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Tech & TechFin/Mobile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미지급 문제 해결 - 이런 여우 같은 곰을 봤나

by 이타토즈 421 2023. 2. 28.

애드센스 지급이 되었다는 메일이 날아왔어요. 두근두근하면 기다리고 있었죠. 원래는 하나은행으로 입금을 받았는데 하나의 꾀가 생각나서 KB 국민은행으로 외화 받는 통장을 새롭게 개설해 연결했습니다. 근데 지급 통장을 바꿔서 그런 것일까요? 아무리 기다려도 통장에 입금이 되지 않았습니다.

 

애드센스 미지급 문제 해결 방법

처음으로 구글링을 해봤어요 하지만 제 상황 같은 후기들은 없었죠. 그래서 티스토리 포럼에도 질문을 남겼어요 정말 친절하게도 시간을 내주셔서 제 문제에 답변을 다셨지만 제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나오지 않았어요. 애드센스 고객센터에다가 질문을 하려니 인간이 서비스하는 게 아니라 AI 답변을 선택하는 방법밖에 없더라고요. 선택하며 답변을 찾다 보니 애드센스 포럼에 질문하는 란이 있어 애드센스 포럼에 질문을 남겼어요. 답변에 보니 일정 시간이 지나 스위프트 코드 추적을 요청하는 기능이 있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이 글 작성할 때 어그로 끌릴만한 제목이 뭐 있을까?라고 Chat GPT에 물어본 결과입니다. 자극적인 이거 달라고 하니 정말 황색언론 같은 타이틀을 내주네요. 물론 애드센스가 아닌 티스토리가 지급을 안 한다는 뉘앙스에 타이틀이지만...

CHAT GPT HOW TO MAKE BLOG TITLE

해당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지급일 기준 10일 이후에 신청이 가능했습니다. 만약 21일에 지급처리가 되었다면 금월 31일 또는 명월 1일부터 문의가 가능합니다.

애드센스 고객센터 - EFT 또는 은행 송금 결제 추적 SWIFT 코드 사본 요청

일반 유저가 애드센스 미지급 되었을 때 할 수 있는 최대한의 방법은 내 펍 아이디와 결제번호를 입력해 구글 애드센스에게 내 돈이 어디에 있는지 확인을 부탁하는 방법밖에 없었어요.

미지급건 추적 요청하는 방법

support.google.com/adsense/contact/swift_cuf_adsense - 이 링크로 가야 합니다. 

링크로 들어가면 아래 사진처럼 나오게 됩니다. 애드센스 게시자 ID(펌 아이디) 입력을 하시고 전자 송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GOOGLE ADSENSE 미지급 문제 해결

다음으로 결제 번호 및 발행된 결제 금액, 국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결제 번호 확인은 아래 사진 아래에 있는 글을 확인해 주세요.

애드센스 미지급 문제 해결 방법

애드센스 결제 번호 확인하는 방법

애드센스로 들어와 지급을 선택하시고 가장 최근에 활성화된 송금을 선택해 주세요.

지급 문제 해결 방법

선택을 하고 들어가면 구글에 제공하는 지불 영수증이 나오고 영수증 안에 지급/결제번호가 나옵니다. 해당 번호를 그대로 복사해 위 사진처럼 넣어주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지급 결제 번호 확인 영수증

모든 것을 입력하고 제출하면 다음날 또는 영업일 2~3일 내에 구글에게 답변이 옵니다. 영어로 답변이 오는데 계좌로 지급이 되었다는 안내문자가 왔을 뿐 다른 답변은 없었어요. 뭐 보냈다고 하니 언젠가는 오겠지 생각했습니다.

 

이런 여우 같은 곰을 봤나 - KB국민은행 + 키움증권, 미지급 원인

하나은행에서 KB 국민은행으로 지급 은행을 바꾼 것은 키움증권 때문이었어요. 달러로 지급을 받는데 달러 그대로 주식을 살 수 없을까란 생각이 들었죠. 만약 미국 주식을 구매하려고 한다면 원화 환전 - 이체 - 달러 환전 - 주식 매매 수수료까지 붙으니 저한테 손해가 이만저만이 아니었어요. 이것도 원데이 투데이 하면 상관없겠죠 하지만 지급이 될 때마다 할 생각 하니 수수료가 많이 쌓여 환손실이 크게 발생될 것 같았죠.

정보를 찾아보니까 KB 국민 은행 외화 통장으로 애드센스를 지급받고 키움증권 KB 국민은행 가상계좌를 통해 수수료 없이 외화 이체가 가능했어요. 마침 제가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는 증권사가 키움이라 KB 국민은행을 애드센스 지급계좌로 등록을 안 할 이유가 없었죠 게다가 키움증권 외화 매도 수수료도 저렴한 편이고요.

계좌를 변경하려면 20일 이전에 계좌 변경 작업을 완료해야 합니다. 만약 20일 이후 작업을 한다면 바뀌기 전 계좌로 입금되거나 다음 달에 입금될 수 있습니다.

미지급이 되었던 이유

이렇게 여우같이 머리를 굴려도 결국은 미련한 곰이었어요. 미지급되었던 원인이 저한테 있었더라고요. 지급 내역에 가보니 제 결제수단이 틀렸다고 삭제하라고 되어 있었어요. 이게 무슨 소리야 하고 다시 등록작업을 해줬습니다.

 

KB 국민은행 외화 통장 애드센스 지급 등록하는 방법

 

집에서 앱으로 KB 외화보통예금, 글로벌 외화 투자 통장 개설하는 방법 - 애드센스 지급 계좌 변

이제는 앱으로 간편하게 집에서 계좌 개설이 가능하죠. 저는 애드센스 등록을 위해 새롭게 개설했습니다. 지금 등록한 은행에서 더 좋게 바꿀 수 없을까 고민하다가 KB 계좌를 새롭게 개설하고

itatoz421.tistory.com

애드센스 지급 결제 수단을 등록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정보가 이용하고 있는 은행 영문명과 SWIFT CODE가 필요해요. 저는 당신 구글링해 들어갔어요. 추천 스니펫 정보를 믿지 않고 아래 있는 첫 번째 링크를 선택해서 들어갔어요. (스니펫이나 첫 번째 URL이나 똑같이 국민은행 홈페이지) 그렇게 나온 페이지가 "해외에 있는 송금인에게 알려주어야 할 내용" 페이지였어요.

영문명은 똑같은데 국민은행 SWIFT 코드가 달랐어요.
제가 처음에 등록했던(미지급이 되었던) 코드가 CZNBKRSEXXX이었어요 그래서 아무 의심 없이 그대로 복사 후 붙여 넣었죠. 알고 보니 이 코드가 아니라 스니펫에 있는 홈페이지로 들어가야 했어요.

국민은행 영문명 SWIFT 코드

스니펫에 등록된 국민은행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코드를 확인해 보니 정확한 스위프트 코드는 CZNBKRSE였어요. 이렇게 다시 제출하고 나니 얼마 안 가 바로 입금이 되더라고요.

애드센스 미지급 문제 해결 입금 확인

일정기간 통장에 확실하게 꼽히지 않았다면 다시 애드센스 잔고로 미지급금이 들어와요. 그러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만약 본인이 등록을 잘못해 미지급이 되었다면 원인만 해결하시면 익일 지급되었습니다.

 

수수료 없이 KB 국민은행 외화 통장에서 키움 증권으로 달러 이체하는 방법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 키움증권에서 개설한 KB. 국민은행 외화 송금 가상계좌로 달러를 이체하니 정말 단 1도 수수료 안 붙고 이체가 되었어요. 키움증권에서 미국 주식을 사거나 키움증권 수수료 우대를 받아 환전을 해도 되죠.

이전에 사용하던 통장은 (KEB) 하나은행 밀리언달러 통장이었어요. 만약 에드센스 지급받은 걸로 해외여행 경비로 사용할 목적이라면 해당 통장으로 지급을 받으시고 밀리언달러 하나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시는 것이 좋아요.

애드센스에서 지급받은 달러를 따로 작업 없이 카드 결제를 할 수 있어요. 때문에 환전 수수료 자체가 들어가지 않아요. 쉽게 말하면 달러 체크카드 같은 개념이죠, 단 연회비 15,000원이 발생됩니다.

 

연회비 없이 달러로 결제하고 싶다면 아래 카드 정보를 확인하세요.

 

하나 카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직구 수수료 없이 하는 방법, 수수료 없이 인출하는 방법

하나 카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른 블로그 글이 많아 따로 작성하지 않고 트래블로그를 이용하면 어떤 게 좋은지 작성합니다. 직구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도 유용하기에 skt 우주 패스

itatoz421.tistory.com

원화를 수수료 0%에 가깝게 환전을 하고 현지에서 충전한 현지 화폐로 결제하는 카드입니다. 지원하는 외화로는 미국달러(USD), 일본엔(JPY), 유럽 유로(EUR), 영국 파운드(GBP), 중국 위안(CNY), 싱가포르 달러(SGD), 캐나다 달러(CAD), 호주 달러(AUD)를 지원해요. 해외 인출 환전 수수료는 없지만 ATM 인출 수수료는 붙으니 현지에서 카드 결제가 가능한 곳에서 그냥 카드 결제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