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ATOZ/티스토리 설정

티스토리 무단 복제 배포 신고 후기 - 지저분하지만 사진에 워터마크 넣는 이유

by 이타토즈 421 2022. 7. 26.

잠깐 이거 내 글이잖아?

제 블로그로 들어오는 유입 키워드를 분석하는 와중에 똑같은 제목에 똑같은 글이 검색되어 해당 글로 들어갔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제 글을 코드로 퍼가서 자신의 블로그에 삽입을 했더라고요. 단말기 정보글은 모두 그런 식으로 배포되어 있었습니다. 

 

게시물 도용 신고

처음에는 황당했습니다. 이런 하꼬 글을 무단 복제 배포를 하다니 황당하고 어처구니가 없었습니다. 뭐 하꼬니까 그런 일을 당하는 거라고 생각도 되지만요.

 

스크린숏을 찍은 겨를도 없이 신고를 해 무단 복제 배포한 사람의 글을 찍지 못했습니다. 신고를 해 해당 게시물을 삭제가 된 상태입니다.

도용 당한 원래 글

그 사람이 가져간 글은 이 글입니다. 그냥 복붙을 한 것이 아닌 코드로 가져가 아예 심으셨더라고요. 가져온 블로그 아이콘이나 홈을 누르면 본인의 블로그 홈으로 가지게 설정을 하셨고요. 

 

만약 작성하신 글이 무단 도용됐다면 신고하셔야 하죠.

 

다음에 저작권 신고하기

다음 cs 저작권 신고

해당 링크는 저작권 신고를 할 수 있는 다음 고객센터입니다. 링크로 들어가신 후 하단에 있는 저작권 침해 신고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Daum 고객센터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도움말을 찾거나 직접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cs.daum.net

 

그냥 구글에 다음 저작권 신고를 검색하셔도 아래 사진 있는 곳으로 바로 가실 수 있습니다.

저작물 신고본인 인증

신고인 정보를 알려주세요. 에 개인 보인을 선택하시고 온라인 접수를 하시면 됩니다. 그럼 본인 인증을 하라고 하는데 원하시는 인증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저는 간단하게 pass앱으로 qr인증을 했습니다.


저작물 신고 내용

복제, 전송 중단 요청 저작물에 그 사람이 올린 제목을 넣으시고 2번째 칸에 url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럼 다음날 영업일 기준으로 바로 처리가 되어 첫 번째 사진처럼 삭제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경험을 통해 지저분하더라도 사진에는 제 블로그 명과 url를 반드시 넣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 플러그인을 하더라도 구글 크롬 앱스토어에서 무효화할 수 있는 앱들이 있기 때문에 사실상 무의미한 플러그인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이미지라도 지키기 위해 링크를 반드시 넣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직도 운영하고 있나?

제 글 말고도 다른 사람들의 글을 무단 복제해 해당 블로그 분들께 링크를 제공하며 서브 블로그냐고 여쭤본 후 아니라면 신고하라고 도용한 것 같다고 몇몇 사람들에게 알려주었습니다. 일주일은 정삭적으로 나오다가 오늘 확인하니 도메인 연결할 수 없다는 페이지가 나왔습니다. 처음에는 제 ip만 차단한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도메인 삭제

티스토리는 2차 도메인 적용이 가능하죠.

원 블로그

구글링을 해보니 도메인만 삭제하고 버젓이 원래 링크로 같은 짓을 반복하시더군요. 당하신 분들께 찾아가 알려드리고 싶었지만 제 시간 낭비 기도 하고 본 블로그 글을 가져왔는데 제가 알려준다면 제가 타깃이 될 수도 있기에 더는 하지 않았습니다. it 관련된 글을 작성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 확인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팁을 드리자면 마이니치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