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쉐어로 어쩌면 유선보다 빠르게 파일을 주고받으세요.
삼성 갤럭시 북 시리즈가 나오면서 퀵 셰어를 지원하게 되었어요. 퀵쉐어가 무엇이냐면 쉽게 말해 애플의 에어드롭과 비슷한 기능을 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무선으로 파일은 주고받을 수 있는 것이죠. 처음에는 안드로이드 기기간만 지원했어요. 옆에 있는 사람한테나 내 기기간 원본 파일을 빠르게 전송하고 싶다면 퀵 셰어로 주고받으세요.
"빠르게 파일을 받으면 기분이 좋거든요."
간편함의 시작, ms 스토어 삼성 퀵 셰어 설치
별점은... 삼성이 3~5년 전 고객들은 삼성 고객으로 생각하지 않고 애플보다 더 심한 폐쇄정책을 해서 그래요. 이 기능이 특별한 기능은 아니고 와이파이 다이렉트인데 갤럭시 북 시리즈만 사용이 가능하게 막아두었거든요.
하지만 우리는 언제나 그랬듯이 늘 답을 찾을 것입니다.
Quick share가 안 되는 타 제조사 노트북이나 구형 노트북에서 무선으로 파일을 주고받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MS 스토어에서 검색 후 설치를 하셨나요?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삼성 계정 로그인을 해달라고 할 거예요. 삼성 계정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까지 완료되었다면 휴대폰 상단바를 내려 quick share를 찾아 활성화를 해주세요. 그런 하단 사진 왼쪽에 나온 것과 같이 연결 가능한 디바이스가 나오게 됩니다.
연결 가능한 기기를 누르시고 아래 사진처럼 휴대폰으로 보낼 파일들을 선택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열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연결 중이라고 뜨고 허락을 누르시면 파일 전송됩니다. (같은 삼성 계정 기기라면 허락 없이 바로 보내면 파일을 받고 타인의 기기로 전송할 때 허락을 요청합니다.) 파일 전송이 끝나면 오른쪽 사진 하단처럼 quick share로 데이터를 받았다고 팝업 알림이 뜹니다.
저는 이미지 파일을 보냈기 때문에 갤러리로 들어갔고 새롭게 파일은 퀵 셰어로 들어가 보면 방금 보내 이미지가 완벽히 들어왔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타 다른 파일들은 내 파일로 가셔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노트북, 태블릿, 휴대폰에서 파일을 주고받기 위해 케이블을 찾거나 카카오톡을 실행하지 않고도 빠르고 온전한 원본 파일을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이니 갤럭시 생태계를 구축하신 분들이라면 반드시 사용하시길 추천드려요. 전송 최대 데이터는 5gb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