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IE LAND/I'm a cooker(식기류 리뷰)

씨투써밋(see to summit) 핸드 드립 커피 드리퍼 - 캠핑 및 아웃도어용 후기

by 이타토즈 421 2022. 11. 29.

기존에 사용하던 아웃도어용 커피 드리퍼가 있었지만 한쪽으로 기울어져서 제대로 추출이 안되었어요. 물론 중앙에 맞게 서있다고 하더라도 핸드드립을 제대로 내리는 실력은 안되지만 그 부족한 실력에 드리퍼까지 기울어져 있다면 커피 맛은 저세상으로 가버리고 말았죠.

 

기존 사용하던 제품은 용수철처럼 생긴 하리오 드리퍼였습니다. 보관할 때는 접어서 납작하게 만들어 보관하니 아웃도어용으로 적합했지만 위에서 말했듯이 무게가 무거워지면 한쪽으로 기울었습니다. 더 편리하고 괜찮은 제품이 없나 고민하다가 씨투 써밋에서 실리콘 커피 드리퍼가 있어 구매했어요.

 

씨투써밋 캠핑, 아웃도어용 핸드드립 커피 드리퍼 후기

쿠팡과 네이버에서 비교해서 구매했는데 저는 네이버 멤버십과 네이버 하나은행 계좌 등을 이용하고 있어 쿠팡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어요. 해당 브랜드는 이미 알고 있어서 제품 구매는 고민 없이 할 수 있었습니다. 동 브랜드 캠핑용, 아웃도어용 실리콘 주전자를 사용하고 있었거든요.

 

불이 닿는 부분은 철제로 되어있고 그 위에는 실리콘으로 되어있어 주전자도 접어서 다닐 수 있게 만들었거든요. 이 드리퍼도 마찬가지로 접어서 납작하게 만들어 보관할 수 있었어요.

 

씨투써밋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던 이유

 

네이버 멤버십 찐 1년 사용후기 - 적자지만 적자 아닌 이유

네이버 멤버십 월/년 단위로 일정 금액을 구독하면 쇼핑이나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들을 이용할 수 있는 멤버십입니다. 1년간 사용해봤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혜택내용

itatoz421.tistory.com


씨투써밋 핸드 드립 드리퍼 스펙

용량 : 480ml

재질 : 몸체 - 푸드 그레이드 플렉시블 실리콘, 필터 - 스테인리스

크기 : 접은 크기 110(지름) x 20(높이) mm / 펼친 크기 110(지름), 80(높이) mm

무게 : 87g

완전히 물을 채웠을 경우 최대 250ml 2자 분량 가능

 

 

 

씨투써밋 핸드 드립 드리퍼 장점

아래 사진은 제품을 다 펼쳤을 때 모습입니다. 우리 어린 시절 미술시간 수통처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아래로 눌러 접어 다닐 수 있습니다.

 

제품 하단, 평평한 것이 칼리타스럽지만 출수구를 보면 한 곳으로 되어 있어 하리오 형식을 취하고 있어요. 무엇보다도 기존 사용하던 용수철 커피 드리퍼 보다 좋았던 점은 커피필터 종이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점이었습니다.

캠핑 아웃도어용 산악용 핸드드립 드리퍼

위 사진과 같이 가운데에 촘촘한 철 망으로 되어 있는데 그냥 간 원두를 넣고 물을 드립 하면 되었습니다. 핸드드립을 하려면 커피필터와 드리퍼, 주전자 모두 챙겨야 하는데 이 제품은 커피 필터를 챙길 필요가 없었습니다.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짐을 줄일 수 있게 된 것이죠.

 

산에서 들에서, 캠핑에서 아웃도어에서 힘들게 원두 가세요? 이제 기계한테 맡기세요. 전동 그라인더 후기

 

[알리] 직구 가성비 아웃도어, 캠핑용 원두 전동 그라인더 후기

커피 값이 감당이 안돼 원두를 구매해 먹고 있어요. 향과 맛이 좋은 싱글 오리진 원두를 인터넷에서 구매하면 1kg에 2만 원 초반에서 중반대면 구매할 수 있고 저 혼자 마신다면 한 달은 족히 마

itatoz421.tistory.com

 

스테인리스 철망은 실리콘과 분리하여 물세척이 가능합니다.

씨투써밋 핸드 드리퍼핸드 드립 원두 드리퍼 산행용

위에서 언급했듯이 커피 필터 종이 없이 바로 간 원두를 넣어 추출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 원두를 간 기계는 위에 첨부한 링크의 머신이 간 원두입니다.

등산용 캠핑용 커피 드리퍼

집에서는 장비가 다 있으니 상관없겠지만 야외라는 열악한 상황에서 커피를 마셔야 했는데 한층 편리하게 마실 수 있었습니다. 핸드드립 장비는 무게보다는 부피가 휴대성을 많이 떨어트리는데 부피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씨투 써밋 핸드 드리퍼 단점

단점이랄 게 크게 없지만 꼭 넣어보자면 커피 필터 종이를 사용한 것이 아니라 철망 사이로 미세한 원두가루가 나옵니다. 깔끔한 커피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 제품은 야외라는 열악한 상황에서 마시고 싶을 때 사용하는 제품이니 홈카페를 고민하고 있으신 분들에겐 적합하지 않죠.

 

철망을 세척하고 다시 넣기가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한쪽을 먼저 틈에 끼우고 밀어서 넣어야 하는데 고정부가 타이트해 어느 정도 힘을 줘 넣어야 합니다. 물론 원두가 빠져나가지 않게 하기 위함이지만 어려운 것은 단점이긴 하죠.

 

- 하단 댓글란 위에 있는 태그를 누르면 관련된 정보를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