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소를 나와 점심을 먹으로 주변 식당을 검색했습니다. 리뷰가 좋아 아무 고민 없이 방문했어요. 제주도에는 아강발 탕이란 토속음식이 있는데 돈족을 활용해 만든 탕이에요. 족발도 판매하고 아강발탕도 판매하는 식당이었습니다. 저도 집에서 돈족을 사서 가끔 해 먹는데 2시간 정도 약한 불에 뭉근하게 끓이면 맛이 좋습니다. 특히 국물이 식으며 돈족에 붙어 있던 콜라겐 성분이 나와 국물이 젤리처럼 변합니다.
이 국물을 베이스로 아무 요리를 하면 깊은 맛을 낼 수 있어요.
제주도 애월 고기국수, 아강발탕 식당 - 기찬 밥상
차를 렌트했기 주차를 했어야 했는데 사장님께 여쭤보니 가게 뒤편 주차장이 있었습니다. 아강발, 즉 족발도 판매하시기 때문에 족발을 포장해 갈 수 있는 집이었습니다.
제주 애월 기찬 밥상 운영시간 및 전화번호
운영시간 : 월~금 09:00 ~ 21:00, 토~일 09:00 ~ 15:00
전화번호 : 064-745-8332
제주 고기 국수 아강발탕 점심 - 기찬 밥상 내부
식당 내부는 작은 동네 식당처럼 다가왔어요. 관광객들이 많이 드나드는 식당이 아닌 지역 주민들이 더 많이 방문하는 느낌이었습니다.
기찬 밥상 메뉴 및 가격
족발정식은 9,000원, 족탕 9,000원, 고기국수 8,000원이었습니다.
세트메뉴도 판매하고 있으셨는데 족발+아강발+김치찌개 구성으로 12,000원에 판매하고 계셨습니다.
기찬 밥상 주문한 메뉴
족발정식
탕만 주문했다면 김치만 나왔을 것 같지만 정식을 주문해서 그런지 반찬이 추가로 더 있었습니다. 특이한 점은 깻잎 깨 봉우리를 장아찌로 만든 것을 주었습니다. 족발 정식은 아래 사진과 같이 밑반찬과 오른쪽 사진 족발과 공깃밥이 나왔습니다.
고기국수
고기국수는 뽀얀 국물에 굵은 면과 함께 부추와 김가루가 뿌려져서 나왔습니다. 개인적인 입맛엔 뭔가 국물이 좋게 말하면 담백했고 반대로 말하면 약간 가벼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족탕
족탕에는 들깻가루가 들어가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탕이나 국에 들깻가루 넣는 것을 안 좋아하는데 선택권 없이 들어가져서 나왔습니다. 역시 콜라겐 성분 덕분인지 국물이 국물을 먹으면 입 주변이 꾸덕꾸덕해졌습니다.
집에서 해 먹던 것과 달린 아주 뽀얀 국물이 아닌 약간 맑게 만드신 것 같았습니다.
제주도 여행 중 애월을 지나가다 끼니를 해결하고 싶다면,
다양한 제주도 돼지고기 토속 메뉴를 먹고 싶을 때 방문하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
- 하단 댓글란 위에 있는 태그를 누르면 관련된 정보를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제주 애월 기찬 밥상 평점
카카오맵 4.8점
구글지도 4.5
네이버지도 4.42
애월 고기국수, 아강발 식당 - 기찬 밥상 위치
what 3 words - ///moping.uncoil.gardenin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