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IE LAND/경상도

우산국 횟집(이자카야) - 울릉도에서 회 초밥(스시) 먹을 곳 맛집 추천

by 이타토즈 421 2023. 5. 17.

오랜만에 울릉도를 다시 방문했어요. 오랜만에 방문해 울릉도 지인이 밥을 사주겠다면 방문한 식당이에요. 우산국 초밥은 저동항 오른쪽에 위치해 있어 강릉에서 울릉도로 입도하는 사람에게 좋은 곳에 있어요. 우산국 초밥은 예약제로 운영되기에 방문 계획이 있으시면 꼭 아래 전화번호를 참조 후 예약하세요.

1. 울릉도 저동 초밥집(스시집) - 우산국 초밥

우산국 초밥은 참치와 랍스터를 취급하고 있어요. 일식집이지만 준 이자카야 같은 곳이기도 해요. 울릉도 말미 정갈한 일식을 먹고 싶다면 우산국 초밥을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았어요. 울릉도 내에 다른 초밥을 찾는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아래 링크는 숙소 밀집지역과 가까워 방문하기 더 편할 수 있어요.

2023.01.14 - [FOODIE LAND/경상도] - [울릉도/저동/맛집] 독도 초밥 참지 - 울릉도에서 초밥 먹을 수 있는 식당 설 명절 여행 울릉도는 어떨까?

 

[울릉도/저동/맛집] 독도 초밥 참지 - 울릉도에서 초밥 먹을 수 있는 식당 설 명절 여행 울릉도는

울릉도에 있는 동안 초밥을 먹고 싶어 정보를 찾았어요. 울릉도에서 만난 주민한테 괜찮은 집이 있는지 물어보니 독도 초밥 참치가 괜찮다고 해서 고민 없이 방문했습니다. 독도 초밥 참치는 울

itatoz421.tistory.com

울릉도 국내 여행 초밥 맛집

울릉도 우산국 초밥은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은 식당이에요. 차량을 가지고 오셨거나 차량을 렌트하신 분들이라면 주변 공영 주차장에 주차를 하신 후 방문하셔야 해요.

 

1) 우산국 초밥 내부 모습

오픈되어 있는 주방과 홀이 있고 오른쪽에 신발을 벗고 않는 좌석식 룸이 있었어요. 아래 사진에 보이는 정면 복도로 들어가 왼쪽으로 들어가도 룸좌석이 있었어요.

울릉도 저동 스시 맛집 추천

2) 우산국 초밥 운영시간

운영시간 : 09:00 ~ 21:00 / 브레이크 타임 15:00 ~ 16:00 연중무휴

3) 전화번호

054-791-0072

4) 우산국 초밥 메뉴 및 가격

회정식(4인 기준) 점심 30,000원 / 저녁 50,000원

참치 통머리 130,000원 / 참치회 대 120,000원/ 소 150,000원

초밥정식(우동) 23,000원

모둠초밥 19,000원 등이 있었어요.

울릉도 우산국 초밥 메뉴 가격

5) 우산국 초밥 기본찬 및 주문한 메뉴

기본찬으로는 진짜 새우를 튀긴 새우깡, 절인락교, 과일 사라다, 나물 무침이 나왔어요. 일본 같았으면 다 부과되는 것들이겠지만 다행히 한국의 영통인 섬이라 추가금이 붙지 않았어요.

울릉도 식당 기본 반찬

a. 모둠초밥

먼저 모둠초밥이 먼저 나왔어요. 광어와 연어, 새우와 계란말이 초밥이 나왔습니다. 초밥에는 문외한인 사람이라 정확하지 않지만 완전한 초밥회는 아닌 느낌이었어요. 숙성회는 보통 부드러운데 약간 활어회처럼 씹는 맛(질긴 맛)이 있었거든요. 이것이 횟감이 두툼해서 그런 것인지 활어와 숙성회 중간의 느낌을 내려하신 것인지 정확하진 않지만 저는 만족스러웠어요. 특히 두툼한 회 덕분에 감칠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어요.

울릉도 국내 자유 여행 맛집 추천 우산국 초밥

b. 우동

우동은 막 감탄할 정도는 아니었고 감칠맛이 나는 일반적인 우동의 맛있어요. 칼칼해서 느끼함을 잡아주었습니다.

울릉도 자유 여행 맛집 우동

c. 돈가스

안주류에 속한 돈가스예요 안주로 주문해도 되지만 아이와 함께 방문하신 분들이라면 주문해도 괜찮을 메뉴였어요. 안주류에 속한 돈가스라 양은 좀 작은 느낌이 있었어요. 대신 장점이라면 진짜 돼지고기를 사용하는 느낌이었어요. 대부분 울릉도 내에 있는 돈까스는 돈까스 전문점이 아닌 식당에서는 혼합육을 사용한 돈가스였어요. 쉽게 말하면 어릴 적 먹었던 피카추 돈가스를 고급화한 느낌이었어요.

2022.11.18 - [FOODIE LAND/경상도] - [경상도/울릉군/돈가스] 울릉도 추산마루 - 진짜 돼지고기를 사용하는 돈까스 가게

 

[경상도/울릉군/돈까스] 울릉도 추산마루 - 진짜 돼지고기를 사용하는 돈까스 가게

울릉도 추산 마루, 어쩌면 울릉도 내 진짜 돈육을 사용하는 유일한 가게 울릉도에서 돈가스를 주문하면 옆이고 앞집이고 뒷집이고 다 똑같은 제품을 사용한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왜냐하면 100%

itatoz421.tistory.com

돈까스

d. 새우튀김

독도새우인지는 모르지만 큼지막한 새우가 들어가 있었고 아래에 깻잎 튀김이 같이 있었어요. 데코레이션으로 소면에 덴푸라 밀가루 옷을 튀겨 버섯 모양을 만들어 독특한 느낌을 받았어요. 일식 전문점이라서 그런지 전혀 느끼함이나 기름 짧은 내가 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울릉도 우산국 초밥 새우튀김

e. 전복구이

전복구이는 데리야끼와 간장 소스로 양념이 된 맛이었어요. 전복구이에서 마음에 들었던 것은 보통 전복은 오독오독한 식감인데 이곳 전복구이는 정말 부드러웠어요. 전복 하나의 사이즈가 커서 먹을 게 많아서 좋았습니다.

우산국 초밥 전복구이

음식점 기준으로 우산국 초밥은 울릉도 내에선 상위급에 속한 식당이었어요. 물론 가격을 생각하면 응당 받아야 할 퀄리티겠지만 울릉도 내에서 책정된 가격에 비해 퀄리티가 동일한 곳을 찾기는 많이 어렵긴 하거든요. 비싸긴 하지만 울릉도에서 제대로 먹고 싶다면 한 번쯤 방문해 보셔도 나쁘지 않은 식당이었어요.

저는 다음에 울릉도를 다시 방문한다면 다시 방문할 것 같은 식당이었어요. 맛이 있었거든요.

 

- 하단 댓글란 위에 있는 태그를 누르면 관련된 정보를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6) 우산국 초밥 평점

카카오맵  4.8점

구글지도 3.9점

네이버지도 4.76점

7) 울릉도 우산국 초밥 위치

what 3 words - ///abolished.ribbon.gregariou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