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에 평소에 못 보던 햄버거가 있어 구매를 했습니다. 새로워서 구매하기도 했지만 버거 속재료가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이라 구매했어요. 너비아니 베이스에 감칠맛을 내주는 머시룸, 느낌함을 잡아줄 청양 마요까지 조화로운 버거 내용물이라 고민 없이 구매했습니다.
CU 편의점 햄버거 - 청양 마요 머시룸 너비아니 버거 후기
너비아니는 순우리말로 설에 의하면 구운 고기를 의미하는 서울 방언이라고 합니다. 너비아니는 제게 친숙한 음식입니다. 한식 조리사 자격증을 준비할 때 시험과목으로 들어가 있는 요리였습니다. (합격은 못했지만...) 물론 시제품 너 바아니는 떡갈비스러운 가공육을 사각형으로 만들어 판매하기 때문에 실제 이름과 괴리가 있습니다.
가격은 3,500원
네이버 멤버십 30회 포인트 페이백이 끝나 토스 체크카드로 결제해 100원 할인을 받아 최종적으로 3,400원이 되었습니다.
네이버 멤버십으로 결제하면 4배 포인트 페이백 받는 방법
청양 마요 머시룸 버거 너비아니 버거 원재료명
과거 고창 복분자 너비아니 김밥과 도시락에 들어간 너비아니를 활용한 햄버거였어요. 버섯은 양송이가 들어가 있었습니다.
CU 청양 마요 머시룸 너비아니 버거 칼로리
버거 총 내용량은 188g이고 칼로리는 485kcal입니다. 탄수화물 51g에 당류는 15g이고 지방은 12g, 포화지방은 5g이 함유되어 있고 단백질은 18g이 함유되어 있었습니다. 나트륨은 940mg이고 일일 권장 섭취량은 2000mg입니다.
햄버거 구성 및 맛
버거빵에 참깨가 뿌려져 있었고 아래에서부터 청양 마요, 양상추, 너비아니 패티, 버섯소스가 발라져 있었습니다. 처음 구매할 때 불고기 버거처럼 데리야끼 소스에 청양 마요, 버섯 몇 점이 올라간 맛일 줄 알았는데 데리야끼 소스 맛은 거의 나지 않았습니다. 데리야끼가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던 맛 대신 들어가 있는 것은 버섯소스가 들어가 있었습니다. 양파와 버섯소스, 너비아니 패티의 조합이 좋았고 은은하게 퍼지는 양송이 향이 좋았습니다.
이렇게만 구성되면 버거가 많이 느끼해지는데 청양고추의 매콤한 맛으로 마무리되며 깔끔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 하단 댓글란 위에 있는 태그를 누르면 관련된 정보를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