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하게 영상 앱만 들어가면 휴대폰 화면이 밝아지시나요.
평소에는 적절한 밝기로 휴대폰이 보이다가 유튜브나 웨이브, 티빙 동영상에만 들어가면 유독 화면이 밝아지셨죠? 낮에는 오히려 밝아지는 게 시인성이 좋아 좋지만 밤에 불 끄고 있는데 갑자기 밝아지면 눈뽕을 맞기 십상이죠.
밝다는 것은 영상을 시청할 때 좀 더 선명하게 즐길 수 있지만 amoled가 적용된 디스플레이라면 번인도 무시를 못할 것입니다.
비활성화 방법은?
간단하게 설정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삼성 갤럭시 휴대폰 설정으로 가셔서 아래 사진과 같이 유용한 기능을 찾아주세요.
유용한 기능으로 들어왔다면 왼쪽 사진과 같이 아래로 스크롤하여 동영상 밝기를 찾아주신 후 오른쪽 사진처럼 보통 또는 비활성화하고 싶은 앱을 선택하면 됩니다.
하지만 낮에는 사용하고 싶은데? 매번 설정 왔다 갔다 하기 귀찮아
이런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기능은 빅스비 루틴입니다. 휴대폰이 시간에 맞춰 알아서 변동되게 시나리오를 만들어주면 됩니다. 갤럭시 루틴을 지운 분들은 갤럭시 스토어에서 설치하시거나 활성화를 해주시면 됩니다.
빅스비 루틴으로 들어왔다면 하단에 있는 루틴 추가를 눌러주시고 오른쪽 사진처럼 언제 실행할까요? 에 +를 선택해주세요.
언제 실행할까요? 에서 특정 시간 동안을 선택하시고 오른쪽 사진처럼 동영상 밝기가 보통으로 바뀔 시간대와 요일을 지정하시고 하단 완료를 눌러주세요.
다음은 무엇을 할까요?를 선택해주세요.
들어오셨다면 왼쪽 사진처럼 상단 검색바에 동영상 밝기를 검색하시고 오른쪽 사진처럼 동영상 밝기를 선택해주세요.
밝기가 보통으로 되길 바라는 시간대이니 보통을 선택해주시고 완료를 누르면 오른쪽 사진처럼 시나리오가 완성이 됩니다. 하단에 루틴이 종료가 되면 원래대로 돌아가니 낮에는 밝게로 자동으로 바뀌어 선명한 화질로 영상물을 시청할 수 있어요.
빅스비 루틴을 활용하면 이 기능 이외에도 다양한 시나리오를 작성해 휴대폰을 자동으로 작동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