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IE LAND/경상도

포항 소문난 돼지국밥 - 간단히 저녁 먹기, 시외버스 터미널 근처 맛집 feat. 포항 시외버스터미널 물품보관소

by 이타토즈 421 2023. 6. 17.

울릉 크루즈를 타고 울릉도를 들어가기 전 저녁을 먹기 위해 포항 시외버스터미널 근처 식당을 찾았어요. 멀리 떠나기는 귀찮고 간단히 그리고 만만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는 단 하나, 바로 돼지국밥이었어요. 카카오맵에 돼지국밥을 검색했더니 몇 개가 나와 그중 하나를 선택해 방문했어요. 그게 바로 포항 소문난 돼지국밥이었어요. 이곳을 방문해야겠다고 결심했던 결정적인 이유는 카카오 맵 평점 5점이라 방문했어요. 보통 국내 자영자분들께선 네이버 평점과 리뷰는 관리하지만 카카오맵은 신경 쓰지 않아 정말 날것의 리뷰를 볼 수 있거든요. 카카오 맵 평균 3점 대면 네이버에서 4.5점 이상을 받는 집들이라 생각하시면 돼요.

 

시외버스터미널 근처를 꼭 집은 것은 울릉크루즈의 경우 선착장까지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 셔틀버스 시작점이 포항 시외버스 터미널이에요.

2023.04.03 - [NOMADISM/TIP] - 포항에서 울릉도 입도하기 - 울릉크루즈 셔틀버스 시간표 및 자동차 운임 정보

 

포항에서 울릉도 입도하기 - 울릉크루즈 셔틀 버스 시간표 및 자동차 운임 정보

울릉도를 입도하기 위해 결항 확률이 적은 울릉 크루즈를 선택했어요. 울릉 크루즈를 이용하게 되면 좋은 점은 포항에서 밤 11시 50분에 출항을 해요. 너무 늦는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강릉, 동해

itatoz421.tistory.com

포항 영일만항 크루즈 탑승 후기

2022.11.23 - [NOMADISM/TIP] - 결항 없이 울릉도 들어오고 나가기 - 일출과 일몰을 볼 수 있는 울릉 크루즈(포항 영일만 항구) 이용 후기

 

결항 없이 울릉도 들어오고 나가기 - 일출과 일몰을 볼 수 있는 울릉 크루즈(포항 영일만 항구)

결항 없이, 멀미 없이 울릉도 입도하고 출도 하는 방법 - 포항 영일만 울릉 크루즈. 울릉 크루즈는 원래 군산 - 중국 산둥지방 시다오(석도) 노선에 투입되던 국제 여객 크루즈 페리 선박이었었습

itatoz421.tistory.com

울릉도 독도 선박 티켓 예매하는 방법

2022.10.11 - [NOMADISM/TIP] - 한국해운조합 가보고 싶은 섬 앱 활용 - 울릉도-독도는 어떻게 갈까? / 자동차는 어떻게 실을까? 여객선 내가 원하는 시간대 예매 방법과 요금정리

 

한국해운조합 가보고 싶은 섬 앱 활용 - 울릉도-독도는 어떻게 갈까? / 자동차는 어떻게 실을까?

울릉도 / 독도는 배 예약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울릉도 / 독도 가는 배는 어디에서 출항을 할까요? 비행기는 항공사 홈페이지로 가거나 각종 여행사에서 잡아둔 티켓을 구매하면 되는데 선박과

itatoz421.tistory.com

1. 포항 소문난 돼지국밥 시외버스 터미널 물품보관

국밥으로 먹으러 이동하기 전 울릉도 여행을 위해 준비했던 짐을 잠시 보관할 곳을 찾았어요. 크루즈 셔틀버스를 탑승하기 위해 시외버스터미널로 돌아와야 했으니까요. 밥으로 이동하는데 굳이 체력을 소모할 필요는 없었으니까요. 터미널 주변 물품보관소를 안터넷에서 아무리 검색해도 나오지 않았어요.

 

카카오 맵으로 보니 시외버스터널 맞은편에 홈플러스가 있었어요. 홈플러스엔 기본적으로 물품보관소가 있으니까 그곳으로 방문하려고 했어요 하지만 막상 방문하니 마트가 쉬는 정기 휴무일이라 오픈하지 않았죠. 다시 원점으로 돌아와 물품 보관할 곳을 구글에 검색을 했습니다.

 

마침 포항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짐을 유료로 보관할 수 있는 정보를 얻었어요. 멀리 갈 필요도 없이 터미널 내부에 있었습니다.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장소는 아래 사진과 같이 터미널 내에 있는 잡화점이었어요. 표를 구매하기 위해 들어오는 방향 기준 오른쪽 끝, 하차를 할 때 기준 왼쪽 끝에 위치한 가게였습니다.

 

정확한 가격은 기억나지 않지만 3,000~5,000원으로 기억하고 있고 20:30까지 보관이 가능했어요. 카드는 불가능했으며 현금 또는 계좌이체만 가능했습니다.

포항 시외버스터미널 물품 보관소

1) 포항 소문난 돼지국밥 가는 길 - 포항 남부 종합 시장

카카오 맵 도보로 길 찾기 기능을 활용해 소문난 돼지국밥 식당으로 이동했어요. 터미널 앞에 있는 대로를 건너고 터미널 종합 시장과 신흥 초등학교를 지나 포항 남부 종합 시장까지 이동 후 북쪽으로 이동했어요. 남부 종합시장은 87년 개설된 상가 건물형의 소형 시장이에요. 이곳은 시장 먹거리와 채소류, 생선류, 육류, 의류 등을 판매하는 상점들이 들어서 있고 시장은 공대 IC와 가까운 거리에 위치했어요. 시장 주변으로 형산강 수변찬수, 레저파크, 포항 스틸야드가 있어 여행 일정을 연계하기도 좋아요.

 

주민처럼 골목길을 걸어 방문했던 방법

2022.11.16 - [NOMADISM/TIP] - 카카오 맵 국내 자유 여행 대중교통 이용하기 - 타지에서 주민처럼 돌아다니는 방법

 

카카오 맵 국내 자유 여행 대중교통 이용하기 - 타지에서 주민처럼 돌아다니는 방법

국내 자유 여행을 할 때 차를 가지고 가는 경우도 있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도 있죠. 문제는 내가 방문하는 국내 여행지는 내 동네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내 동네 대중교통은 훤히 꿰뚫

itatoz421.tistory.com

포항시 남부 종합 시장

2) 소문난 돼지국밥 입구 및 주차장

시장을 지나 도착한 소문난 돼지국밥의 모습이에요. 일반 가정집 1층을 식당으로 운영하고 있는 것처럼 보였어요. 건물주가 운영하는 식당이네요. 식당 마당으로 주차장이 있어 차를 가지고 방문하는 분들에게도 주차 걱정 없이 방문할 수 있어 보였습니다. 오른쪽 공터까지 활용한다면 최대 12~13대 정도는 주차할 수 있어 보였습니다.

 

3) 소문난 돼지국밥 운영시간 및 전화번호

운영시간 : 07:00~22:00

전화번호 054-277-2830

국내 여행 맛집 포항 소문난 돼지국밥경상도 포항 여행 일정 맛집 추천 돼지국밥

4) 식당 내부 모습

나무 원목?처럼 보이는 테이블과 의자가 홀에 배치되어 있었고 안쪽으로는 신발을 벗고 앉는 좌식 룸이 있었어요. 애매한 저녁시간대에 방문해서 그런지 많은 사람이 있지 않았어요. 덕분에 급하게 먹지 않고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전형적인 한식 식당 같은 분위기였어요.

소문난 돼지국밥 가게 인테리어식당 인테리어

5) 소문난 돼지국밥 메뉴 및 가격

전 식사 메뉴는 8,000원이었고 안주류인 수육의 경우 25,000원에서 45,000원이었어요.

포항 돼지국밥 가격

6) 돼지국밥

제가 주문한 메뉴는 돼지국밥이에요. 기본찬으론 새우젓, 청양고추, 된장, 양파, 마늘, 고추가 나왔고 소면과 배추김치, 깍두기가 나왔어요. 경상도답게 부추도 같이 나왔습니다.

포항 소문난 돼지국밥 차림 국밥

제가 먹었을 때 잡내가 나지 않았고 깔끔하고 구수한 맛이 좋았어요. 꼭 찾아가서 먹어야 한다는 느낌보다는 급하게 k인스턴트 푸드로 끼니를 해결하고 싶을 때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 카카오맵 리뷰를 보아도 주민분들의 추억이 서린 식당 같았습니다.

 

포항 고속버스터미널 근처 순대국밥 찐 맛집

2023.04.01 - [FOODIE LAND/경상도] - 포항 맛집 - 황해도 순대 - 아버지 퇴근길 반주 식당, 저는 맛있게 먹었습니다. - 고속버스터미널 근처

 

포항 맛집 - 황해도 순대 - 아버지 퇴근길 반주 식당, 저는 맛있게 먹었습니다. - 고속 버스터미널

포항에서 울릉도를 들어가기 전 저녁을 먹을 식당을 찾았어요. 간단하게 먹고 싶기도 했고 짐도 있어 멀리 이동하기 힘들었죠. 그래서 시외버스터미널에서 그나마 가깝고 평점이 나쁘지 않은

itatoz421.tistory.com

돼지국밥이 물린 분을 위한 포항 순두부 찐 맛집

2023.04.10 - [FOODIE LAND/경상도] - 포항 수가성 순두부 전문점 - 내 입맛에 정말 괜찮았던 찐 맛집

 

포항 수가성 순두부 전문점 - 내 입맛에 정말 괜찮았던 찐 맛집

경주를 떠나기 전 울릉도에서 나와 도착한 포항이었어요. 포항에서 경주로 가는 버스 탑승까지 시간이 많이 남아 영일대 해수욕장과 환호공원 스페이스 워크를 구경했어요. 포항 여행을 마치고

itatoz421.tistory.com

돼지국밥 포항 맛집

다만 개인적으로 아쉬웠던 것은 정구지가 좀 더 많았으면 어땠을까란 생각이 들었어요. 저는 만족스럽게 먹었고 다시 포항에 방문해 간단히 끼니를 해결하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할 겁니다. 가격 맛 제겐 모자란 부분이 없었거든요.

2023.05.03 - [FOODIE LAND/경상도] - [경상도/포항시/맛집] 뼈다귀 해장국 - 실패할 확률 없는 24시간 프랜차이즈 어림지

 

[경상도/포항시/맛집] 뼈다귀 해장국 - 실패할 확률 없는 24시간 프랜차이즈 어림지

좀 많이 불쾌했던 숙소에 짐을 두고 저녁을 먹으러 나왔어요. 제가 불쾌하게 느꼈던 것을 고쳐달라고 부탁하고 저녁을 먹으러 왔죠. 어림지는 경상권 및 강원도 일부에서 유명한 뼈다귀 해장국

itatoz421.tistory.com

- 하단 댓글란 위에 있는 태그를 누르면 관련된 정보를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7) 포항 소문난 돼지국밥 평점

카카오 맵 5.0점

구글지도 4.0점

네이버지도 4.25점

8) 소문난 돼지국밥 위치

what 3 words - ///몸집. 라면. 끝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