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ATOZ/모바일

Toocki PD 100w C to C 충전 케이블 후기 출력 확인 가능 - 알리 익스프레스 해외 직구

by 이타토즈 421 2023. 12. 24.

사용하고 있던 C TO C 100W 케이블을 전자기기 충전에 문외한인 사람들에게 무료 분양과 사용 중 단선으로 인해 제가 가지고 있던 케이블이 부족해졌어요. 충전을 위해 새롭게 구매할 필요성을 느꼈죠. 한국에서 판매하는 100W 충전이 가능한 케이블은 가격이 1만 원 언저리에 형성이 되어 있어요.

한국 판매자한테 구매해도 좋지만 어차피 중국에서 생산되는 케이블에 본인들 브랜드를 발라 판매하는 ODM이기 때문에 스펙상 차이가 없어요. 그럼 브랜드값, 한국 판매자 수익에 대한 적선을 하며 구매할 필요가 없었죠. 그래서 저는 알리에서(현지 소매가) 구매를 했습니다.

- 목차의 링크를 누르면 해당 본문으로 이동합니다. -

1. TOOCKI PD 100W C TO C 케이블

제가 알고 있는 가성비 브랜드는 ESSAGER이었어요. 해당 브랜드 케이블 구매하려고 했는데 알리 천 원 마트 행사로 TOOCKI란 브랜드 케이블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었어요. 현재 티무와 경쟁을 하는 구도라 그런지 천 원 마트 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을 하고 있는 모양새였습니다.

2022.10.12 - [ITATOZ/기타 기기] - [알리 익스프레스 직구] 가성비 ESSAGER 100W 충전 케이블, 근데 이제 전력 측정기가 달린 - (후기)

 

[알리 익스프레스 직구] 가성비 ESSAGER 100W 충전 케이블, 근데 이제 전력 측정기가 달린 - (후기)

이제 대부분 기기가 pd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a to c케이블을 처분하고 c to c 케이블로 대체하기로 했어요. 이동할 때 짐은 줄일수록 좋으니까요. 이왕 구매할 거라면 전력 측정기가 달린 케이블

itatoz421.tistory.com

ESSAGER 케이블도 가성비가 좋기 때문에, 천원마트 행상 품목에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둘 중 아무 브랜드 케이블을 구매하면 좋은 쇼핑이 될 겁니다.

1) 100W 충전 케이블 가격 및 구매인증

알리 천원마트 총 3개를 구매를 해야 하는 시스템이었어요. 대부분 제품은 1.5달러에 책정이 되어 있고 내가 구매하고자 하는 물품 3개를 골라 구매를 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저는 케이블이 필요했기에 케이블 2개와 충전기 및 케이블을 보관할 전자기기 파우치를 구매했습니다.

toocki 100w pd 충전 케이블 가격

케이블 1개당 가격은 1.5달러 총 구매 비용은 4.5달러(한화 약 6,000원)였습니다. 한국 판매자에게 구매했다면 1개도 구매하지 못할 가격에 전자기기 파우치까지 함께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알리와 티무가 영원히 경쟁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2) TOOCKI 케이블 스펙

최대 100W 전력의 PD 충전을 지원하고 데이터 전송 속도는 480 mbps(60mb/s)입니다. 해당 케이블은 충전용도로만 사용하고 데이터 전송을 목적으로 구매하는 케이블이라면 usb 4.0이 적용된 C TO C케이블을 구매하면 됩니다. USB 4.0 케이블은 최대 충전 240W와 40 Gbps데이터 전송속도를 지원해요.

3) 케이블 사용 후기

케이블은 지퍼백 안에 들어가 배송되었습니다. 천 원 마트는 제품 각각 1회 1인 1개씩만 구매가 가능하기에 동일한 스펙에 다른 디자인이 적용된 케이블을 구매했습니다. 하나는 일반적인 케이블과 다른 하나는 충전부 단자가 투명한 플라스틱으로 마감된 케이블이었습니다.

맥북 프로 삼성 갤럭시 북 울트라 100w pd 충전 케이블 toocki 후기100w pd 충전 케이블 알리 해외 직구 후기

ESSGAR케이블과 마찬가지로 케이블에 현재 충전되고 있는 전력측정이 가능한 케이블 구매했습니다. PD 충전이 가능하고 다양한 초고속충전을 지원하는 상황이라 가시적으로 충전되고 있는 전력을 보지 못하면 답답한 느낌을 받아 가급적 케이블을 구매할 때 전력측정이 가능한 케이블을 구매합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은 갤럭시 S23 울트라로 삼성 SFC 2.0으로 충전이 가능한 모델입니다. 충전기 연결 시 표시되는 색상으로 SFC / SFC2.0을 구분할 수 있지만 배터리에 민감한 삼성이라 발열이 생기면 제대로 충전이 안 되는 상황도 발생돼 표시되는 케이블을 선호해요. 또한 이런 케이블 가지고 있으면 충전기가 망가졌는지 케이블이 망가졌는지 휴대폰이 망가졌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죠. 어느 날 충전이 안될 때 전력 측정을 한번 해보시는 것을 권유합니다.

4) 애플 맥북, 갤럭시 북 울트라 충전 케이블 100W

최근 출시되는 노트북의 경우 충전을 PD C타입을 지원하기에 맥북 프로 M3 맥스 14인치의 경우 96W 삼성 갤럭시 북 울트라 100W 충전이 가능한 케이블입니다. 노트북 충전기 따로 챙길 필요 없이 케이블 하나로 모든 기기를 충전할 수 있죠. 저는 현재 100W 전력을 요하는 노트북이 없기에(그 이상을 필요로;;) 100W IN - OUT이 가능한 보조배터리로 테스트를 했습니다.

2023.11.04 - [ITATOZ/모바일] - 벨류엠 100w 20,000mah 보조배터리 사용 및 테스트 후기 - 비행기 반입 가능 여행용 노트북 충전 보조배터리

 

벨류엠 100w 20,000mah 보조배터리 사용 및 테스트 후기 - 비행기 반입 가능 여행용 노트북 충전 보조

이걸 구매하기 전에 사용하던 배터리는 베이스어스 100w 20,000mah 보조배터리였습니다. 잘 사용하다가 어느 날 갑자기 C타입 포트 작동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았어요. A타입은 정상적으로 작동하기

itatoz421.tistory.com

두 케이블 모두 100W에 근사치의 전력으로 충전이 되고 있었습니다. 해당 보조배터리는 20,000mAh이고 남은 잔량은 56%였습니다. 해당 보조배터리도 최대 출력이 100w라 노트북을 충전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toocki 100w pd 충전 휴대폰 케이블100w c to c 케이블 충전 케이블 전력 w 측정

페브릭 소재라 쉽게 단선이 되지 않을 것 같았습니다. 다만 전에 사용하던 essager 케이블에서 발생되었던 c타입 연결부가 쉽게 휘는 문제가 있었는데 해당 제품도 동일 문제가 있지 않을까 걱정이 되었습니다. 그래도 1.5달러밖에 안 하기 때문에 망가지면 언제든 부담 없이 재구매할 수 있으니 최악의 단점은 아니라고 생각되었습니다.

한국에서 비슷한 가격대에 100w 충전을 지원하는 케이블이 있지만 그런 케이블은 제가 구매한 제품과 같이 전력측정이 안되기 때문에 전력 측정을 정확하게 하고 싶다면 알리나 티무에서 구매하는 것이 가장 저렴할 겁니다.

- 하단 추가정보를 확인하시거나 검색을 하시면 관련된 추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