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가 궁금할 때
길거리를 지나가다가 정말 괜찮은 노래를 들었는데 제목이 궁금할 때, 아는 노래 같은데 제목이 궁금할 때 카페에서 마음에 드는 노래가 나오는데 물어보기 뭐할 때가 있으시지 않으셨나요? 추천해드릴 앱은 바로 샤잠입니다. 그 히어로 샤잠 말고요.
앱스토어와 플레이 스토어에 모두 있는 앱이에요. 샤잠은 애플에게 인수된 이후로 애플 뮤직과 연동하면 찾은 노래를 바로 애플뮤직에서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안드로이드 이용자는 불편하냐? 그것도 아닙니다. 애플 뮤직뿐만 아니라 유튜브 뮤직 스포티파이도 바로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각 OS 스토어에 들어가셔서 샤잠이라고 검색 후 설치를 해주세요.
앱 설치 후 왼쪽 사진처럼 첫 화면이 나오고 자동으로 음악을 인식합니다. 만약 인식이 자동으로 안된다면 설정에서 앱 실행 후 바로 수음하는 기능을 활성화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냥 가운데 버튼을 눌러도 바로 사용이 가능해요.
노래가 나오는 장소에서 샤잠을 켜고 잠깐 기다리면 오른쪽 사진처럼 무슨 노래인지 바로 나오게 됩니다.
물론 이 기능은 빅스비나 구글 어시스턴트, 네이버 등 다양한 앱에서 지원하지만 샤잠앱은 어느 정도 소음이 있더라도 인식이 가능하더라고요. 기타 제조사 및 앱이 소음 때문에 확인이 안 될 때 샤잠은 노래를 알려준 적이 많이 있어서 노래를 알고 싶을 때 샤잠을 추천드려요.
찾은 노래를 계정에 저장하여 언제 어디서든 다시 노래를 확인할 수 있게 라이브러리를 눌러주세요.
라이브러리로 들어와 왼쪽 사진처럼 설정을 눌러주세요. 설정을 누른 후 가입 또는 로그인하기를 눌러주시면 돼요.
샤잠 계정은 구글 또는 본인이 연결하고 싶은 이메일로 회원가입이 가능해요. 저는 편하게 구글 계정으로 가입을 했습니다.
활용방법
알림에서 샤잠 하기와 팝업으로 샤잠 하기를 활성화를 해주세요. 위에서 언급했듯이 샤잠은 애플에게 인수된 이후로 애플뮤직을 기본적으로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애플뮤직 이용자라면 애플뮤직을 연결해주세요. 샤잠에서 애플뮤직으로 연결하지 않는다면 찾은 노래를 들을 때 1분 재생만 가능해요. 찾은 노래를 바로 끝까지 듣고 싶은 사람은 바로 애플뮤직으로 연동해주시면 됩니다.
애플뮤직을 이용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노래를 찾은 후 우측 상단 점 3개를 눌러주시면 바로 스포티파이와 유튜브 뮤직으로 연결이 가능해요. 이미 해당 스트리밍을 구독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렇게 연결하여 나의 플리에 저장할 수 있어요.
설정에서 샤잠 기능을 모두 활성화를 하면 상단바를 내리면 바로 샤잠 어플을 켤 수 있어요. 왼쪽은 1회 노래를 검색할 때 사용하는 것이고 오른쪽에 있는 기능은 하루 종일 샤잠이 소리를 수음하여 내가 지나다닌 동안 흘러나왔던 노래를 들을 모두 수집을 해줍니다.
구글 픽셀 폰은 구글 어시스턴트가 자동으로 해주지만 기타 타 제조사 안드로이드 휴대폰은 지원하지 않으니 샤잠으로 이용하시면 돼요. 하지만 자동 샤잠 모드를 할 경우 빅스비 및 구글 어시스턴트는 사용이 불가능해요. 빅스비 호출과 구글 어시스턴트를 사용하고 싶다면 자동 샤잠 모드를 비활성화를 해주셔야 합니다.
왼쪽 샤잠 아이콘을 눌렀을 때 아래 사진처럼 샤잠 버튼이 나오고 노래를 수음하게 돼요. 삭제는 여느 팝업을 삭제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꾹 누른 후 하단 X로 끌고 가 삭제를 하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수음하고 싶다면 다시 버튼을 눌러주시면 돼요.
아직까지 사용하면 샤잠보다 더 좋은 노래 찾기 어플을 아직까지 보지 못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