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Tech & TechFin/Mobile

경주 페이 - 이번 주말 국내여행, 경주 여행을 계획한 당신이 모르면 배 아플 정보 - 경주페이 등록방법

by 이타토즈 421 2023. 5. 14.

네 제가 너무 배가 아파서 발급을 받은 후 발급 후기를 남겨요. 이번 경주 여행을 하던 와중 숙소 주인께 여쭤보니 경주도 카드를 통해 결제할 수 있는 경주페이 시스템이 갖춰진 고장이었어요. 몇몇 지역은 아직까지 지역 화폐를 상품권으로 제공하는 지역이 있지만 경주만큼은 여행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고장이라 그런지 몰라도 경주페이 카드 형태로 제공되었어요.

 

저는 이런 정보를 사전에 얻지 못해 제가 방문했을 당시 경주페이 카드 혜택을 받지 못했어요. 여행을 다니면서 경주란 고장은 다시 방문하겠다는 느낌이 들어 경주페이 발급 신청했습니다.

 

저는 타 지역 지역화폐 카드도 하나의 굿즈라고 생각해 수집을 하고 있는 중이기도 해요.

2023.04.11 - [Accommodation/GYEONG-SANG] - 프렌드 게스트 하우스 - 경상도 경주시 숙소 추천, 이야기가 만들어지는 곳, 조식 제공

 

프렌드 게스트 하우스 - 경상도 경주시 숙소 추천, 이야기가 만들어지는 곳, 조식 제공

포항에서 영일대 해수욕장과 환호 공원 및 스페이스 워크를 구경 후 포항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경주시로 왔어요. 이동하는 버스 안에서 가장 저렴한 숙소를 검색했어요. 제가 사용하는 앱으로

itatoz421.tistory.com

2023.01.05 - [FinTech & TechFin/Mobile] - 설 명절 여행 제주도로 계획한 당신이 모르면 배 아플 정보, 제주 은행 제주 탐나는 전, 기존 KB체크카드 이용자 전환하는 방법

 

설 명절 여행 제주도로 계획한 당신이 모르면 배 아플 정보, 제주 은행 제주 탐나는 전, 기존 KB체

코나아이 제주 탐나는전 기존 KB체크카드 이용자 재등록방법 제주 은행 탐나는전 신규 가입자 카드 발급받는 방법 기존 제주 지역 화폐인 탐나는 전은 코나 아이에서 관리하는 서비스였습니다.

itatoz421.tistory.com

1. 경주 여행 꿀팁 - 경주페이 발급

발급 방법은 여타 지역화폐 페이 카드 발급과 똑같아요. 본인 인적사항을 넣고 본인인증 및 수령받을 주소만 적으면 되었죠. 일반우편으로 발송되니 원래 계획하던 일자보다 최소 2주 전에는 발급신청하시는 것이 좋아요.

경주페이 등록하기

1) 코나 경주 페이

카드 디자인은 검푸른색 베이스에 첨성대와 소나무 그림 월성과 월성교 함축해 놓은 달을 그린 디자인이었어요. 여타 다른 지역 화폐 카드를 보았지만 디자인만큼은 제가 소지하고 있는 지역 카드 중 상위 랭킹에 두어도 무리가 아닌 디자인이었어요.

경지 지역 화폐 디자인을 보면... 디자인 회사의 어떤 로비가 있었나 싶을 정도로 대충 한 게 티가나는 지역들이 있거든요.

경주 지역 화폐 경주 페이 카드 발급카드 혜택

2) 경주페이 혜택

1. 충전 후 결제 시 결제 금액의 6~10%가 캐시백 적립이 돼요.

2. 사용금액에 대해 체크카드와 동일한 30% 소득공제 혜택을 제공

3. 카드 등록만 하면 소득공제  신청 완료

4. 계좌 연결 시 한도 상향

 

3) 경주페이 카드 사용 등록 방법

우편으로 약 일주일이 지나면 카드를 받을 수 있어요. 다른 지역 화폐처럼 카드를 받았다고 끝난 것이 아닌 사용 등록을 해줘야 해요.

카드 등록 하는 방법

a. 경주페이 사용 등록 방법 step 1

신청을 하기 위해 설치를 했던 경주페이 앱을 열어주세요. 제가 등록작업을 했던 3월에는 결제금액 6% 캐시백이 되었어요. 팝업 안내를 끄고 상단에 있는 카드 등록하기를 선택하신 후 지정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지역 화폐 경주 페이 카드 등록 방법

b. 경주페이 사용 등록 방법 step 2

비밀번호 입력 후 하단에 있는 카드 등록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선택을 할 경우 카메라를 통해 바코드를 인식시키면 따로 타이핑하는 작업 없이 바로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카드 계좌 연결 방법

등록이 완료되었다면 가운데 사진처럼 충전을 눌러주신 후 "은행 계좌 연결하기"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경주 페이도 QR코드 결제를 지원하기에 애플 페이를 지원하지 않는 매장과 삼성페이에 등록이 안 되는 지역화폐 카드를 지갑에서 꺼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결제 가능해요.

2023.01.01 - [FinTech & TechFin/Mobile] - 체크카드, 신용카드 휴대폰에 등록하는 방법 - 갤럭시 삼성 페이 활용하기

 

체크 카드, 신용카드 휴대폰에 등록하는 방법 - 갤럭시 삼성 페이 활용하기

삼성페이는 2015년에 갤럭시 s6출시와 함께 공개된 온/오프라인 결제 시스템입니다. 실물 카드를 등록해 휴대폰으로 결제를 할 수 있죠. 삼성페이는 애플페이와 달리 MST와 NFC결제를 지원해 대한

itatoz421.tistory.com

c. 경주페이 사용 등록 방법 step 3

은행 계좌 연결하기를 누르면 아래 사진 왼쪽처럼 나오게 됩니다. 필수항목에 동의를 해주시고 하단에 다음 진행하기를 눌러주세요.

경주 국내여행 꿀팁 지역 화폐 카드 발급 방법

카드 등록을 했던 본인 명의와 동일한 명의자 은행계좌를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아래에 있는 은행 선택과 계좌번호를 입력하신 후 앱에서 요구하는 인증절차를 통해 인증을 마치면 계좌연결이 완료됩니다.

 

최종적으로 연결이 완료되었다면 오른쪽 사진처럼 나오게 되며 사용을 하면 총 받은 혜택 금액과 당월 받은 혜택이 나오게 됩니다.

 

- 하단 댓글란 위에 있는 태그를 누르면 관련된 정보를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