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commodation/INCHEON

인천국제공항 근처 호텔 - 인천 리베라베리움 호텔 후기 - 영종도 운서역 근처 시티뷰 and 오션뷰

by 이타토즈 421 2023. 6. 23.

해외여행을 가기 전 공항 노숙대신 호텔에서 자는 것이라면 더 좋았겠지만 인천에서 근무하고 있는 친구를 만나러 영종도 하늘도시에 방문했어요. 사실은 휴대폰을 교체하기 위해 서울로 올라왔죠. 온 김에 오랜만에 친구도 볼 겸 서울에서 인천으로 넘어갔어요.

2023.05.28 - [ITATOZ/모바일] - 삼성 갤럭시 s23 울트라 512GB 휴대폰 저렴하게(64만 원)에 구매한 후기 - 단통법은 악법이다.

 

삼성 갤럭시 s23 울트라 512GB 휴대폰 저렴하게(64만원)에 구매한 후기 - 단통법은 악법이다.

구매한 매장 정보는 공유하지 않습니다. 광고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마트 보다 홈플러스 양파가 저렴해 홈플러스에서 구매를 했다. - 합법 여름휴가를 위해 비행기 티켓을 알아보니 대한항공

itatoz421.tistory.com

1. 인천 공항 근처 호텔 - 인천 리베라베리움 호텔

친구랑 저녁을 먹고 간단히 술을 마셨어요. 오랜만에 만나 너무 반가웠죠. 술을 마신 후 다음날을 위해 숙소를 찾아야 했어요. 잠만 자면 되었기에 2만 원대 숙소를 찾아봤지만 걸어서 가기에는 너무 먼 위치에 숙소들이 있었어요. 걸어서 방문할 수 있는 숙소 중 가장 저렴한 곳을 찾은 게 인천 리베라리움 호텔이었어요. 제가 찾은 가격은 1박 5만 원대였어요.

2022.12.12 - [NOMADISM/TIP] - 호텔스컴바인 - 해외 자유 여행 첫걸음, 국내여행 숙소 최저가로 알아보는 방법, 부킹닷컴, 아고다, 호텔스 닷컴 etc. 가격 한 곳에서 비교하기

 

호텔스컴바인 - 해외 자유 여행 첫걸음, 국내여행 숙소 최저가로 알아보는 방법, 부킹닷컴, 아고

호텔스컴바인(Hotles Combined travel deals) 해외 자유 여행 첫걸음, 국내여행 숙소 최저가로 알아보는 방법 부킹닷컴, 아고다, 호텔스 닷컴, 야놀자 etc. 숙소 예약 플랫폼 가격 한 곳에서 비교하기 해외

itatoz421.tistory.com

처음에는 호텔스컴바인으로 찾아봤지만 더 저렴한 정보가 없을까 아고다로 찾아봤는데 아고다에서 포인트를 돌려받는 방식으로 좀 더 저렴하게 예매할 수 있었어요.

1) 호텔 시설 및 이용 후기

아고다를 통해 저는 예약을 했어요. 아고다는 달러 결제해야 이중수수료에서 벗어날 수 있어요. 때문에 앱 설정에서 결제 금액 화폐를 달러로 변경해 결제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달러로 변경했다고 수수료가 부가가 안 되는 것이 아니죠. 여행할 때 유용한 카드를 사용해 환전 수수료도 거의 제로에 가까운 카드로 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외국 회사의 경우 대부분 달러로 결제하면 가격이 저렴해질 수 있어요.

2022.08.30 - [FinTech & TechFin/Mobile] - 하나 카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직구 수수료 없이 하는 방법, 수수료 없이 인출하는 방법

 

하나 카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직구 수수료 없이 하는 방법, 수수료 없이 인출하는 방법

하나 카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른 블로그 글이 많아 따로 작성하지 않고 트래블로그를 이용하면 어떤 게 좋은지 작성합니다. 직구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도 유용하기에 skt 우주 패스

itatoz421.tistory.com

해당 카드로 결제해 이중 수수료를 막을 수 있었어요. 아고다를 통해 당일 예약을 했고 결제가 완료가 된 후 수분 안에 제 지메일로 바우처가 날아왔어요. 아고다 바우처를 지메일로 받으면 자동적으로 휴대폰 구글 캘린더에 저장이 되어 여행할 때 상당히 편리해요.

 

제가 방문한 호텔은 영종 하늘도시에서 못 찾기 어려운 곳에 있어요. 개발이 현재진행형인 도시라 건물이 낮으며 거의 없고 우뚝 솟은 건물은 몇 개만 있어요. 그중 하나가 인천 리베라베리움 호텔이에요.

 

2) 인천 리베라베리움 호텔 위치

what 3 words - ///동아리. 보인다. 다양한

인천 국제 공항 터미널 근처 호텔아고다 최저가 호텔 예약

3) 호텔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

운영시간 : 24시간

전화번호 : 032-710-3323

 

4) 호텔 체크인

저는 영종 하늘도시 영종 별빛 광장에서 호텔로 이동했기에 정문이 아닌 후문으로 들어갔어요. 해당 호텔은 레지던스와 호텔이 있는 곳이었어요.

인천 리베라베리움 호텔 후기영종도 인천공항 근처 호텔 리뷰

5) 호텔 주차장 이용요금

체크인하러 후문으로 들어가는 중 호텔 지하 주차장 이용요금 안내판이 있어 찍었어요. 30분의 경우 무료이고 초과 10분씩 1,000원이 부과돼요. 일일 주차 요금은 30,000원이고 운영시간 24시간이에요.

중요한 것은 상가 및 호텔 이용객들에게는 주차 할인을 제공하고 있어요.

공항 근처 호텔 주차장

해당 호텔은 오피스텔과 호텔로 나뉘어 있어요. 친구말로 이곳에 거주하는 8할의 노동자들이 공항 및 항공사에 종사한다고 했어요. 그래서 그런지 이런 호텔과 오피스텔을 같이 운영하는 곳이 많다고 했어요.

인천 광영시 오피스텔인천 국제 공항 근처 호텔 추천

호텔 입구로 들어가면 아래 사진처럼 리셉션으로 가는 통로와 객실로 올라가는 엘리베이터가 있어요.

인천 리베라베리움 호텔 로비

6) 호텔 로비

호텔 로비는 좋게 말해 깔끔했어요. 간단한 업무를 볼 수 있게 테이블과 의자들이 마련되어 있었고 오른쪽에는 전자레인지가 있었어요.

호텔 로비 시설호텔 로비 예술품

7) 호텔 로비 인셉션

호텔은 24시간 운영되고 있어 15시 이후 언제든지 체크인이 가능했어요. 재가 체크인을 위해 방문한 시간이 대략 11시 30분 정도 되었거든요. 해당 리셉션에 이름을 말하고 체크인을 했습니다. 여기 호텔은 열쇠나 카드키 같은 것들 제공하지 않아서 좋았어요.

인천 리베라베리움 호텔 인셉션

리셉션에서 체크인을 하면 등록된 내 휴대폰 번호로 배정 객실 호수 / 도어록 비밀번호 / 체크인 체크아웃 시간 / 호텔 주차장 이용 안내 / 호텔 조식 안내 등이 문자로 날아왔어요.

해외 여행 인천국제공항 근처 호텔 시설 이용 방법

덕분에 카드키를 분실하거나 열쇠를 분실 또는 늦은 새벽 리셉션 직원을 귀찮게 할 필요도 없어졌죠. 조식은 유료로 제공되었어요. 아침 몇 시부터 이용이 가능하냐고 여쭤보니 당분간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고 있다고 안내를 받았습니다.

호텔 시설 안내도호텔 식당

8) 객실 상태

저는 6층으로 배정을 받았어요. 트윈 베드룸이 아닌 더블 베드룸이었어요.

호텔 객실 복도호텔 더블 베드룸 상태

호텔 객실 내부는 정말 깔끔했어요. 네 청결하기도 했지만 아무것도 없는 느낌이었어요. 침대 옆에는 외국인도 사용하기 편하게 멀티 플러그 모양으로 된 전원 플러그와 렌선 포트가 있었고 아래 한국 전원 콘센트가 마련되어 있었어요. 침대 옆에 있기에 각종 전자기기를 충전하기 좋았습니다. 저는 직구한 충전기를 사용하고 있어 위 콘센트에 충전기를 꽂아봤는데 정상 작동이 되지 않았어요.

 

최대 120w로 노트북과 휴대폰 워치 충전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해외 출장 및 해외 여행자에게 최고의 충전기 리뷰

2022.05.06 - [ITATOZ/기타 기기] - 베이스어스(BASEUS) 120w 충전기 사용후기

 

베이스어스(BASEUS) 120w 충전기 사용후기

충전할 기기가 많아지는 요즘 1개 충전기로 여러 개를 충전하자 충전해야 할 물품이 많아지는 요즘 충전기 개수도 점차 같이 늘어나죠. 그렇다 보니 가방은 점점 더 커지고 무게는 늘어나 휴대

itatoz421.tistory.com

침대 오른쪽에는 간단한 업무나 음식을 취식할 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가 있었습니다만 벽면에는 콘센트가 없어 전자기기를 이용하려면 침대 옆에 있는 콘센트를 이용해야 했습니다.

호텔 더블 베드룸 객실객실 콘센트호텔 원탁 테이블

침대의 커버 위생상태도 만족스러웠어요. 이불과 베개 커버는 누런 부분 없이 깔끔한 흰색이었고 침대 린렌도 깔끔한 흰색을 띠고 있었어요. 매트리스에는 방수커버가 없었고 "출처불명"의 얼룩은 전혀 보이지 않았습니다.

호텔 위생 상태호텔 침대 시트 위생호텔 침대 매트리스

9) 객실 기본 제공품

기본 제공품으론 컵과 커피 포트 및 스킨로션 치약 칫솔이 제공되었어요. 가격이 5만 원이었지만 2만 원 하는 모텔보다 빈약한 느낌이었어요.

호텔 기본 제공품호텔 위생 용품

위 사진 왼쪽에는 옷을 걸어둘 수 있는 옷장이 있었고 아래에는 미니 냉장고가 있었어요. 냉장고 안에는 물 500ml 두 병이 들어가 있었어요.

인천 국제 공항 터미널 근처 호텔 옷장인천공항 t1 근처 호텔 냉장고인천 국제 공항 t2 근처 호텔 추천 냉장고

위 옷장의 왼쪽 옷장에는 여분 휴지와 구둣주걱 실내화가 있었고 공항 근처 호텔답게 저울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비행기를 탑승하기 전 수화물 무게 측정을 할 때 유용해 보였습니다.

호텔 슬리퍼호텔 저울 공항 수화물 무게 확인

10) 화장실 상태

세면대는 깔끔하게 유지되고 있었고 오른쪽에 수건 2장 세면대 아래 샤워 타월 2개가 있었고 왼쪽에는 헤어드라이어가 있었습니다.

호텔 화장실공항 근천 숙소 추천 헤어드라이어

욕조 안에 샤워기가 있었고 그 옆에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가 든 통이 있었어요. 해바라기 샤워기는 없었고 욕조 오른쪽에는 깨끗한 변기가 있었습니다. 변기는 비대가 아니었어요.

국내 여행 영종도 숙소 추천 인천 리베라베리움 호텔

11) 객실 인터넷 속도

객실 안에 들어간 인터넷 이통사는 LG U+였어요. 비치된 공유기는 최근 공유기로 2.4 Ghz 와이파이와 5 Ghz 와이파이 모두 제공하고 있었어요. 5 Ghz에 물려 속도를 측정해 본 결과 호텔에 가입된 인터넷 상품은 500 mbps 대칭 인터넷이 들어가 있는 것 같았습니다. 영상제작이 및 업무를 하는 사람에는 최고의 인터넷 속도이지 않을까란 생각이 들었어요. mbps/8 = mb/s예요, 즉 500 mbps = 62.5mb/s이죠. 2초에 약 125mb/s에요. 정말 쾌적한 인터넷 환경이죠.

2022.08.08 - [ITATOZ/모바일] - 엘지 유플러스(lg u+) 통신비 최대 50% 줄이는 방법 - 투게더 요금제(실체 요금 청구서)

 

엘지 유플러스(lg u+) 통신비 최대 50% 줄이는 방법 - 투게더 요금제(실체 요금 청구서)

친구가 유플러스로 옮기기 전 skt를 이용하고 있어서 강력하게 skt 온 가족할인으로 가족을 다 묶으라고 추천을 했습니다. 하지만 친구 부모님께서 유플러스 가족 상품으로 묶여 옮기지 않을 것

itatoz421.tistory.com

비즈니스 호텔 인터넷 속도lg u+ 대칭형 500mbps 인터넷 속도

12) 시티 and 오션뷰

호텔 객실 베란다가 있었어요. 문을 열고 나가면 작은 원탁이 있고 영종도 섬 반대편 한반도 본토 인천광역시의 야경을 볼 수 있었어요. 영종도와 본토 사이엔 서해 바다가 흐르고 있고 전경 왼쪽에 보이는 둔덕은 월미테마파크가 있는 월미도 월미산이에요.

인천 영종도 호텔 시티뷰호텔 베란다영종도 공항 근처 호텔 오션뷰

13) 인천 호텔 리베라베리움 호텔 평점

카카오맵 4.4점

구글지도 3.8점

호텔스컴바인 7.8

아고다 7.8점

트립어드바이저 4.5점

인천 기타 숙박 시설 671곳 중 16위

 

- 하단 댓글란 위에 있는 태그를 누르면 관련된 정보를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