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IE LAND/편의점

[편의점/cu]삼양 쿠티크 에센셜 짜장 후기 - '그돈씨' 자장라면

by 이타토즈 421 2023. 6. 3.

저는 이 라면을 CU 편의점에서 구매했어요. 제조사는 삼양이고 부티크와 요리인 COOK을 합쳐 쿠티크란 이름을 만든 느낌이었어요. 어떤 맛일까 궁금해 구매를 해보았습니다. 저는 네이버 멤버십을 결제하고 있어 명시된 가격보다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2022.09.02 - [FinTech & TechFin/Mobile] - 네이버 페이 오프라인 결제 혜택 얼마나 받을까? 네이버 멤버십 가입자 추가 혜택

 

네이버 페이 오프라인 결제 혜택 얼마나 받을까? 네이버 멤버십 가입자 추가 혜택

핀테크 활성화로 모바일 오프라인 간편 결제가 보편화되어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휴대폰을 이용하고 있으시다면 대부분 삼성 페이를 결제하고 계실 것으로 생

itatoz421.tistory.com

1. CU 편의점 라면 쿠티크 에센셜 짜장

평소 편의점에서 보이지 않았던 라면이라 구매를 해봤어요. 알아보니까 삼양에서 쿠티크 시리즈로 신제품을 만든 모양이더라고요. 삼양은 현재 06/01 기준 1주 당 115,700원 시가 총액 8,716억 원(245위) eps / per 10,593/10.2(원/배), BPS / PBR 60,733/1.78(원/배)에요. 외국인 비율은 8.33%입니다. 종목 리포트로는 매수가 주를 이루고 있고 목표주가는 대부분 160,000만 원을 예상하고 있어요.

 

1) 쿠티크 에센셜 짜장 가격

컵라면의 가격은 편의점 기준으로 개당 2,800원이에요. 참고로 짜파게티 큰 컵라면이 1,400원이에요. 2배의 가격이죠.

2) 패키징

패키징은 코팅된 종이로 된 뚜껑이었어요. 보통 종이된 뚜껑은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한 컵라면이에요. 전자레인지 조리를 안 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물 배출구가 있었습니다.

CU 편의점 컵라면 삼양 주식

3) 원재료명

우선 라면은 튀긴면이 아닌 건면이었어요. 양파분말과 조미유가 들어가 있고 미원인 L글루탐산나트륨이 첨부되어 있었습니다.

삼양 컵라면 쿠티크 에세셜 짜장 원재료명

4) 쿠티크 에센셜 짜장 조리 방법

각종 소스 팩을 꺼낸 후 후레이크를 넣고 끓는 물을 용기 안쪽 표시선까지 부운 후 뚜껑을 닫고 4분 30초 간 조리를 해주세요. 물을 모두 버린 후 짜장소스와 조미유를 넣어 비벼 먹으면 되었습니다. 저는 전자레인지에 넣어 2분간 조리를 했어요.

삼양 컵라면 쿠티크 에센셜 짜장 라면 조리법

5) 영양정보

총 내용량 115g / 400kcal

나트륨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1,370mg 75g/당류 8g 7g/ 포하지방 1.9g 10g

컵라면 영양정보 삼양 주가

6) 쿠티크 에센셜 짜장 구성품

동결 건조된 플레이크와 짜장 소스 그리고 조미유가 들어가 있었어요.

삼양 컵라면 조리삼양 식품 쿠티크 에센셜 짜장 구성품

7) 맛 후기

짜장라면 후기고급 컵라면 시장

위에서 언급했듯이 전 전자레인지 조리 후 짜장 소스와 조미유를 넣어 비벼먹었어요. 일단 풍미는 확실히 여느 짜장라면과 달리 비싼 느낌을 충분히 줬습니다. 조미유 덕분에 고급진 음식향이 났어요. 짜장 소스도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었습니다만 이 모든 것을 망치는 맛이 있었어요.

 

바로 단맛이에요. 짜장라면이 너무 달았어요. 이 단맛이 모든 것을 망쳐버렸습니다.

 

양파 단맛이 아닌 단맛이라 너무 저렴하게 느껴졌습니다. 국물 없는 라면이 그러하듯이 1개로는 부족한데 2,800원이란 가격에 포만감도 없었고 '그돈씨'라면 차라리 짜파게티 2개를 먹는 게 더 효율적인 느낌이었어요. 한 번 신제품 맛보기로 나쁘지 않지만 두 번 손이 가지 않을 라면이었습니다.

 

- 하단 댓글란 위에 있는 태그를 누르면 관련된 정보를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