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IE LAND/경상도

[경상도/포항시/맛집] 뼈다귀 해장국 - 실패할 확률 없는 24시간 프랜차이즈 어림지

by 이타토즈 421 2023. 5. 3.

좀 많이 불쾌했던 숙소에 짐을 두고 저녁을 먹으러 나왔어요. 제가 불쾌하게 느꼈던 것을 고쳐달라고 부탁하고 저녁을 먹으러 왔죠. 어림지는 경상권 및 강원도 일부에서 유명한 뼈다귀 해장국 프랜차이즈로 유명해요. 제가 알기로 포항에서 이 브랜드가 시작한 것으로 알고 있어요.

2023.05.01 - [Accommodation/GYEONG-SANG] - 포항 센텀 호텔 이용 후기 - 가성비인데 가성비가 아닌 호텔(모텔)

 

포항 센텀 호텔 이용 후기 - 가성비인데 가성비가 아닌 호텔(모텔)

울릉도에서 나와 포항에 도착했어요. 저는 울릉도 사동항에서 포항 영일만항으로 나왔죠. 해당 선사는 울릉크루즈로 결항될 확률도 낮고 파도가 좀 있더라도 약 2만 t의 선박으로 파도에 크게

itatoz421.tistory.com

1. 포항 24시간 식당 - 어림지 상도점

제가 방문한 곳은 포항 상도점이었어요. 이곳은 포항 시외버스터미널 근처에 있어 포항을 오고 가는 사람들이 간단히 식사를 할 수 있어 보였습니다 게다가 이 옆은 현대 자동차 매장이 있는데 현대 자동차 앞은 포항 영일만항에서 울릉도로 가는 울릉크루즈 셔틀버스를 탑승할 수 있는 정류장이에요.

2023.04.03 - [NOMADISM/TIP] - 포항에서 울릉도 입도하기 - 울릉크루즈 셔틀버스 시간표 및 자동차 운임 정보

 

포항에서 울릉도 입도하기 - 울릉크루즈 셔틀 버스 시간표 및 자동차 운임 정보

울릉도를 입도하기 위해 결항 확률이 적은 울릉 크루즈를 선택했어요. 울릉 크루즈를 이용하게 되면 좋은 점은 포항에서 밤 11시 50분에 출항을 해요. 너무 늦는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강릉, 동해

itatoz421.tistory.com

어림지 상도점은 2층으로 되어 있었어요. 2층에 있었지만 엘리베이터는 보지 못했습니다.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분들이나 장애인 분들은 식당을 이용하기 어려워 보였습니다.

포항 24시간 맛집

1) 어림지 상도점 운영시간 및 전화번호

운영시간 : 연중무휴 24시간 운영

전화번호 : 054-275-0900

 

2) 어림지 주차장

2층은 식당 매장, 1층은 주차장으로 이용되고 있었어요. 포항 어림지 상도점은 대로변에 위치해 길거리에 주차가 불가능한 곳이었어요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주차장이 필요해 보였어요. 주차는 최대 약 12~13대 정도 주차가 가능해 보였습니다.

포항 어림지 상도점 주차장

3) 어림지 내부 모습

1층 입구로 들어가면 아래 왼쪽 사진처럼 계단이 나옵니다. 계단을 올라 가게로 들어가면 오른쪽 사진처럼 매장 홀이 나옵니다.

어림지 상도점 입구 모습어림지 매장 모습

매장 홀 쪽은 테이블석으로 되어 있었고 가족단위 이용객들을 위해 아이 놀이방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제 기억에 유아용 의자가 보이지 않았지만 아이 놀이방이 있는 식당이라면 유아용 의자도 마련되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포항 시외 버스 터미널 근처 맛집포항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식당

4) 어림지 메뉴 및 가격

식사 메뉴는 대부분 9,000원이었어요. 기본적인 메뉴인 뼈다귀해장국, 소고기 국밥, 선지 해장국은 9,000원이었죠. 뼈다귀 전골은 30,000원부터 시작을 했어요.

얼미지 메뉴어림지 메뉴 및 가격포항 맛집 어림지

5) 뼈다귀 해장국 밑반찬

밑반찬으로 배추김치, 깍두기, 쌈장, 고추가 나왔어요. 겨자 간장 소스를 넣을 수 있는 종지그릇과 뼈를 발라 먹을 수 있게 개인 접시를 줬습니다.

포항 24시간 맛집

6) 어림지 뼈다귀 해장국

밑반찬이 나오고 얼마 안 있어 뼈다귀 해장국이 나왔어요. 안에 뼈는 3개 정도로 기억하고 있어요. 잡내가 나지 않고 얼큰 시원하는 국물이 일품이었어요. 특히 우거지가 들어가 있어 구수한 맛이 좋았습니다. 전에 삼척에서 고추장을 푼 뼈해장국을 먹었는데 확실히 그곳보다는 이곳이 제 취향이었어요.

포항 어림지 뼈다귀 해장국

전 국이나 찌개에 고추장이 들어가는 것을 선호하지 않아요. 물에 고추장을 풀어 끓이면 그 특유의 텁텁함과 톡 쏘는 향이 제 입에는 맞지 않더라고요. 어림지는 고추장이 들어가 있지 않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밑반찬은 맛은 있었지만 감탄하게 되는 맛은 아니었어요.

 

경상도에 처음 온 분들이라면 찾아가서 먹으셔도 좋고 포항에 오고 갈 때 시간이 여유롭지 않다면 방문해서 끼니를 해결해도 좋을 식당이었어요. 프랜차이즈는 실패할 확률이 거의 없으니 길 떠나기 전에 꼭 먹어야 할 메뉴가 정해지지 않았다면 고민 없이 방문해서 식사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포항 고속버스터미널 근처 24시간 운영 맛집

2023.04.01 - [FOODIE LAND/경상도] - 포항 맛집 - 황해도 순대 - 아버지 퇴근길 반주 식당, 저는 맛있게 먹었습니다. - 고속버스터미널 근처

 

포항 맛집 - 황해도 순대 - 아버지 퇴근길 반주 식당, 저는 맛있게 먹었습니다. - 고속 버스터미널

포항에서 울릉도를 들어가기 전 저녁을 먹을 식당을 찾았어요. 간단하게 먹고 싶기도 했고 짐도 있어 멀리 이동하기 힘들었죠. 그래서 시외버스터미널에서 그나마 가깝고 평점이 나쁘지 않은

itatoz421.tistory.com

2023.04.10 - [FOODIE LAND/경상도] - 포항 수가성 순두부 전문점 - 내 입맛에 정말 괜찮았던 찐 맛집

 

포항 수가성 순두부 전문점 - 내 입맛에 정말 괜찮았던 찐 맛집

경주를 떠나기 전 울릉도에서 나와 도착한 포항이었어요. 포항에서 경주로 가는 버스 탑승까지 시간이 많이 남아 영일대 해수욕장과 환호공원 스페이스 워크를 구경했어요. 포항 여행을 마치고

itatoz421.tistory.com

- 하단 댓글란 위에 있는 태그를 누르면 관련된 정보를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어림지 상도점 평점

카카오맵 2.3점

구글지도 3.8점

네이버 지도 4.34점

8) 어림지 상도점 위치

what 3 words - ///cheer.task.brave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