탈티입구

구글 블로그, 블로그 스팟 애드센스 통과 후기(구글 블로거)

by 이타토즈 421 2023. 8. 30.

마침내 드디어 구글 블로그 스팟 애드센스를 통과했어요. 7월 5일부터 작성을 시작했고 8월 29일 통과 메일을 받았어요. 약 만 2개월이 걸려 통과했네요. 탈티입구의 시작을 알리는 메일이었어요. 제가 구글 블로거 애드센스를 통과하기 위해 했던 작업들은 다음 아래와 같아요.

1. 구글 블로거 애드센스 통과

티스토리 광고 사태 이후 다른 플랫폼을 고민하다가 저는 구글 플랫폼을 선택했어요. 그렇다고 해서 이 블로그를 접진 않을 거예요.

2023.07.16 - [사(私)인의 사(思) 설 잡변/티스토리 후기] - 티스토리에서 일몰을 바라보다. - 카카오 애드센스 자체광고 게재

 

티스토리에서 일몰을 바라보다. - 카카오 애드센스 자체광고 게재

다른 플랫폼 카드를 만지작 거렸던 것은 작년 10월 데이터 센터 화재사건이었다. 운영진들의 엄청난 병크로 내 애드센스 계정과 블로그 자체가 나락으로 갈 뻔했다. 결과론적으로 보면 참 나도

itatoz421.tistory.com

1) 애드센스 통과를 위해 했던 작업

애드센스 통과를 위해 했던 작업은 티스토리 운영을 할 때 했던 것과 만찬가지로 했어요. 정보, 키워드, h태그, 목차 작업과 이미지 alt태그 사용이었죠.

구글-블로그-블로거-애드센스-허가

A. h태그

검색 엔진에 빠른 노출을 원한다면 기본적으로 h태그는 반드시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네이버도 개편된 다음 검색 시스템도 h태그를 반영해 노출시켜주고 있어요.

2023.02.14 - [ITATOZ/티스토리 설정] - html h제목 태그 -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할 때 네이버 상위 노출을 위한 최소한의 노력

 

html h제목 태그 -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할 때 네이버 상위 노출을 위한 최소한의 노력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글을 작성할 때 보고서 형식으로 작성하라고 알려줍니다 그리고 반드시 나오는 태그가 있죠. 바로 태그입니다. 이게 왜 중요할까요? 단순히 글자

itatoz421.tistory.com

B. 목차 작업

위 목차를 보면 알 수 있듯이 h태그와 연결해 구성하면 seo에 좋다고 해 반영하고 있어요. 목차 서식을 만들어두면 작성할 때 좀 더 편해요.

2023.03.24 - [ITATOZ/티스토리 설정] - Chat GPT 활용해 내부링크 티스토리 작성 서식 만들기 - 코드 가져가세요.

 

Chat GPT 활용해 내부링크 티스토리 작성 서식 만들기 - 코드 가져가세요.

티스토리 글 작성할 때 내부링크를 넣어 작성하면 SEO에 좋다고 해 최근에 글쓰기 양식을 바꿨어요. MS Clarity로 보면 대부분 아래로 스크롤 휘리릭 하고 나가는 분들이 많더군요. 식당 관련 글은

itatoz421.tistory.com

C. 키워드

포털에 더 노출이 되고 싶다면 사람들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를 조합해 제목을 작성하는 게 좋아요. 저는 구글 키워드 검색을 활용해 제목을 작성했어요.

2) 애드센스 통과 걸린 시간과 글 개수

위에서 언급했듯이 약 2개월 정도 소요가 되었어요. 어차피 반려당할 것을 알기에 글 3~4개 작성 후 바로 신청을 넣었어요. 초기 티스토리를 하던 만큼 열정적으로 작성하지 않아 업로드한 글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2번 정도 반려되었을 때 다시 신청을 넣지 않고 글을 어느 정도 작성하고 신청을 했어요 3번째 신청을 해도 허가가 나지 않았어요.

티스토리에서 허가받을 때 처럼 했지만 잘 안되었죠.

3) H태그, 목차작업, 키워드도 중요하지만 조회수도 중요

모든 직업이 중요하지만 이번에 알게 된 사실은 조회수도 중요했어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와 다음 사이트 등록이 되면서 어느 정도 조회수가 나오기 시작했어요. 조회수가 나오기 시작하면서 바로 애드센스 허가가 났습니다.

2022.04.29 - [ITATOZ/티스토리 설정] -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티스토리 등록하기 - 그럼에도 등록하자!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티스토리 등록하기 - 그럼에도 등록하자!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록하기 네이버가 개편하면서 자사 블로그와 카페글을 뷰 탭으로 빼면서 티스토리 노출률이 현저하게 떨어졌습니다. 티스토리는 말 그대로 블로그 또는 웹사이트 항목

itatoz421.tistory.com

이제 구글 블로거에 업로드를 더 자주 해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