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IE LAND/제주도

[제주도/찐 맛집] 백마가든 - 제주도 말고기 먹기 유튜버 정육왕 추천집 크리스마스 여행, 일출 여행, 설 명절 여행 이색 고기 맛보기

by 이타토즈 421 2022. 12. 25.

제주도에 왔는데 친구가 말고기 한 번 먹어보자고 해서 방문했어요. 친구가 유튜브 정육왕에 나왔다고 한 번 가보자고 했어요. 저도 후각 상피와 주둥이에 척화비가 없어 가보자고 했어요. 제주도를 방문해도 단 1도 말고기를 먹을 생각을 안 해봤거든요.

 

제주도 말고기 맛집 - 백마가든

백마가든은 제주시 조천읍 제주시내 외각에 위치한 곳이라 대중교통으로 접근하기 조금은 어려운 곳에 있었습니다. 방문해서 느낀 점은 식당의 느낌보다는 말고기 유통하는 쪽이 더 발달된 가게 같았어요. 흔히 말하는 식육식당처럼 운영하고 있었어요.

 

가게 앞 넓은 공터를 주차장으로 이용하고 있어 주차하기 편리했습니다.

 

말고기 구이 맛집 백마가든 운영시간 및 전화번호

운영시간 월 ~ 일 11:00 ~ 22:00 수요일 휴무

전화번호 : 064-783-2901

제주도 크리스마스 맛집 여행 말고기 전문점 백마가든제주 일출 여행 맛집 말고기 구이 전문점 백마기든
 

제주 말고기 구이 맛집 - 백마가든 시당 내부

문을 열고 들어가면 원통형 화로 테이블이 있었고 파티션으로 구분된 주방이 있었어요. 전반적으로 느낌이 위에서 언급했듯 식당의 분위기는 아니었어요.

제주도 설 명절 여행 맛집 말고기 구이 백마가든

제주 이색음식 체험 말고기 식당 - 백마가든 메뉴 및 가격

말 모둠구이 대 88,000원 800g, 중 66,000원 600g, 소 44,000원 400g이었고 말고기 육회는 25,000원 250g, 말고기 육사시미 25,000원 250g이었습니다.

제주도 자유 여행 맛집 투어 말고기 백마 가든 국내 주말 자유 여행 제주도 맛집 말고기 구이 백마 가든

말고기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식당이라 돼지고기의 경우 미리 예약을 해야 했고 200g 18,000원이었습니다.

제주시 맛집 말고기 백마가든 정육점백마가든 정육 포장 배달제주도 백마가든 화장실

가게 오른쪽으로 나가면 말고기를 유통하기 위해 저장하는 냉장과 와 화장실이 있었습니다. 화장실은 악취 없이 깔끔하게 유지되고 있었고 남녀 공용 화장실이었습니다.

 

제주 말고기 구이 맛집 - 백마가든 밑반찬

정육식당이라 그런지 밑반찬의 종류는 다양하지 않았어요. 다만 흥미로웠던 것은 말고기 육회(사시미)를 제공하고 있었어요. 육회는 얇게 썬 것이 아닌 경상도 뭉터기 방식으로 썰어서 주셨습니다. 말이라서 마냥 질기고 냄새가 날 것 같은 선입견이 있었는데 그런 선입견을 깨트릴 정도로 부드럽고 잡내가 나지 않았어요.

제주시 이색 말고기 구이 백마가든말고기 구이 전문점 말 사시미 백마가든

백마가든 말고기 모둠 구이 대 88,000원 

고기 부위에 대한 설명이 있으면 좋겠지만 따로 설명을 안 해주셔서 어림잡아 생각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우선 보이기로는 갈빗살 등심 안심 같아 보이는 부위가 있는 것 같았어요. 고기가 테이블로 나가기 전 액체를 뿌리셨는지 선홍빛의 색이 났습니다. 100g에 11,000원이니 웬만한 삼겹살 집에서 삼겹살 먹는 가격이라 좋았습니다. 불은 참숯이 아닌 연탄불을 사용하고 계셨습니다.

백마가든 모둠 구이 제주도 맛집
제주도 자유 여행 맛집 백마가든 말고기 구이말고기 전문점 제주도 맛집 말고기 구이
백마가든 말고기 구이

처음 먹어본 말고기의 맛은 소지방의 특유의 냄새가 없는 한우를 먹는 느낌이었습니다. 울릉도에서 먹은 약소가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약소도 곡물 먹인 한우와 달리 특유의 지방냄새가 약하고 느끼지 않으면서 촉촉하고 부드러웠어요. 말고기도 그런 느낌으로 다가왔습니다.

 

쉽게 말하면 부드럽고 촉촉한 느낌은 한우와 비슷한데 한우는 느끼해 고추냉이나 신맛이 나는 식재료를 먹어야 오래 먹을 수 있는 반면 말고기는 특별히 다른 식재료 필요 없이 계속 먹을 수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가격만 생각하지 않는다면 계속 먹고 싶은 맛이었어요.

 

 

 

추가 메뉴 말곰탕

찌개는 팔지 않아 마무리할 용도로 말곰탕을 주문했습니다. 말곰탕은 우와! 하는 맛은 아니었습니다. 젤라틴이 많은 부위로 국물을 냈는지 약간 걸쭉한 느낌이었고 무를 넣고 끓인 메뉴였습니다. 여기서도 비린 맛은 없었습니다. 

백마가든 말 곰탕

가격도 저렴하고 호불호가 갈릴 맛이 아니기에 다음에 제주도를 방문한다면 이곳에 다시 방문해 말고기를 즐기거나 다른 사람들과 함께 방문해도 괜찮을 식당으로 다가왔습니다. 흔히 경험하지 못하는 식재료 맛이 궁금하고 무엇보다도 맛있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한다고 하더라도 방문해도 좋을 식당처럼 느껴졌어요. 저는 다음 제주도 방문에 다시 방문할 겁니다.

 

전체해서 약 12만 원 안으로 나왔는데 저는 약 10만 원대로 결제할 수 있었어요.

- 내가 제주도에서 결제할 때마다 10% 할인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

 

제주 탐나는전 KB 체크카드 - 제주 여행, 크리스마스 여행, 한라산 일출 여행을 계획한 당신 모르

탐나(라)는 도다, 제주 탐나는전 지역 화폐 카드 모두들 잘 사용하고 계시죠? 지역 화폐 카드는 거주민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국적인 사람은 모두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지자체

itatoz421.tistory.com

 

- 하단 댓글란 위에 있는 태그를 누르면 관련된 정보를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제주도 말고기 전문점 - 백마가든 평점

카카오맵 4.8점

구글지도 4.4점

네이버지도 4.56점

 

제주도 말고기 맛집 - 백마가든 위치

what 3 words - ///projects.sadly.peanut



댓글