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IE LAND/경상도

[경상도/울릉군/맛집] 호박식당 - 자극적이지 않고 시원한 울릉도 저동 오징어 물회, 잡어 물회 맛집, 울릉도 저동 전망이 멋진 식당/ 전망 맛집

by 이타토즈 421 2022. 10. 21.

포항과 강릉 노선 선박이 계류하는 울릉도 저동, 많은 여행객들이 울릉도 입도를 위한 관문이기도 한 지역입니다. 울릉도에서 가장 여행지로 개발되어 있는 곳이 저동과 도동이죠. 그 때문에 도동에는 많은 맛집들이 밀집되어 있습니다.

국내 주말 여행 울릉도 저동

날씨가 좋은 날 저동에 씨스포빌 선사의 씨스타 11호와 대저 해운의 엘도라도호가 정박해 있습니다.

 

울릉도 물회 호박 식당 -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시원한 물회 맛집

울릉도에서 유명한 음식은 대표적으로 오징어 내장탕과 오징어 물회가 있습니다. 그중 오징어 물회를 먹으려고 해당 가게를 방문했습니다. 원래 성격이라면 아래 사진처럼 생긴 회타운, 회센터는 가급적 방문하기 꺼려했습니다. 제대로 알지 못하고 방문하면 덤터기 쓰기 십상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그럼에도 이곳에 방문한 이유는 울릉도 현지 주민이 그 가게가 맛있다고 해 방문했습니다.

 

그 가게는 바로 울릉 오징어 회타운 2층에 있는 호박 식당.

 

뭣도 모르는 외지인이 별 수 있겠습니까 현지 주민이 맛있다고 추천을 하니 방문해볼 수밖에요.

울릉도 저동 맛집 울릉도 오징어 회 타운

울릉도 여객선 터미널 2층으로 나와 해안길 방향으로 보면 바로 위의 사진처럼 울릉 오징어 회타운이 보입니다.

국내 여행 오징어 회 타운

해안 산책로를 따라 내려오면 오른쪽으로 오징어 회타운 입구가 보입니다.

회타운 회 센터회타운 복도울릉도 오징어 회 타운 계단

입구로 들어서 오른쪽을 보면 오징어 및 해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수산 가게들이 모여 있고 왼쪽으로 보면 가운데 사진처럼 통로가 나옵니다. 통로를 통로 끝으로 가면 가장 오른쪽에 있는 사진처럼 2층으로 올라갈 수 있는 계단이 있습니다. 2층으로 올라 왼쪽을 보면 바로 호박 식당이 있습니다.

 

울릉도 저동 오징어 물회 / 잡어 물회 / 전망 맛집 - 호박 식당

울릉도 맛집 호박삭당

운영시간 10:30~21:30

전화번호 053- 791-2879

화장실

화장실은 회타운 건물 공용화장실이었고 남녀 공용이 아닌 분리가 되어 있어 여성분들도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아 보였습니다. 화장실은 악취 없이 깨끗하게 유지가 되고 있었어요. 특히 좋았던 부분은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분들이나 장애인 분들을 위한 손잡이까지 구비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회타운 화장실화장실

탁 트인 동해 바다 전망을 바라보며 먹는 물회

가게 입구를 들어서 마자 감탄을 금치 못했어요. 가게 벽면 전체가 통유리 되어 있어 저동항 전망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졌습니다.

울릉도 맛집 전경
울릉도 물회 맛집 전경울릉도 저동 맛집 호박식당
호박식당 내부

위의 이미지처럼 고개를 돌리는 모든 곳에서 울릉도 동해바다 저동항 전경을 볼 수 있었어요. 식당 음식이 맛있으면 장떙이지만 + α로 전망이나 분위기가 좋으면 더 맛있게 느껴지니까요.

 

 

 

울릉도 물회 맛집 호박 식당 메뉴 및 가격

호박식당 가격

1층 회타운 있어 상차림을 받고 회를 먹을 수도 있고 그냥 일반 식사를 할 수 있는 메뉴도 있었습니다. 횟거리를 구매하시면 물회로 먹을 수 있게 물회 양념도 판매하시고 계셨습니다. 물회 가격은 18,000원으로 오징어 물회와 잡어 물회 주문이 가능합니다.

 

물회 주문 시 같이 나오는 반찬류

울릉도 맛집 호박 식당 반찬

한국이니가 기본적으로 김치가 나오고 명이 장아찌와 멸치볶음 톳(?), 우뭇가사리(?) 무침, 김자반 무침이 나왔습니다.

 

주문한 메뉴 잡어 물회 18,000원

국내 주말 여행 맛집 물회

방문했던 당시 오징어가 떨어져 잡어 물회를 주문했습니다.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시간이라 오징어가 다 나갔다고 했습니다. 

맛집 물회 육수

물회 양념

물회 맛집

살얼음이 있는 물회 양념과 고추장을 넣어 비빈 후 먹다가 어느 정도 먹었다면 같이 나오는 공깃밥을 넣어 맛있게 먹었습니다. 위 이미지를 자세히 보면 설탕을 넣었는데 절대 넣지 마세요. 사장님께서 그냥 먹어도 맛있다고 하셨지만 제공된 고추장과 설탕을 습관적으로 넣었는데 제 실수였습니다. 육수가 은은한 단맛을 가지고 있는데 설탕을 넣어버려 자극적인 단맛으로 바뀌어 버렸습니다. 제 음식만 먹을 땐 몰랐는데 아무것도 안 넣은, 같이 갔던 일행의 양념을 먹어봤을 때 제 실수란 것을 알아 차렸습니다.

 

꼭 방문하시는 분들은 아무것도 넣지 않고 드시길 바랍니다.

 

새콤하고 은은하게 달면서 고소한 참기름 냄새가나 맛있게 먹었습니다. 잡어라 무슨 물고기가 들어갔는지 모르지만 개중에는 기름이 많아 감칠맛이 났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자판기 커피와 함께 복도 왼쪽 끝으로 나가니 저동 해안 산책로와 저동항 전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울릉도 저동항울릉도 국내 여행 저동항

- 하단 댓글란 위에 있는 태그를 누르면 관련된 정보를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울릉도 저동 호박 식당 평점

카카오 맵 4.5점

오징어 회타운 3.7점(호박 식당 x)

네이버 지도 4.22점

 

호박 식당 위치

 

 

what 3 words - ///glossary.whirls.manki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