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MADISM/TIP

제주 패스(JEJU PASS)제주도 국내 여행 렌트 - 최저 가격으로 렌트하자

by 이타토즈 421 2023. 1. 3.

제주도에서 3박 4일 얼마 들었을까요?

 

제주도 자전거 종주 여행으로 방문했지만 4박 5일 일정 중 3박 4일이 비가 와 자전거 종주는 포기해야 했어요. 그렇게 계획이 없이 비행기 티켓을 구매했으니 제주도를 가긴 가야 했죠. 아침 새벽 비행이라 김포 공항 근처에서 하룻밤을 잤어야 했어요.

 

- 평일 3인 숙박 10만 원 언더 가성비 호텔

 

제주도 여행, 해외여행 새벽 비행기 공항 근처 숙소 추천 - 로얄 스퀘어 호텔/서울

아침 비행이나 새벽비행인 사람들일 경우, 수도권에서 거주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제주 방문 또는 해외여행 출국 전날 공항 근처 호텔이나 게스트 하우스에서 숙박을 해야 할 겁니다. 물론 돈이

itatoz421.tistory.com

 

아침 일찍 제주 공항에 도착 후 원래 계획했던 일정이 차질이 생겨 뭘 할까 그때부터 고민을 했어요. 바로 제주시로 나가지 않고 공항에 있는 카페에서 앉아 고민을 했죠. 결국 나온 해결방안은 그냥 편하게 쉴 겸 제주 맛집 투어나 하자고 결정했습니다.

 

어차피 제주도를 돌아다녀야 하니 렌트를 하자고 했습니다. 전에 대중교통으로 제주도를 여행해봤는데 길에서 버리는 시간이 기하급수적으로 늘게 되어 효율적이지 않았어요. 우선 여행 정보는 네이버에 많으니 네이버를 검색해 봤습니다. 제주도도 왔고 전기차도 제대로 몰아 본 적이 없으니 현대 아이오닉 5로 빌리자고 했어요.

 

검색 결과 중 가격이 괜찮은 곳을 선택해 빌릴 일정을 입력하니 약 8 만원 정도가 나와 바로 예약 후 업체 측에 연락을 했죠 하지만 바로 예약을 취소할 수밖에 없었어요. 총 3일을 빌리려고 했는데 명시된 가격은 1일 8만 원이고 3일을 빌리면 24만 원 정도 나왔어요.

 

예약을 취소하고 더 저렴한 곳이 없나 구글에 검색해보니 제주 패스가 나왔어요. 제주패스는 차량공유 플랫폼이란 타이틀을 가지고 여러 회사의 정보를 한 곳에서 가장 최저가로 비교해 볼 수 있었습니다. 2018년에 출시한 플랫폼으로 현재는 항공, 숙박, 여행, 카페, 맛집 등 제주도 여행에 관한 대부분 정보와 할인 등을 제공하고 있는 플랫폼이었어요.

 

제주도 알차게 즐기는 방법 - 제주패스 렌카 빌리기

렌트는 친구가 했고 저는 홈페이지 정보를 받았어요. 제주도 여행을 계획한 사람에게는 너무 좋은 정보였으니까 블로그로 작성할 좋은 먹거리였죠. 렌카 업체가 제주도 지역화폐인 탐라는 전 가맹점이라면 결제할 추가로 10% 할인받는 효과도 누릴 수 있고요.

 

- 제주도에서 결제할 때 10% 할인받는 방법

 

제주 탐나는전 KB 체크카드 - 제주 여행, 크리스마스 여행, 한라산 일출 여행을 계획한 당신 모르

탐나(라)는 도다, 제주 탐나는전 지역 화폐 카드 모두들 잘 사용하고 계시죠? 지역 화폐 카드는 거주민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국적인 사람은 모두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지자체

itatoz421.tistory.com

우선 빌릴 일자를 입력하고 차종을 선택해 결제 - 예약 완료를 했어요. 예약 완료를 하니 안내 문자가 왔습니다. 렌카 업체 위치와 렌트카 업체 쪽으로 갈 수 있는 셔틀탑승지를 알려주었습니다.

제주도 저렴하게 렌트카 빌리는 방법 제주 패스

제주도는 렌트카 시설이 잘되어 있었어요. 공항 입국장으로 나와 길을 건너면 바로 셔틀을 탈 수 있는 버스 정류장이 나와요. 대부분 사람들이 제주도를 도착하면 렌트카 셔틀버스 승강장으로 이동했어요. 버스는 30분에 한 번 배차가 되었기에 시간이 맞지 않은 분들은 공항 근처 카페에서 기다리거나 공항에 앉아 있다 나오는 게 좋아 보였습니다.

제주도 여행 렌카 한 플랫폼에서 다양한 회사 최저가 한눈에 보기 - 제주 패스

광고도 아니고 어차피 그날그날 최저가가 다르기에 업체명은 따로 언급하지 않습니다.

 

셔틀버스를 탑승하고 10~15분 정도 지나 렌트한 렌트회사에 도착했어요. 셔틀을 이용해 편하게 올 수 있어 좋았습니다. 여행이 끝나 차량을 반납하려는 사람과 이제 빌리려는 사람이 몰려 렌트가 업체 앞은 문전성시였어요. 

제주패스 제주 여행 렌트차 저렴하게 하기제주 여행 공유 플랫폼 제주 패스

버스 하차 후 바로 사무실로 들어가 인적사항과 예약 내역을 확인하고 차량 배정을 받았어요. 사무실 뒤편에는 각종 제주도 기념품과 음료, 커피 등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미처 제주도 선물을 구매하지 못한 사람들이 가끔 구매하고 있었어요.

 

저희는 위에서 언급했던 대로 현대 아이오닉 5로 빌렸어요. 차량 점검 후 길을 떠났죠.

제주도 여행 렌트카 저렴하게 빌리기현대 아이오닉 5

전기차라서 그런지 확실히 조용해서 좋았습니다. 다만 겨울에 방문했던지라 히터를 켰는데 와... 전비가... 3박 4일 동안 사용하면서 딱 한 번 충전했는데 비회원, 초고속 충전을 사용해 10~80% 충전 약 44,000원이 나왔습니다.

 

3박 4일 동안 현대 아이오닉 5를 빌리는데 들었던 비용은 약 8만 원 정도 나왔습니다. 단 가격에 주의해야 하는 것은 비수기 평일이었고 첫 회원가입 헤택을 받을 가격입니다.

 

- 렌트 후 아침식사를 한 식당

 

[제주도/맛집] 옵서예 몸국 - 몸국과 돔배고기 맛집, 제주에서 해장하려면 몸국이 최고

아침 비행기로 제주도에 도착 후 공항 카페에 앉아 친구와 함께 차량 렌트를 어떻게 할 것인지 정보를 찾았어요. 가장 저렴하게 렌트할 수 있는 곳을 찾아 렌트를 했습니다. 차량은 아이오닉 5였

itatoz421.tistory.com

- 첫날 머물렀던 숙소

 

[제주도/숙소] 해밀 리조트 - 하루종일 멍 때리며 정신적 힐링하기 좋은 오션 뷰 리조트 후기, 제

제주공항 새벽 비행으로 내린 후 바로 렌터카를 빌렸어요. 제주도에 왔으니 이호테우 해변은 봐야 하지 않겠냐고 해 바로 찾아갔죠. 다들 동해안에서 살던 사람이라서 그런지 바다에 큰 감흥이

itatoz421.tistory.com

 

- 하단 댓글란 위에 있는 태그를 누르면 관련된 정보를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