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Tech & TechFin/Mobile

설 명절 여행 제주도로 계획한 당신이 모르면 배 아플 정보, 제주 은행 제주 탐나는 전, 기존 KB체크카드 이용자 전환하는 방법

by 이타토즈 421 2023. 1. 5.

코나아이 제주 탐나는전 기존 KB체크카드 이용자 재등록방법

제주 은행 탐나는전 신규 가입자 카드 발급받는 방법

 

기존 제주 지역 화폐인 탐나는 전은 코나 아이에서 관리하는 서비스였습니다. 12월 28일 자로 KB체크카드 탐나는 전 발급이 중단되는 안내가 카카오톡으로 안내되었죠. 탐나는 전 서비스가 종료되는 것이 아니라 서비스를 주관하는 곳이 변경되어 새롭게 서비스되는 것이었습니다. 주관사는 나이스 신용 평가 그룹에서 주관하게 되었고 현재 개편된 서비스에서 전환 및 가입이 가능해졌습니다.

 

이 글은 새롭게 가입하려는 분들과 기존 코나아이가 서비스할 때 가입한 분들이 전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함입니다.

설 명절 국내 제주도 여행을 계획한 당신이 모르면 배 아플 정보 - 제주 지역화폐 탐나는 전

코나 아이가 배급하던 앱은 현재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도 내려간 상태죠. 때문에 새롭게 제주 탐나는 전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앱 배포 회사가 코나 아이로 되어 있었지만 현재 아래 가운데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나이스 그룹으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주 탐나는 전 재등록 제주 은행 발급

본인이 이용하하고 있는 플랫폼에서 제주 탐나는 전을 검색해 설치를 해주세요. 설치가 완료된다면 오른쪽 사진처럼 접근 허용에 확인을 눌러주세요.

 

제주 탐나는 전 신규가인 발급 및 기존 이용자 카드 등록 방법

위 사진처럼 확인을 눌렀다면 아래 왼쪽 사진처럼 접근 허용을 하겠냐는 팝업 안내가 나옵니다. 허용을 눌러주시고 가운데 사진과 같인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설 명절 여행 제주도 지역 화폐 탐나는전

코나 아이가 서비스할 때 가입하셨던 분들도 다시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전에 이용하던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려고 하니 정보가 없다고 안내가 나옵니다. 새롭게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가입을 누르게 되면 오른쪽 사진처럼 이용 약관 및 부과 서비스 가입 동의가 나오게 됩니다. 원하는 것에 체크를 하신 후 다음 진행하기를 눌러주세요.

 

국내 여행 제주 탐나는 전 신규 발급자 및 재등록자 카드 등록하기

신규 발급자는 가급적 가운데 사진에 나와있듯이 파란색 상자의 카드를 발급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존 가입자는 KB카드로 연결된 카드였지만 개편된 카드는 지역은행은 제주은행으로 서비스가 변경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제주은행으로 연결된 카드를 발급받아야 하는 이유 링크 중간을 확인하면 알 수 있습니다.

 

제주 탐나는전 KB 체크카드 - 제주 여행, 크리스마스 여행, 한라산 일출 여행을 계획한 당신 모르

탐나(라)는 도다, 제주 탐나는전 지역 화폐 카드 모두들 잘 사용하고 계시죠? 지역 화폐 카드는 거주민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국적인 사람은 모두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지자체

itatoz421.tistory.com

기존 가입자는 빨간색을 따라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아래 왼쪽 사진처럼 하단에 카드 등록하기가 있지만 방법으로 등록이 되지 않았습니다. 개편된 카드를 소지한 사람이 등록하는 방법이었습니다. 하단에 있는 "나중에 하기"를 선택 후 앱  홈 화면에서 "카드 등록하기"를 눌러주세요.

국내 자유 여행 할인 받는 방법

지역화폐 카드는 보통 일반우편으로 발송되기에 설 명절 여행으로 제주를 계획한 분들이라면 최소 일주일 전에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주 귀성객 분들도 장을 볼 때 유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탐나는 전 KB 체크카드 이용자 등록방법

카드 등록하기를 눌렀다면 아래 왼쪽 사진처럼 기존에 사용하던 카드를 그대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선불카드를 발급받으신 분들은 선불카드를 탐나는전 KB체크카드로 발급받으신 분들은 KB 체크카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제주도 겨울 여행 할인 받는 방법

본인이 소지하고 있는 카드를 선택하셨다면 위 가운데 사진처럼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을 입력하게 되어 있습니다. 카드에 적힌 정보를 입력하시고 전환하기를 눌러주세요. 최종적으로 완료가 된다면 오른쪽 사진처럼 카드 등록이 완료됩니다.

 

탐나는 전 신규 가입자 및 기존 가입자 결제방법

위 첨부한 링크대로 제주 은행과 연결된 카드를 발급받으실 분들은 이용하지 않을 서비스입니다. 다만 아이폰 유저들에게는 유용한 결제 방법입니다.

설 명절 제주도 가족 여행 탐나는전

실물 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앱으로만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카드 등록이 완료되었다면 위 가운데 사진처럼 홈에서 모바일 결제를 선택해 주세요. 선택하게 되면 오른쪽 사진처럼 제주도 내 가맹 전에서 QR코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간편 결제가 안 되는 단말기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번거롭게 지갑에서 카드를 꺼내지 않고도 간단히 휴대폰으로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제주 은행 체크카드로 발급받으시고 본인이 가지고 있는 휴대폰이 삼성 갤럭시인 분들이라면 반드시 위 첨부한 링크를 참조하세요.

코나 아이 탐나는전

이제 기본은 끝났습니다. 작년까지 코나아이에서 서비스하던 앱은 삭제를 해주세요.

 

잠깐! 탐나는전 카드 등록이 되었다고 끝난 게 아닙니다.

서비스가 이관되며 전에 있던 정보는 삭제되었기 때문에 연결계좌를 다시 등록해줘야 충전 및 환불이 가능해집니다. 홈 화면으로 오셨다면 왼쪽 사진과 같이 왼쪽 상단에 있는 막대 3개(더 보기)를 눌러주세요.

제주도 지역 화폐 신규 카드 발급 재 등록하기

더 보기를 누렀다면 가운데 사진처럼 관리 탭 안에 연결계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결계좌를 눌러주시고 오른쪽 사진처럼 출금 계좌를 선택해 주세요.

 

제주 지역화폐 탐나는 전 출금계좌 등록하는 방법

위 사진처럼 등록을 눌렀다면 아래 왼쪽 사진처럼 오픈 뱅킹 서비스로 연결이 됩니다. 휴대전화 본인 인증을 선택해 주세요.

탐나는 전 출금 계좌 등록

선택을 했다면 가운데 사진처럼 나오게 되는데 본인이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를 선택 후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이통 3사가 서비스하는 PASS에 가입되어 있는 분들이라면 간단히 본인 이름과 전화번호를 누르고 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 나라가 관리하고 보장하는 모바일 신분증 IC운전면허증 사용하기

 

휴대폰에 신분증(IC운전면허증) 넣기 - 정부가 인증하는 앱, 지갑없이 일상생활 하기

모바일 운전면허 앱은 대한민국 정부가 배포하는 공신력 있는 앱입니다. 즉, 크게는 관공서에서 작게는 경찰 티켓 받을 때 본인 인증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신분증(운전 면허증) - 대

itatoz421.tistory.com

- 이통 3사가 서비스는 PASS앱에 내 주민등록증 넣어서 다니는 방법

 

이통사 pass앱에 내 신분증 넣기 - 이젠 운전 면허증만이 아니다. 내 주민등록증도 휴대폰에 넣어

이젠 운전 면허증만이 아니다. 내 주민등록증도 휴대폰에 넣어 다니기 real wallet free life를 향유하자 휴대폰에 신분증 넣어 다니기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가 시행 되기 전 통신사 패스 앱

itatoz421.tistory.com

만약 PASS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지 않은 분들이라면 오른쪽 사진 아래에 있는 문자로 인증하기를 눌러주세요.

 

인증이 완료되었다면 연결할 은행사와 계좌번호, 계좌별명 등을 입력하시고 하단에 있는 약관 동의를 해주세요.

제주 지역 화폐 탐나는전 출금 계좌 등록

동의 완료 후 가운데 있는 사진처럼 ARS 전화를 기다린 후 본인의 생년월일 6자리를 입력 후 통화 종료를 하게 되면 출금계좌 등록이 완료됩니다. 충전한 금액을 환불받으려면 추가로 환불계좌 등록 작업을 해줘야 합니다. 출금계좌 등록과 달리 단순히 받을 계좌번호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개편된 제주 지역화폐 탐나는 전 혜택

연 매출 10억 이하 가맹점에서 결제할 때 5~10 결제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연 매출 5억 이하 : 결제액의 10% 할인
  • 연 매출 5억~10억 이하 : 결제액의 5% 할인

최대 10% 인센티브 제공

  • 탐나는전은 선불 충전 시 최대 10%의 인센티브를 지급합니다.
    • 단 현재 인센티브제는 시행되지 않고 있고 향후 수립예정입니다. 인센티브 지급률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도민을 위한 소득공제

  • 탐나는전은 전통시장 40%, 일반점포 30%의 소득공제가 적용됩니다.
    • 회원 가입 간 연말정산 약관 동의 시 적용

- 하단 댓글란 위에 있는 태그를 누르면 관련된 정보를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