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MADISM/TIP

해외 자유 여행 첫걸음, 비행기 표 저렴하게 구매하기 - 스카이 스캐너

by 이타토즈 421 2022. 11. 21.

역병 규제가 전 세계적으로 어느 정도 완화되는 추세에 따라 하늘길이 열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많은 분들이 해외로 나가려고 하죠. 12월 말까지는 아직 방학 성수기가 시작되기 전이라 상대적으로 저렴한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비행기 티켓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은 많이 있죠. 방금 말했듯이 성수기를 피해서 구매하는 방법과 여행사에서 미리 구매해놓은 그룹 클래스 좌석을 구매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것은 스카이스캐너를 추천드립니다. 한 플랫폼에서 다양한 여행사 티켓과 항공사 티켓을 비교 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저렴한 티켓을 찾는 발품을 많이 팔지 않아도 돼 좋습니다. 비행기 티켓 값을 아낀다면 도착해서 호텔에 잘 수 있는 금액이 만들어지기도 하니까요.

 

국내 항공권은 가급적 다른 플랫폼을 추천드립니다.

해외 자유 여행 첫걸음, 비행기 표 저렴하게 구매하기 - 스카이 스캐너 활용

스카이 스캐너는 PC 인터넷 및 모바일을 지원합니다. 구글의 플레이 스토어 및 애플의 앱스토어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우선 앱을  설치하시거나 PC의 경우 브라우저를 통해 스카이스캐너 검색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하실 경우 내가 지정해 놓은 일정과 노선 가격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 자유 여행 비행 티켓 구매

스카이스캐너 앱으로 들어왔다면 가운데 사진처럼 항공편을 선택해주세요. 그 이외에 호텔과 자동차 렌트 가격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비행기 표를 알아보려고 하니 비행기 아이콘을 눌러주시고 오른쪽 사진처럼 SEL 또는 ICN, GMP를 입력해주세요. 고속버스 및 시외버스, 코레일 앱처럼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한국 공항을 선택했다면 다음오로 내가 방문할 국가 공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최근 자유 여행이 가능해진 일본으로 선택해 KIX로 검색을 했습니다. 

해외 여행 비행기 저렴하게 구매


 

자유 여행 비행기 티켓 구매 방법

도착 공항까지 지정을 했다면 이제 내가 가려고 하는 날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IN날짜를 지정하시면 OUT 할 때 비행기 티켓 가격이 나오기 때문에 언제 나가는 날이 가장 저렴한지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설정이 완료가 되었다면 아래 왼쪽 사진처럼 검색을 눌러주세요.

해외 자유 여행 비행기 티켓 구매 방법

검색을 했다면 가운데 사진처럼 항공사별로 시간별로 가장 저렴한 티켓 순으로 가격이 나옵니다. 내가 마음에 드는 시간대와 항공사를 선택해주세요.

 

(참고로 다구간 및 타 항공사가 섞인 티켓의 경우 자가 환승을 해야 하며 환승시간이 촉박한 비행기 티켓은 가급적 구매를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만약 한 항공사로 구성된 다구간 및 환승 티켓이라면 구매해도 좋습니다.

IN - OUT 항공사가 다를 경우 IN 비행기가 결항이 되었다고 해서 OUT 할 때 항공사가 수수료를 유예해주지 않습니다. OUT항공사는 OUT 노선에만 책임을 지고 운영하며 OUT노선은 어찌 되었든 정상 출항 예정상 태기 때문에 수수료를 부과할 수밖에 없겠죠. 정말 당연하지만 가끔 이것을 가지고 컨플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다구간 및 IN - OUT 티켓은 한 한공사로 구매하시는 것이 추후 문제가 발생되었을 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노선을 선택을 완료했다면 해당 티켓을 가지고 있는 여행사와 그 노선을 운영하고 있는 항공사 목록이 나옵니다. 이때 가장 저렴한 노선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럼하게 비행기 티켓 구매하기

다만 주의해야 하는 것은 해당 노선을 운영하는 항공사로 예매를 하든지 조금 비싸더라도 한국 여행사의 티켓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컴플레인은 내가 돈 낸 곳에서 한다. 를 명심하면 여행에서 문제가 발생되었을 때 어디에 문의해야 하는지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항공사가 가지고 있는 티켓을 구매했다면 영어가 안되더라도 항공사에서 나의 상태를 바로 파악할 수 있고 번역기를 돌려서라도 한 곳에만 문의하면 되기 때문에 빠르게 해결될 수 있습니다.

 

만약 저렴하게 구매한다고 외국 여행사 그룹 클래스를 구매했다면 문제가 생겼을 때 어떻게 될까요?

 

문의는 우선 내가 돈 곳에 해야 하니 외국 여행사로 문의 넣어야 할 겁니다. 간단한 문제인 수화물 추가 문의 문제도 마찬가지겠죠. 한국 여행사라면 대표 전화로 문의해 빠르게 그리고 편하게 모국어로 해결할 수 있지만 외국 여행사의 경우 일처리도 느리고 순전히 영어로 모든 문제를 해결해야 할 겁니다. 이런 이유로 조금 가격이 나가더라도 항공사 및 한국 여행사 티켓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위에서 언급한 대로 내가 계획한 날짜와 시간 그리고 항공사 또는 한국 여행사 티켓을 선택했다면 아래 사진과 같이 해당 사이트로 넘어가게 됩니다.

 

인터파크 항공 비행기 티켓

해외 자유 여행에서 길찾기

 

구글지도 길찾기 - 해외 자유 여행 첫걸음, 해외에서 어떻게 다녀야 할까? 대중교통, 렌트, 도보

패키지 상품과 달리 해외 자유 여행은 비행기 티켓 예매부터 시작해 길 찾아다니는 것까지 모두 스스로 계획을 해야 하죠. 패키지 상품은 현지에 도착해 여행을 하는 것이라면 자유 여행은 한국

itatoz421.tistory.com

여행사 홈페이지로 넘어왔다면 최종적으로 결제를 완료하시면 됩니다.

 

 

 

꼭 나라를 정해야 할까? 해외여행 비행기 표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내가 꼭 방문하고 싶은 국가가 있다면 어쩔 수 없지만 방문하고 싶은 국가가 없고 여행을 하고 싶다면 나라를 정하지 않고 내가 방문할 수 있는 날짜에 가장 저렴한 곳으로 방문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겁니다. 여행 계획은 비행기 티켓을 구매하고 시작하니 가장 저렴한 국가로 티켓을 구매하고 여행 일정을 만들어도 늦지 않을 겁니다.

 

스카이스캐너나 카약은 이런 예약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내가 방문하고 싶은 대륙권만 정하고 내가 여행 가능한 날짜에 가장 저렴한 국가로 방문하는 것입니다.

해외 여행 비행기 구매하기

위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한국 인천/김포를 선택하시고 도착을 가운데 사진처럼 아무 곳이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내가 여행이 가능한 날짜를 오른쪽 사진 및 아래 사진과 같이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가성비 해외여행 비행기 티켓


감성비 해외 자유 여행 비행기 티켓 구매

검색이 완료가 되었다면 아래 사진처럼 내가 여행이 가능한 날짜에 가장 저렴한 티켓들이 국가별로 나열됩니다.

국가를 선택하게 되면 도시가 나오게 되고 도시별 가격이 저렴한 순으로 나오게 됩니다.


비행기 표 저렴하게 구매하기

유럽 내에서 가장 저렴하지 않지만 설명을 위해 영국을 예시로 들면 아래 사진과 같이 런던이 나오고 가장 저렴한 가격을 찾기 위해 레이오버나 스탑오버 티켓이 나오게 되는데 시간이 촉박한 분들이라면 검색 옵션에 직항을 선택해 다시 검색하시면 됩니다.


해외 여행 비행기 티켓 저렴하게 구매하기

직항 노선을 선택하시면 가격이 다시 설정되고 내가 원하는 날짜와 항공사를 선택해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해외 여행사 티켓 구매하기

그럼 가장 위에 설명한 것과 마찬가지고 해당 노선, 항공사 티켓을 가지고 있는 여행사 티켓 리스트들이 나오게 됩니다. 이때도 위에서 말한 것과 같이 항공사 및 한국 여행사 티켓으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 하단 댓글란 위에 있는 태그를 누르면 관련된 정보를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