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ATOZ/모바일

삼성 갤럭시 굿락 키스 카페(keys cafe) - 갤럭시 키보드에 rgb 감성 부어 넣기 색깔 변경하기

by 이타토즈 421 2022. 8. 13.

무료한 삼성 기본 키보드 테마를 적용하면 그나마 테마에 맞게 효과가 적용되어 예쁘게 꾸밀 수 있습니다. 추가로 타이핑할 때 rgb컬러가 나오게 만들어 게이밍 키보드처럼 변경할 수 있는 삼성 앱이 있어 알려드립니다.

 

삼성 keys cafe 앱

해당 앱은 서드파티 앱이 아닌 삼성전자에서 개발하고 배포하는 정식이 앱이니 개인정보와 관련해서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앱을 설치하고 싶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가 아닌 삼성 갤럭시 스토어에서 검색 후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내 휴대폰 키보드에 rgb효과 적용하는 방법

삼성 갤럭시 굿락 꾸미기

갤럭시 스토어에서 설치를 완료하셨다면 오른쪽 사진처럼 나만의 키보드 꾸미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네모 박스 위에 있는 나만의 키보드 만들기는 키보드 키 하나하나 내가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인데 특별히 메크로 기능을 활용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무시하셔도 되는 기능입니다.


삼성 갤럭시 휴대폰 꾸미기휴대폰 꾸미기

가장 먼저 나오는 화면 색상입니다. 키보드에 내가 원하는 색상으로 꾸밀 수 있는 기능입니다. 만약 테마를 적용하고 있으신 분들이라면 그냥 넘어가시면 됩니다. 여기서 꾸미고 적용하면 테마를 무시하고 내가 지정한 색으로 지정이 됩니다. 때문에 테마가 마음에 들어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가급적 적용하시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색상을 선택하셨거나 하시지 않는다면 바로 아래 있는 효과를 눌러 오른쪽 사진처럼 내가 원하는 효과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키보드 색상 효과와 키를 눌렀을 때 키 내부 색상 효과 키 모션 효과를 넣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내가 원하는 색상으로도 바꿔 다양한 rgb효과를 넣을 수 있습니다.


굿락 keys cafe

마지막으로 소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레트로 사운드가 가장 좋았습니다. 다른 소리는 조금은 유치하고 오래 들으면 신경을 거슬리게 하는 사운드 효과고 레트로는 타자기 소리가 나옵니다. 따각따각하는 소리가 기분을 좋게 해주는 느낌입니다.

 

효과 적용 모습

동영상을 찍으면 키보드 소리도 나올 줄 알았는데 소리는 적용이 안되더군요. 효과만 먼저 확인해보시고 마음에 드신다면 설정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해당 앱도 휴대폰 ap와 램을 잡아먹는 작업이기 때문에 휴대폰 내부 용량이 꽉 찼거나 공장초기화를 진행하지 않은 보급기 기종은 휴대폰을 느리게 할 수 있습니다.

 

램이 부족한 분들이라면 램 플러스를 활성화해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