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 공유기나 IP타임 공유기 대부분 따로 변경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럴 경우 비밀번호가 복잡하게 구성되어 있어 다른 사람에게 알려주기 힘든 경우가 있죠. 이제는 간단히 QR코드 스캔으로 비밀번호를 알려주면 됩니다.
와이파이 비밀번호 QR코드로 알려주는 방법
휴대폰 와이파이 설정으로 들어가서 연결하고자 하는 와이파이를 선택해 주세요. 와이파이 연결이 끝났다면 아래 왼쪽 사진처럼 연결한 WIFI옆에 있는 톱니바퀴(설정) 모양을 눌러 들어가 주세요.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 들어갔다면 가운데 사진처럼 나오게 됩니다. 하단 왼쪽에 있는 QR코드를 눌러주세요. 눌러 들어갔다면 오른쪽 사진처럼 해당 와이파이를 연결할 수 있는 QR코드가 생성됩니다. 이제 휴대폰 기본 카메라를 켜고 QR코드를 스캔한다면 연결하고자 하는 기기에 와이파이 연결됩니다.
해당 이미지를 다운로드하여 프린트 후 공유기 옆에 붙여 놓는다면 복잡한 비밀번호 입력 필요 없이 휴대폰 카메라로 스캔 후 바로 연결할 수 있죠. 집에 손님이 와도 복잡하게 설명할 필요 없이 거실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라고 하면 간단히 연결이 됩니다. 또한 변경한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때도 유용하죠. 휴대폰에는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저장되어 있어 바로 연결되지만 다른 기기를 추가로 연결하려고 한다면 비밀번호를 입력해줘야 합니다. 이럴 때 간단히 휴대폰에서 QR코드로 연결하면 되죠.
물론 공유기 초기화를 진행하면 되지만 IoT 기기가 가정에 있다면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닐 수 없어요.
사업장, 가령 카페, 식당 등 와이파이 비밀번호
사업장을 운영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기능이죠. 매대나 매장 홀에 QR코드를 프린트해 붙여 놓는다면 가게 이용객들이 한층 편하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