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장소는 경주 엑스포 공원 입장료를 구매하시면 모두 관람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경주는 주기적으로 엑스포 공원을 활용해 세계 문화유산을 주제로 엑스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커플이 방문해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아이와 함께 방문하면 좋을 곳으로 다가왔습니다. 안에 공원도 조성되어 있어 벚꽃 구경을 할 수 있으며 아이들에게 흥미로운 시설 및 교육적인 측면에서도 모두 갖춘 곳이었습니다.
- 천마의 궁전 갈 수 있는 엑스포 공원 입장료 가격과 할인 받는 방법
경주 엑스포 천마의 찬란한 빛의 신라
해당 시설은 제가 느꼈던 경주 엑스포 대공원 문화 시설 중 가장 좋았던 곳이었습니다. 벽면을 활용해 경주 신라의 역사 주제로 미디어 파사드를 시현하고 있었습니다. 각각 첨성대, 석굴암, 신라의 금관, 실크로드, 성덕대왕신종 등을 모티브로 전시되고 있었어요.
위에서 말했듯이 이곳은 입장권을 구매하면 추가금 없이 관람이 가능한 곳입니다. 아이들이 타고 다니는 킥보드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을 입구에 마련해 두었습니다.
찬란한 빛의 신라 - 아트 홀
아트홀에 들어가면 검표원이 입구에서 구매한 티켓을 확인합니다. 구매하신 티켓은 항상 소지하고 다니시길 추천드립니다.
1. 경계에 서다.
신라의 천문학을 대표하는 첨성대의 형태를 상징화한 LED 미디어 아트로 낮과 방의 경계에서 서서 첨성대 안으로 들어가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2. 찬란함을 잇다.
천마총 금관 등 찬란한 황금의 나라를 모티로 한 이 방은 관람객의 손과 발 움직임에 따라 금가루가 움직였습니다. 벽과 바닥에 금가루를 뿌리는 듯한 모션이 상영되었습니다.
3. 별과 이야기하다 - 성굴암 영상관
석굴암의 축조과정을 기하학적 도형과 영상으로 처음부터 시청해야 감상 효과가 높다고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설명에는 대기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되었지만 비수기 평일에는 자유롭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4. 오아시스를 만나다.
경주가 출발점이었던 실크로드 상의 사막과 오아시스를 따라 천장 조형물과 웨이브 조명으로 별빛과 달빛이 쏟아지는 아름다운 평원이 펼쳐진다.
5. 달빛과 별빛이 쏟아지다.
동궁과 월지의 출렁이는 호수면 물결을 웨이브 조명으로 연출하면서 쏟아지는 달빛과 별빛을 형성화 했다.
개인적으로 별빛을 표현한 부분은 좀 촌스러운 느낌이 들었지만 오아시스 파트에서는 좀 감명을 받았습니다. 하늘하늘 날리는 천에 물결 영상을 빔프로젝트로 쏘니 꽤 현실감 있는, 물속에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6. 밤하늘에서 꿈꾸다.
성덕대왕 신종을 모티브로 삼국 통일의 여정을 무빙 조명과 입체 사운드로 연출한 미디어 아트로 종소리와 함께 찬란한 빛의 향연에 빠져 듭니다.
해당 전시물은 드라마틱하지 않았지만 간간이 들리는 성덕대왕신종 소리가 웅장하게 들렸습니다.
7. 돌격하라! 매소성 전투
나당전쟁 중인 675년 음력 9월 29일 매소성에서 벌어진 신라와 당나라의 대결! 화랑정신을 계승하여 매소성을 탈환하는 협동형 게임 콘텐츠
해당 콘텐츠는 아이에게 좋은 전시물이었습니다. 게임 방법은 아케이드에 있는 농구 게임처럼 준비된 공을 가지고 화면에 던지면 되었습니다, 화면에 공을 던지면 아래 사진처럼 스코어와 등급이 나오게 되며 당나라 군인들이 화면으로 다가와 공격하는 영상이 재생됩니다. 준비된 공으로 해당 당나라 군사와 투석기로 쏟아 올린 바위를 깨면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할 때 재생되는 소리가 크니 아이가 놀라지 않도록 미리 알려주어야 할 것 같았습니다.
8. 시간을 기록하다.
신라의 영광을 기록한 삼국사기, 삼국유사 활자를 배경으로 천년 왕국의 찬란함이 화려한 연꽃으로 피어납니다. 손과 발이 벽과 바닥면에 스치는 순간 꽃이 날립니다.
위 사진처럼 입구로 들어온 후 걷거나 벽면에 손을 대고 그리면 활자가 깨지며 꽃이 따라오는 인터렉티브 아트였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장소로 다가왔습니다. 특히 흩날리는 꽃 사이에 아이를 두고 사진을 찍는 다면 예쁜 사진이 나올 것 같았습니다.
9. 천년의 고도
천 년의 유구한 역사와 아름다운 문화를 간직한 신라.
신라의 찬란했던 과거, 신라왕경의 옛 모습을 21세기 경주로 가져오는 위대한 계획이 지금 대형 스크린으로 펼쳐집니다.
현재 대릉원과 동궁과 월지 및 경주 국립박물관 황룡사지 등 신라 시대 유적지를 복원하는 계획이 통과되었다고 전해 들었습니다. 복원된 신라 유적지 영상을 보니 규모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원래는 일찍 통과되었지만 그 역병 사태로 인해 예산이 사용되지 못한 것 같았습니다. 계획된 완공 시기 이가 살짝 늦어진다고 했습니다.
- 하단 댓글란 위에 있는 태그를 누르면 관련된 정보를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찬란한 빛의 신라 위치
What 3 words - ///improving.capabilities.gloom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